D&D 5판에서 저항이 어떻게 작동하는가?

저항

저항은 아군에게 접촉하여 선택한 모든 저항 굴림에 대한 일회성 이점(+4)을 부여하는 능력입니다.

중요:

  • 대상은 이점을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점은 모든 저항 굴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 흡수란 무엇일까요?

데미지 흡수는 또한 데미지 저항이라고도 하며, 체력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방어 메커니즘으로, 캐릭터의 체력(HP)에 적용되기 전에 받는 데미지의 양을 줄입니다.

  • 예를 들어, 10 데미지 흡수 시 22 데미지는 12 데미지로 감소하여 캐릭터의 HP에 적용됩니다.

데미지 흡수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출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방어구방어: 장착한 장비는 적의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줄여 데미지 흡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버프주문: 일부 능력과 마법 효과는 캐릭터의 생존력을 높여 일시적으로 데미지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능력: 특정 직업 또는 캐릭터는 데미지 흡수를 제공하는 패시브 또는 액티브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데미지 흡수는 캐릭터가 더 높은 수준의 데미지를 견딜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방어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높은 데미지 흡수는 캐릭터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합니다.

D&D에서 운반 용량을 계산하는 방법

D&D에서 운반 용량

D&D에서 무게를 운반하는 능력은 운반 용량으로 결정되며, 운반 용량은 힘 점수에 15를 곱한 값으로 계산됩니다. 이 제한은 캐릭터가 편안하게 들고 이동할 수 있는 최대 무게를 나타냅니다.

  • 편안한 무게: 캐릭터가 능력치 검사에 페널티 없이 운반할 수 있는 무게입니다. 운반 용량과 같습니다.
  • 불편한 무게: 운반 용량부터 운반 용량의 두 배까지의 무게입니다. 캐릭터는 이 무게를 운반할 때 민첩성 검사에 -5 페널티를 받습니다.
  • 최대 무게: 운반 용량의 두 배를 초과하는 무게입니다. 캐릭터는 이 무게로 이동할 수 없으며 버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운반 용량이 장비 무게를 초과하기 때문에 운반 용량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힘 점수가 낮거나 무거운 물건을 운반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운반 용량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운반 용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소:

  • 피로: 피로한 캐릭터는 운반 용량이 감소합니다.
  • 마법 아이템: 일부 마법 아이템은 운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종족: 오크와 골리앗과 같이 힘 점수가 증가된 종족은 운반 용량이 더 높습니다.

데미지 배율이란 무엇일까요?

데미지 배율은 신체의 다양한 부분에 적중할 때 실제 데미지를 결정하기 위해 기본 데미지에 곱해지는 숫자 값입니다. 이 값은 무기와 게임 메커니즘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정 게임, 무기 및 대상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데미지 배율의 주요 특징:

  • 대상 위치: 데미지 배율은 머리, 가슴, 사지 등 신체의 다양한 부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무기 유형: 다양한 무기는 종종 고유한 특징을 반영하는 고유한 데미지 배율을 가지고 있습니다(예: 산탄총은 근접 거리에서 적중할 때 더 높은 데미지 배율을 가짐).
  • 방어구 수준: 방어구는 보호된 대상에 대한 무기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쳐 데미지 배율을 줄이거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데미지 배율을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전투 전략, 무기 선택 및 게임 메커니즘 개발에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무기를 최적화하고 데미지 배율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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