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mberg의 보도에 따르면, Apple은 다음 주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WWDC)에서 iPhone, iPad, Mac, Apple TV를 위한 새로운 게임 중심 앱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앱은 기존의 Game Center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며, Xbox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설치된 게임을 실행하는 기능을 넘어, 사용자들에게 통합된 게임 허브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새로운 앱은 게임 라이브러리 관리, 친구들과의 연결 및 경쟁, 그리고 새로운 게임 발견을 위한 기능들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커뮤니티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Apple의 게임 생태계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Apple의 이러한 움직임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사용자 경험 개선 및 게임 개발자 지원 강화를 위한 전략적 조치로 분석됩니다. Xbox Game Pass와 같은 구독 서비스와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앱을 통해 Apple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플랫폼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에게는 보다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Apple이 게임 시장에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Apple이 Sneaky Sasquatch 개발사인 RAC7을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Apple이 게임 개발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자체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중요한 신호입니다. RAC7의 인수를 통해 Apple은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게임 앱의 개발 및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Apple이 더 많은 게임 개발사를 인수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 새로운 게임 앱은 단순한 게임 실행 프로그램을 넘어, 게임 커뮤니티 기능, 친구 목록, 업적 시스템, 그리고 아마도 클라우드 게임 기능까지 통합하여 사용자들에게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임 내 구매, 게임 추천 시스템 등의 추가적인 기능도 예상되며, 이는 Apple의 앱스토어 생태계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예전에 Apple의 Game Center를 사용하면서 친구들과 게임 점수 경쟁을 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당시 저는 엄청난 경쟁심을 가지고 친구들과 Angry Birds 점수를 비교했는데, 어느 날 제 친구가 갑자기 엄청난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더군요. 알고 보니, 그는 게임 속 비밀 치트 코드를 발견해서 사용한 것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속았다는 생각에 꽤 화가 났었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정말 웃긴 추억입니다. 그만큼 Game Center는 저에게 게임과 관련된 많은 추억을 선사했었습니다. 물론 그 시스템은 다소 오래되었고 개선의 여지가 많았지만 말이죠.
또 다른 에피소드는 제가 친구와 함께 Temple Run을 플레이하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친구는 게임 실력이 상당히 뛰어났고, 저는 항상 그에게 뒤쳐졌습니다. 어느 날, 친구가 Temple Run에서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제게 자랑하더군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그는 게임을 하는 동안 한 손으로는 게임을 하고 다른 손으로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의 놀라운 집중력과 손재주에 감탄하면서도, 동시에 그 아이스크림이 얼마나 맛있었을지 상상하며 부러워했습니다. 이러한 추억들이 앞으로 나올 새로운 Apple 게임 앱에도 적용되어, 더욱 즐겁고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해주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