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오픈 월드 게임들? 말 많고 탈 많지만, 스트리머로서 수백, 수천 시간을 갈아 넣은 경험으로 볼 때 이건 무조건 해봐야 합니다.
먼저, 사이버펑크 2077 (Cyberpunk 2077). 출시 초기는 잊으세요. 지금의 나이트 시티는 숨 막히게 살아있습니다. 분위기, 스토리텔링, 캐릭터 빌드의 자유도까지. 방송 각 정말 잘 나와요. 미션 하나하나가 콘텐츠입니다.
다음은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Ghost of Tsushima: Director’s Cut). 비주얼은 말할 것도 없고, 사무라이 액션은 정말 손맛 최고입니다. 광활한 쓰시마 섬 탐험 자체가 힐링이자 모험이죠. 숨겨진 온천이나 여우 쫓아가는 것만으로도 방송 분량 충분히 나옵니다. 디렉터스 컷으로 즐기면 더 풍성하죠.
그리고 호불호 갈리지만 저는 사랑하는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 ‘배달 시뮬레이터’라고 놀려도, 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과 연결의 재미는 다른 곳에서 못 느껴요. 평화로운 배달 중에 갑자기 튀어나오는 BT에 소리 지르는 것도 방송 포인트고요. 밤에 잔잔하게 틀어놓기 좋습니다.
말이 필요 없는 엘든 링 (Elden Ring). 프롬 소프트웨어식 오픈 월드. 죽고, 죽고, 또 죽겠지만… 탐험의 보상이 미쳤습니다. 맵 구석구석에 비밀이 숨어있고, 새로운 보스를 만나는 짜릿함이란! 시청자들과 함께 훈수 두면서 깨는 맛, 도전 정신을 불태우기 딱입니다. 방송 하드코어 게이머 필수 코스죠.
압도적인 그래픽의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 (Horizon Forbidden West Complete Edition). 거대 기계 생명체들과의 전투가 정말 역동적입니다. 넓은 맵을 탐험하며 숨겨진 이야기나 장비 찾는 재미도 쏠쏠하고요. 스토리 따라가는 방송이나 전투 위주의 방송 모두 어울립니다. 컴플리트 에디션은 모든 콘텐츠를 다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창의력 대장 게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The Legend of Zelda: Tears of the Kingdom). 이건 진짜 자유도 끝판왕입니다. 뭘 상상하든 그 이상을 만들 수 있는 물리 엔진과 건축 시스템! 시청자들이랑 같이 ‘이번엔 뭘 만들어 볼까?’ ‘이걸로 보스 잡아볼까?’ 하면서 방송하기 너무 좋아요. 매번 새로운 콘텐츠가 나옵니다.
액션 쾌감 쩌는 마블 스파이더맨 2 (Marvel’s Spider-Man 2). 뉴욕 시티를 웹 스윙으로 누비는 것만으로도 이미 합격. 전투도 빠르고 시원시원하고, 스토리에 몰입감도 좋습니다. 그냥 켜서 웹 스윙하는 것만 봐도 재밌어요. 시청자 반응도 항상 뜨겁죠.
마지막으로 기대작이자 전작의 명성이 엄청난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Kingdom Come: Deliverance 2). 이건 좀 달라요. 판타지보다는 극사실주의 중세 RPG입니다. 전투도 어렵고, 생존 요소도 강하고, 스토리가 굉장히 깊죠. 느린 호흡이지만 몰입감이 엄청나서, 진득하게 RPG 파는 스트리머나 시청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겁니다. 전작 해봤다면 이건 무조건이죠.
어떤 게임이 세계 1위인가요?
음, ‘세계에서 제일 잘 나가는 게임이 뭐냐’ 하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2025년 시점에서 얘기한다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를 빼놓을 수 없지. 2025년 11월에 액티비전 블리자드에서 나왔던 건데, 이게 2025년까지도 계속 게임 판에 영향을 엄청 줬거든.
이게 왜 그렇게 인기가 많았냐고? 간단하게 몇 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어.
- 일단 ‘콜 오브 듀티’라는 이름값 자체가 어마어마해. 팬층도 두텁고, 매년 나오는 기대작이니까 일단 해보는 사람이 많지.
- 게임플레이 자체가 워낙 빠르고 정신없지만 그만큼 중독성이 강한 멀티플레이가 핵심이야. 다양한 모드랑 맵을 익히는 재미가 있거든.
- 싱글 캠페인도 나름 냉전 시대 스파이물 느낌 살려서 볼만했고, 좀비 모드는 파고들수록 이스터에그나 전략적인 요소가 많아서 마니아층이 두터웠어.
- 무엇보다 결정적이었던 건, 당시 대세였던 무료 배틀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이랑 연동되면서 서로 시너지를 냈다는 거야. 콜드 워 무기나 오퍼레이터를 워존에서 쓸 수 있게 되면서 유저층이 확 늘었지.
그러니까 2025년 당시 ‘제일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콜드 워를 꼽는 건 전혀 이상하지 않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붙잡고 있었고, 프랜차이즈의 힘이랑 워존과의 연계 덕분에 영향력이 엄청났거든.
세상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게임은 무엇인가요?
메타크리틱 기준 21세기 “오리지널” 게임 최고 평점을 말하는 거라면, 리스트 상으로는 Perfect Dark (N64, 2000)가 97점으로 1위로 나온 경우가 많아. 물론 이게 모든 게임 통틀어 최고점은 아니고, 저 리스트 기준이라는 걸 알아둬야지. 2000년 게임이긴 하지만 21세기의 시작으로 보기도 하니까.
그 뒤를 잇는 게임들은 하나하나가 명작이지. Halo: Combat Evolved (Xbox, 2001, 97점)는 콘솔 FPS의 새 시대를 열면서 Xbox를 성공으로 이끈 핵심 타이틀이었고, BioShock (X360, 2007, 96점)은 분위기와 스토리텔링으로 압도하며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기념비적인 작품이야. 단순한 점수 그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게임들이야.
최근 게임 중에서는 Elden Ring (PS5, 2025, 96점)이 프롬 소프트웨어 특유의 깊이와 오픈월드의 광활함을 결합해 엄청난 성공을 거뒀고, The Last of Us (PS3, 2013, 95점)는 극한의 스토리텔링과 연출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게임’으로 꼽히지. 이 게임들이 왜 명작으로 불리는지는 직접 해보면 바로 알 수 있어.
결국 몇 점 더 높고 낮고보다는, 그 게임이 당시에 어떤 영향을 줬고 지금은 어떻게 기억되는가가 더 중요해. 저 리스트에 언급된 게임들은 대부분 각 장르나 시대에 큰 족적을 남긴 작품들이니까, 점수만 보지 말고 왜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 직접 경험해보는 걸 추천한다.
세계 최고의 게임은 무엇인가요?
가장 멋진 게임? 그건 플레이어마다 다르지. 어떤 유형의 경험을 선호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져.
하지만 수많은 플레이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대중적으로 인정받는 게임들을 꼽아보라면, 보통 이런 이름들이 거론되지.
마인크래프트: 끝없는 자유와 창의성이야말로 이 게임의 진정한 힘. 생존이든 건축이든 탐험이든, 플레이어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어. 이 게임만큼 ‘샌드박스’라는 단어에 충실한 게임도 드물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건축’이라는 독특한 요소를 더해 센세이션을 일으켰지. 빠르고 역동적인 플레이,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늘 신선함을 유지해. 컬래버레이션도 많아서 보는 재미가 쏠쏠해.
PUBG: 배틀그라운드: 리얼한 배틀로얄의 시초 격. 긴장감 넘치는 생존과 전략적인 판단이 핵심이야. 자기장 싸움, 은엄폐, 한 발 한 발의 중요성 등 현실적인 전장 경험을 선호한다면 이게 딱이지.
로블록스: 이건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게임 ‘안’에 수백만 가지의 게임이 존재하는 플랫폼이야. 커뮤니티에서 만들어낸 상상력 넘치는 경험의 보고지. 어떤 장르든 원하는 것을 찾거나 직접 만들 수도 있어.
도타 2: MOBA 장르의 정점 중 하나. 극도로 깊은 전략, 영웅 조합, 아이템 빌드 등 배울 것은 많지만, 팀플레이를 통해 상대방을 압도했을 때의 짜릿함은 비할 데가 없어. e스포츠 신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이지.
원신: 아름다운 오픈월드,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호쾌한 액션 RPG 전투 시스템이 결합된 게임. 방대한 스토리와 꾸준한 업데이트로 탐험하고 즐길 거리가 넘쳐나. 혼자서도 충분히 몰입할 수 있는 RPG 경험을 선호한다면 추천.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CS:GO): 수십 년간 사랑받는 전술 FPS의 대명사. 정교한 총기 조작, 팀 기반 전략, 경제 시스템 등 깊이가 상당해. 짧은 시간 안에 폭발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고, e스포츠 경기 보는 맛도 일품이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비대칭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대표 주자. 한 명의 강력한 살인마와 네 명의 생존자가 벌이는 숨 막히는 추격전이 핵심이야. 플레이하는 역할에 따라 완전히 다른 스릴과 전략을 경험할 수 있어.
결국 ‘가장 멋진’ 게임은 당신이 플레이하며 가장 큰 재미와 만족감을 느끼는 게임이야. 이 게임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그런 경험을 선사했기에 거론되는 거지. 직접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아봐.
세계 최고의 게임은 무엇인가요?
어떤 게임이 ‘세계 최고’냐는 질문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늘 뜨거운 감자지만, 많은 순위에서 공통적으로 상위권을 차지하는 명작들이 있습니다.
순위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한 게임은 역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입니다. 이 게임은 오픈 월드 장르의 혁신을 가져왔다고 평가받으며, 플레이어에게 전례 없는 자유도와 탐험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물리 엔진을 활용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아름다운 하이랄 세계 탐험은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인생 최고의 경험으로 꼽히며, 평단과 게이머 모두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현대 오픈월드 게임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2위는 ‘다크 소울’ 시리즈가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은 압도적인 난이도로 유명하지만, 이를 극복했을 때의 극한의 성취감과 깊이 있는 액션 전투 시스템, 긴장감 넘치는 던전 탐험, 그리고 암시적인 스토리텔링과 방대한 세계관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넘어 주류 게임계에 ‘소울라이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전적인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게임의 대명사죠.
3위는 비디오 게임 역사의 한 획을 그은 클래식, ‘슈퍼 마리오 64’입니다. 단순히 훌륭한 3D 플랫포머를 넘어, 3D 공간에서의 캐릭터 움직임, 자유로운 카메라 제어, 그리고 넓은 오픈형 레벨 디자인의 기초를 다지며 후대의 수많은 3D 액션 및 어드벤처 게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혁명적인 작품으로 평가받습니다. 닌텐도 64의 가능성을 제대로 보여준 타이틀이자 시대를 초월한 재미를 선사하는 명작입니다.
가장 멋진 게임 10개는 무엇인가요?
레드 데드 리뎀션 2
방대한 서부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서 모건의 비극적인 이야기입니다. 살아 숨 쉬는 듯한 세계와 깊이 있는 캐릭터 묘사, 그리고 서정적이면서도 처절한 스토리가 플레이어를 압도합니다. 단순한 메인 스토리 외에도 수많은 상호작용과 우연한 사건들이 서부 시대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재현하며 몰입감을 극대화합니다.
그랜드 테프트 오토: 산 안드레아스
GTA 시리즈 중에서도 스토리텔링과 자유도 면에서 전설로 꼽히는 작품입니다. 90년대 초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CJ의 파란만장한 성공 스토리를 따라가며, 매력적인 조연 캐릭터들과 함께 갱스터 느와르의 정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오픈월드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인상적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
TRPG의 대명사 던전앤드래곤(D&D) 룰을 기반으로 한 정통 CRPG입니다. 플레이어의 선택 하나하나가 스토리 전개와 동료 관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복잡하게 얽힌 서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상호작용, 그리고 전략적인 턴제 전투가 어우러져 판타지 세계관에서의 깊이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위쳐 3: 와일드 헌트
괴물 사냥꾼 게롤트의 여정을 그린 다크 판타지 RPG의 걸작입니다. 메인 스토리 외에도 수많은 서브 퀘스트들이 각자 독립적인 이야기와 도덕적 딜레마를 담고 있어, 세계관에 깊이 몰입하게 만듭니다. 성숙하고 무게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광활하면서도 탐험할 가치가 넘치는 오픈월드가 뛰어납니다.
사이버펑크 2077
어두운 미래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V와 조니 실버핸드의 이야기입니다. 출시 초반 기술적인 이슈가 있었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어 이제는 사이버펑크 장르가 가진 특유의 퇴폐미와 화려함,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인간적인 스토리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멀티 엔딩 구조가 특징입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인터랙티브 드라마 장르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인공지능 안드로이드의 시점에서 인간이란 무엇인가를 탐구합니다. 플레이어의 모든 결정이 실시간으로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들의 생사에 영향을 미치며, 수많은 분기점을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나갑니다. 영화를 보는 듯한 연출과 깊이 있는 메시지가 강점입니다.
디스코 엘리시움
기억상실증에 걸린 형사가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독특한 탐정 RPG입니다. 전투 없이 대화와 스킬 체크로만 진행되며, 주인공의 내면과 대화하는 시스템이 인상적입니다. 철학적이고 문학적인 텍스트가 가득하며, 인간 본연의 복잡성과 사회 문제들을 심도 있게 다룹니다. 게임의 규칙과 내러티브가 절묘하게 결합된 명작입니다.
데스 스트랜딩
세상이 ‘데스 스트랜딩’으로 단절된 후, 다시 ‘연결’하려는 배달부 샘 포터 브리지스의 여정입니다. 게임플레이 방식에 대한 호불호는 갈릴 수 있지만, 고립과 연결이라는 주제를 독특한 상징과 철학으로 풀어낸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 ‘소셜 스트랜드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비동기 멀티플레이 요소가 게임의 메시지를 강화합니다.
어떤 오픈 월드 게임이 가장 큰가요?
가장 큰 오픈 월드 게임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보통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Euro Truck Simulator 2, ETS2)가 언급되죠. ‘아마도 가장 크다’는 표현이 붙는데, 경험자 입장에선 이게 어떤 의미인지 좀 더 짚어봐야 합니다.
- 이 게임의 ‘크기’는 현실 유럽 대륙의 방대한 도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합니다. 물론 실제 크기 대비 스케일 다운되어 있지만, 지도 확장 DLC들을 모두 포함하면 운전해서 횡단하는 데만 현실 시간으로 수십 시간이 걸리는 엄청난 규모입니다.
- 주의할 점은 이게 보통의 RPG나 액션 게임처럼 탐험하고 이스터에그를 찾는 종류의 오픈 월드가 아니라는 겁니다. 순수하게 ‘운전 시뮬레이션’에 맞춰진 세계로, 크기의 기준이 이동 거리와 도로 복잡성입니다.
- 특히 Going East!, Scandinavia, Vive la France!, Italia, Beyond the Baltic Sea, Road to the Black Sea, Iberia 같은 주요 지도 DLC들이 계속 추가되면서 그 규모가 압도적으로 커졌습니다. 오리지널 맵만으로는 ‘가장 크다’고 단정하기 어렵지만, 현 시점 풀 확장 기준으론 확실히 거대하죠.
- 물론 프로시저럴 생성 방식의 게임 (예: 노 맨즈 스카이)이나 우주 스케일 게임과는 비교 기준이 다릅니다. ETS2의 크기는 ‘현실 기반의 방대한 육상 도로 네트워크’라는 점에서 독보적이라고 봐야죠.
지구상에서 최고의 게임은 무엇입니까?
가장 ‘멋진’ 게임이 뭐냐고 묻는다면…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딱 하나를 꼽긴 어렵지. 하지만 e스포츠 바닥에서 잔뼈 굵게 활동한 경험자로서, ‘경쟁’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 진짜 깊이 있고 몰입감 넘치는 게임들은 확실히 있지.
네가 말한 리스트 중에서 특히 e스포츠나 치열한 경쟁의 측면에서 ‘멋짐’을 논할 수 있는 게임들은 이거야.
-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CS:GO) / VALORANT: 이건 뭐 FPS의 교과서지. 단순히 총만 잘 쏜다고 되는 게 아니야. 맵 이해도, 포지셔닝, 팀원과의 합, 상대방 심리전까지 모든 게 완벽해야 최상위권에 설 수 있어. 수십 년의 역사와 쌓아온 전략적 깊이는 다른 게임들이 따라오기 힘든 수준이지.
- Dota 2: MOBA 장르의 끝판왕 중 하나로 불릴 만해. 배우기는 극악으로 어렵지만, 그만큼 전략과 전술의 깊이가 무궁무진해. 영웅 상성, 아이템 빌드, 오브젝트 컨트롤, 한타 설계까지 변수가 셀 수 없이 많고, 프로 경기는 정말 압도적인 스케일을 보여주지.
- PUBG: BATTLEGROUNDS: 배틀로얄의 클래식이지. 단순히 적을 처치하는 걸 넘어 생존, 파밍, 자기장 예측, 이동 경로 선택, 교전 타이밍까지 모든 순간이 전략적 판단의 연속이야. 고도의 집중력과 순간적인 판단력이 승패를 가르지. 보는 사람도 하는 사람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어.
- Fortnite: 배틀로얄에 ‘건축’이라는 독특한 요소를 더했어. 이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플레이를 가능하게 만들었지. 에임 실력과 함께 미친 듯이 빠르게 건축물을 올리고 편집하는 능력이 필수야. 게임의 메타가 끊임없이 바뀌는 것도 매력이지.
물론 Minecraft나 Roblox 같은 게임은 창의력이나 커뮤니티 중심의 재미가 크고, Genshin Impact는 뛰어난 오픈월드 RPG 경험을 제공하지만 경쟁적인 e스포츠와는 거리가 좀 있어. Dead By Daylight도 독특한 술래잡기식 생존 게임으로 재미있지만, 주류 e스포츠 종목으로 보긴 어렵지.
결론적으로, 극한의 경쟁, 팀워크, 개인 기량의 한계를 시험하며 느끼는 짜릿함이 ‘멋지다’고 생각한다면 위에 언급한 e스포츠 타이틀들이 최고의 선택이 될 가능성이 높아.
세계에서 가장 사양이 높은 PC 게임은 무엇인가요?
현재 PC에서 가장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많은 경우 포스포큰(Forspoken)이 언급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게임이 ‘최고의 그래픽’을 보여주기 때문에 demanding한 것이 아니라, 심각한 최적화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즉, 비주얼 수준에 비해 요구하는 하드웨어 성능이 비정상적으로 높고, 안정적인 프레임을 확보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뜻입니다.
이는 출시 초기에 비슷한 문제로 논란이 되었던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차세대(Next-Gen) 업데이트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위쳐 3 차세대 업데이트 역시 그래픽 개선 대비 훨씬 높은 사양을 요구하며 최적화 이슈를 겪었죠.
결론적으로 포스포큰이 ‘가장 요구 사양이 높은 게임’으로 꼽히는 이유는, 하드웨어 성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기술적인 문제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5년에 스팀에서 뭘 플레이할까요?
2025년 4월 스팀 출시 예정 게임들 중에서 몇 가지 눈여겨볼 만한 타이틀을 알려드릴게요.
Clair Obscur: Expedition 33 — 4월 24일
수채화 같은 비주얼이 특징인 턴제 RPG예요.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의 데뷔작인데, 페인트 스트로크 시스템 같은 독특한 전투 방식과 아름다운 아트 스타일이 기대됩니다. 새로운 IP에 도전하는 만큼 어떤 스토리를 보여줄지도 궁금하네요.
The Last of Us Part 2 Remastered — 4월 3일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리마스터 버전이 PC로 나옵니다. 그래픽 향상은 물론이고,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모드 ‘노 리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잃어버린 레벨 같은 추가 콘텐츠가 포함된다고 하니, 아직 못 해보셨거나 다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최고의 기회일 거예요.
Tempest Rising — 4월 24일
고전 RTS 명작인 C&C 스타일의 정통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기지 건설, 자원 채취, 병력 생산 등 클래식 RTS의 재미를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재해석했어요. 세 가지 진영이 등장하고 각각 고유한 유닛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전략적인 깊이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TS 팬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세계 최고의 게임 10선은 무엇입니까?
게임 분석가로서 ‘최고의 게임’ 목록은 주관적이며 여러 기준(영향력, 인기, 수익, 혁신성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시된 게임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매우 성공적이며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샌드박스 장르의 정점을 찍은 게임으로, 플레이어에게 무한한 창의성과 자유를 제공합니다. 생존, 탐험, 건설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단순한 그래픽에도 불구하고 세대를 초월하는 인기를 누리며 게임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포트나이트 (Fortnite): 배틀 로얄 장르를 메인스트림으로 이끈 핵심 게임 중 하나입니다. 빠른 속도의 게임 플레이와 독특한 건축 시스템, 그리고 게임을 넘어선 문화 콘텐츠 및 이벤트와의 통합을 통해 끊임없이 진화하며 막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분 유료화 모델의 성공 사례로도 꼽힙니다.
배틀그라운드 (PUBG: BATTLEGROUNDS): 현대 배틀 로얄 장르의 서막을 열었던 게임입니다. 현실적인 그래픽과 긴장감 넘치는 ‘최후의 1인’ 서바이벌 컨셉으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이후 등장한 수많은 배틀 로얄 게임들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로블록스 (Roblox): 단일 게임이라기보다는 사용자들이 직접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며 소통하는 거대한 플랫폼입니다. 특히 젊은 사용자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무궁무진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를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타 2 (Dota 2): MOBA 장르의 대표 주자 중 하나로, 매우 깊이 있는 전략과 높은 진입 장벽을 특징으로 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 높은 수준의 경쟁과 전략적 만족감을 제공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며 거대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원신 (Genshin Impact): 아름다운 오픈 월드와 매력적인 캐릭터, 탐험 요소를 결합한 액션 RPG입니다. 부분 유료화(가챠) 모델로 상업적인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콘솔,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품질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전술 FPS 장르의 전설적인 시리즈를 계승한 게임입니다. 정교한 총기 밸런스와 팀워크 기반의 전략적 플레이가 중요하며, 수년 동안 e스포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현재는 후속작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2로 전환되었습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Dead By Daylight):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호러 장르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게임입니다. 4명의 생존자와 1명의 살인마가 숨 막히는 추격전을 벌이는 독특한 컨셉과 다양한 유명 호러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역대 최고의 게임은 무엇인가요?
역대 최고의 게임이 뭐냐고 물으면… 사실 이건 사람마다 다르고 기준도 워낙 다양해서 딱 잘라 말하기 어렵지. 근데 뭐, 권위 있는 곳에서도 리스트를 내긴 하니까 참고는 할 수 있어.
예를 들어 타임지 같은 데서 전문가들 의견 모아서 뽑은 거 보면, 그중에 몇 개가 언급되곤 하지. 물론 이게 전부는 아니고 20개 중 일부만 얘기하는 건데, 거기 나온 것들만 봐도 게임 역사의 굵직한 흐름을 볼 수 있어.
언차티드 2 (2009년) – 이건 진짜 싱글 플레이 어드벤처 게임의 정점 중 하나였지. 스토리텔링이랑 연출, 액션의 조화가 미쳤었음. e스포츠랑은 거리가 멀지만, 게임 자체가 얼마나 몰입감 있을 수 있는지 보여준 명작이야.
파크라이 4 (2014년) – 오픈 월드 게임의 재미, 특히 샌드박스 요소를 잘 살린 게임이지. 광활한 맵에서 하고 싶은 거 하면서 노는 맛? 이런 장르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큰 임팩트였어.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워크래프트 (2014년) – 오, 이건 내가 잘 알지. 디지털 카드 게임 장르를 완전히 주류로 끌어올린 게임이야. 단순해 보이지만 깊이 있는 전략에, 무엇보다 e스포츠 리그가 정말 활발했어.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프로게이머와 대회가 나왔고, 보는 재미도 컸지. TCG 좋아하거나 e스포츠 관심 있으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이야.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 (2011년) – 이건 뭐… 레전드지. 방대한 오픈 월드 RPG의 끝판왕. 자유도 면에서 따라올 게임이 거의 없었고, 유저들이 직접 만드는 모드(Mod) 생태계가 엄청나서 수십, 수백 시간을 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이야. e스포츠는 아니지만, 게임 문화 전체에 엄청난 영향을 준 게임이지.
팩맨 (1980년) – 와, 이건 진짜 고전 중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의 시대를 연 대표적인 게임이야. 단순한 규칙으로 엄청난 중독성을 만들어냈고, 고득점 경쟁이라는 초기 게임 문화의 형태를 만든 게임이지. 지금 보면 그래픽은 별거 아니지만, 게임 디자인의 핵심을 보여주는 살아있는 역사야.
심시티 (1989년) –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를 확립한 게임. 플레이어가 신이 돼서 도시를 설계하고 발전시키는 재미를 알려줬어. 나중에 심즈 같은 파생작에도 영향을 주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도 간접적으로 많은 영감을 준 게임이야.
소닉 어드벤처 2 (2001년) – 소닉 시리즈가 3D로 넘어오면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게임. 빠른 스피드감과 개성 있는 캐릭터들, 그리고 각 캐릭터별로 다른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었지. 특히 2000년대 초반 콘솔 게임을 즐겼던 사람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일 거야.
결론적으로 ‘최고’는 주관적이지만, 이런 리스트들은 특정 시대의 기술적 성취나 장르적 영향력, 대중적인 인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뽑는 거니까 나름 의미는 있어. 언급 안 된 다른 훌륭한 게임들도 많고, 특히 e스포츠 신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롤, 도타, CS:GO 같이 빼놓을 수 없는 게임들이 또 따로 있겠지만 말이야.
2025년에 가장 멋진 게임은 무엇일까요?
2025년에 기대를 모으는 주요 게임들을 가이드메이커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각 게임이 어떤 매력을 가졌고, 어떤 종류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지 초점을 맞췄습니다.
- Grand Theft Auto VI (GTA 6). 12년을 기다려온 대작. 광활한 오픈 월드, 심도 있는 시스템, 방대한 스토리 등 가이드 제작 잠재력이 무궁무진함. 단순한 게임을 넘어선 문화 현상.
- Doom: The Dark Ages. 전설적인 슈팅 게임 시리즈의 재해석. 중세 판타지 배경에서의 압도적인 속도감과 잔혹한 액션. 새로운 무기와 시스템 활용법, 악마 상대 전략 등 가이드 요소가 풍부함.
- Mafia: The Old Country.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시대적 배경 묘사가 특징인 마피아 시리즈 신작. 깊이 있는 내러티브, 운전/전투 메커니즘, 숨겨진 요소 등 스토리 중심 가이드에 적합.
- Anno 117: Pax Romana. 복잡한 생산 라인, 무역, 외교 등 심도 있는 도시 건설/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한 자원 관리, 최적의 도시 레이아웃, 공략법 등 상세한 가이드가 요구됨.
- Atomfall. Rebellion 개발사의 신작. 포스트 아포칼립스 영국을 배경으로 한 잠재적인 오픈 월드/생존 슈터. 탐험, 제작, 생존 팁, 전투 전략 등 흥미로운 가이드 소재가 많을 것으로 예상.
- Fable. 플레이어의 선택이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유명한 판타지 RPG 시리즈의 리부트. 캐릭터 빌드, 도덕적 선택 분기, 퀘스트 공략, 세계 탐험 등 다양한 가이드 가능성.
- 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 the Sky the 1st. 방대한 세계관과 깊이 있는 스토리가 특징인 JRPG 시리즈. 복잡한 턴제 전투 시스템(아츠, 크래프트, 쿼츠), 캐릭터 육성, 숨겨진 퀘스트, 세계관 해설 등 마니아를 위한 상세 가이드가 필수.
- Split Fiction. 정보가 많지 않지만 ‘분할된 허구’라는 제목이 흥미로운 신작. 다중 시점, 분기되는 스토리, 세계관 이해 등 내러티브 분석 및 선택 가이드에 중점을 둘 수 있음.
2025년 가장 고사양 게임은 무엇입니까?
2025년 가장 고사양 게임이 무엇일지는 아직 모르지만, 지금 기준으로 PC 성능을 제대로 시험해볼 수 있는 게임들은 있지. 네가 말한 목록에 있는 게임들은 그런 역할을 잘 해줘.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오픈 월드의 끝판왕 같은 그래픽과 물리 엔진으로, 옵션을 올리면 최신 PC도 꽤 힘들어해. 특히 대규모 전투나 복잡한 환경에서는 CPU와 GPU 모두 중요하지. ‘구형 PC에서도 돌아간다’는 건 최저 옵션 이야기일 뿐, 제대로 즐기려면 여전히 고사양이야.
사이버펑크 2077은 레이 트레이싱이나 패스 트레이싱 같은 최신 기술을 집약해놔서 이걸 다 켜면 현존하는 어떤 그래픽 카드도 버거워해. 미래 게임들이 얼마나 고사양일지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지표지.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단순 그래픽뿐 아니라 방대한 실시간 데이터 처리 때문에 CPU 싱글 코어 성능과 램 용량, SSD 속도가 엄청 중요해. 그래픽 설정 외적인 부분에서 PC 성능 한계를 시험하는 게임이야.
컨트롤은 초창기 레이 트레이싱과 파괴 가능한 환경 물리 효과로 PC 성능을 많이 요구했지. 여전히 잘 만들어진 게임이자 테스트 용으로 괜찮아.
메트로 엑소더스는 분위기와 그래픽이 뛰어나고, 특히 인핸스드 에디션은 레이 트레이싱 적용으로 인해 비주얼만큼이나 PC 사양을 많이 타는 편이야.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는 다른 게임들과는 좀 다른 이유로 고사양이야. 최적화 문제와 복잡한 시뮬레이션, AI, 맵 로딩 때문에 CPU와 램 클럭, 램 용량이 성능에 큰 영향을 줘. 그래픽 카드만 좋다고 다 되는 게임이 아니지.
프로젝트 카스 3 같은 레이싱 게임은 사실적인 물리 계산과 수많은 차량 모델링 때문에 최고 옵션, 특히 많은 차량이 동시에 등장하는 상황에서 PC 성능을 꽤 잡아먹어.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뭐, ‘크라이시스가 돌아가나요?’ 밈의 주인공답게 아직도 최고 옵션에서는 PC를 괴롭히는 데 일가견이 있지. 과거 고사양 게임의 상징 같은 존재야.
결론적으로 이 게임들은 현재 시점에서 PC 부품의 성능을 다양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훌륭한 도구들이야. 2025년에는 이것들보다 더 발전된 기술로 무장한 게임들이 나올 테니, 새 PC를 맞춘다면 이 게임들이 ‘잘 돌아가는 것’을 넘어 ‘여유 있게 돌아가는’ 수준을 목표로 삼는 게 현명해.
가장 인기 있는 게임 5가지는 무엇인가요?
마인크래프트? 이건 뭐… 게임계의 근본이죠. 뭘 상상하든 그 이상을 만들 수 있고, 모드팩이나 업데이트로 질릴 틈이 없어요. 생존부터 건축까지, 방송각 무궁무진합니다.
포트나이트는 진짜 끊임없이 변해요. 이벤트랑 콜라보하는 거 보면 정신 없을 정도죠. 건축 싸움이나 빠르게 변하는 메타 따라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어린 시청자들이 엄청 좋아하죠.
배그? 이건 진짜 긴장감이죠. 한 발 한 발이 중요하고, 자기장 피하면서 치킨 먹는 그 쾌감은… 해본 사람만 알아요. 전략적인 운영 좋아하면 아직도 이만한 게 없습니다.
로블록스는 사실상 게임이 수억개 있는 플랫폼이죠. 짧게 여러 게임 즐기거나, 특정 인기 있는 ‘경험’ 파고들기 좋아요. 시청자들이랑 같이 참여하기도 편하고요.
도타 2… 이건 뭐랄까, 장인이 되는 게임? 배우기 진짜 어려운데, 한번 빠지면 끝이 없죠. 영웅 상성, 아이템 빌드, 운영… 머리 터집니다. 보는 사람은 또 그 깊이에 매료되고요.
원신은 진짜 탐험하는 맛이 일품이에요. 오픈월드 그래픽도 너무 예쁘고. 물론… 원하는 캐릭터나 무기 뽑으려면 가챠의 영역을 무시할 수 없죠. 그래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할 거리가 계속 생깁니다.
카스? 전술 FPS의 정석이죠. 섬세한 조작이랑 팀워크 없이는 이기기 힘듭니다. 한 라운드 한 라운드 집중력이 엄청 요구돼요. 순발력과 에임 싸움 보는 재미가 있죠.
데바데… 이건 진짜 술래잡기인데, 목숨이 걸린? 살인마로 플레이할 때랑 생존자로 플레이할 때 느낌이 너무 달라요. 공포 게임인데 웃음 포인트도 많고, 매번 새로운 캐릭터 나오는 것도 매력이고요.
데스 스트랜딩 메인 오더는 총 몇 개인가요?
데스 스트랜딩의 총 주문 수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는 단순히 숫자를 넘어 게임 플레이의 깊이와 확장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기본 게임에서는 샘의 주문(스토리 진행)과 표준 주문(서브 퀘스트)을 포함하여 총 500가지 이상의 독특한 배송 임무들이 존재합니다. 이 숫자는 플레이어가 메인 내러티브를 따라가면서 동시에 광대한 세계를 탐험하고 연결망을 구축하며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들을 의미합니다.
디렉터스 컷 버전에서는 이 총량이 540가지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추가된 임무들은 단순히 숫자를 늘린 것이 아니라, 사격장, 레이싱 트랙, 새로운 시설 등 디렉터스 컷에서 도입된 신규 콘텐츠 및 메커니즘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질문에서 언급된 ‘vog’ 배송은 아마도 디렉터스 컷의 새로운 유형의 배송 임무나 확장된 활동과 관련된 고유한 배송 목표를 지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추가 임무들은 게임의 반복 플레이 가치와 탐험 요소를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결론적으로, 이 숫자는 데스 스트랜딩이 제공하는 엄청난 양의 콘텐츠 볼륨을 나타내며, 플레이어는 스토리를 완료한 후에도 수많은 표준 주문을 통해 배송 전략을 완벽하게 다듬고 모든 지역을 연결하는 목표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