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타” 게임의 가장 최근 패치는 무엇인가요?

액션 RPG “스무타”의 마지막 패치는 2025년 2월에 릴리스된 2.1.0 버전입니다.

핵심 사항: 이 패치는 “완전한” 업데이트로 간주되며, 이후에는 기술적인 업데이트만 제공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오류 수정과 계획된 개선 사항 구현에 집중했습니다.

경험 많은 트레이너 팁: 이 패치 이후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콘텐츠나 주요 변경 사항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2.1.0 버전은 “스무타”의 완성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최적화가 주 목표였으므로, 게임 플레이의 안정성과 성능이 향상되었을 것입니다. 최종 버전을 즐기기 전에, 패치 노트에서 변경 사항을 확인하여 게임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에서 패치는 왜 필요한가요?

패치, 크크… 업데이트라고도 하지. 겉으로는 버그 수정, 기능 개선 어쩌고 하지만, 실상은 밸런스 조정새로운 콘텐츠 추가를 위한 수단이지. 랭커들의 피눈물은 아무도 모른다 이거야.

버그? 당연히 고쳐야지. 하지만 진정한 PvP 고수라면 패치 노트에서 다음 내용을 눈여겨봐야 한다:

  • 캐릭터 능력치 변경: 공격력, 방어력, 체력, 스킬 계수… 미세한 변화 하나하나가 판도를 뒤엎을 수 있지. 특히 너프, 너프 조심해라.
  • 스킬 메커니즘 변경: 쿨타임, 마나 소모량, 사거리, 효과 범위… 심지어 스킬 자체가 바뀌기도 해. 콤보 연구 다시 해야 할 수도 있다고.
  • 아이템/장비 능력치 변경: 옵션 효율, 세트 효과, 레어리티… 종결템이 한순간에 쓰레기 되는 거 봤나?

그리고 잊지 마. 패치 후에는 메타 변화가 필연적이야. 기존 강캐가 몰락하고, 듣보잡이 갑자기 떡상하는 경우도 허다하지. 빠르게 적응하는 놈만이 살아남는다.

꿀팁:

  • 패치 직후에는 랭커들의 빌드를 따라 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만의 전략을 개발하는 게 중요해.
  • 테스트 서버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미리 적응하는 게 유리하다.
  • 유튜브, 커뮤니티 등에서 정보 공유는 필수.

결론은? 패치는 게임의 숨결과도 같아. 멈추는 순간 도태되는 거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응하고, 진화해야 진정한 고수가 될 수 있다. 크크…

패치는 왜 필요한가요?

패치는 마치 순간 치유 포션과 같아. 눈가 피부를 즉각적으로 끌어올려 매끈하게 만들고, 부기를 빼주며 다크 서클 감소에 도움을 줘. 향료는 없어. 마치 버프를 받는 것과 같지.

효과는 확실해: 피부 탄력이 올라가고 쫀쫀해져. 마치 풀템 장착한 탱커처럼 든든해지는 기분이지.

다재다능한 하이드로겔 패치는 35세 이상, 노화가 시작된 피부에 적합해. 마치 고사양 게임을 위한 최적화 패치와 같지.

핵심 정보:

  • 주 성분 확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같은 성분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딜량을 높여주는 스킬트리 투자와 같지.
  • 사용 빈도: 매일 써도 괜찮지만, 피부 상태에 따라 조절해야 해. 쿨타임 관리처럼 중요해.
  • 보관 방법: 냉장고에 넣어두면 쿨링 효과가 더 좋아져. 마치 비상 포션을 시원하게 보관하는 것과 같지.
  • 활용 팁: 눈가뿐 아니라 팔자 주름, 미간 등 다른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어. 마치 맵 전체를 활용하는 전략과 같지.

프로 팁: 패치 사용 전에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하면 흡수율이 높아져. 마치 풀 버프 상태로 전투에 임하는 것과 같지.

게임을 패치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게임 좀 해봤다는 사람이라면 “패치”라는 단어, 지겹도록 들어봤을 겁니다. 개발자들이 게임을 ‘고치는’ 행위를 말하죠. 단순히 버그 수정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패치의 핵심:

  • 버그 박멸:
  • 캐릭터가 벽에 끼이는 현상, 퀘스트 진행 불가, 충돌 오류 등 플레이를 방해하는 각종 버그를 수정합니다. 끔찍한 버그 때문에 게임을 포기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 밸런스 조정:
  • 특정 캐릭터나 무기가 지나치게 강하거나 약한 경우, 게임의 재미를 해치는 요소들을 수정합니다. PvP 게임에서는 특히 중요하죠. 한쪽으로 쏠리면 바로 망합니다.
  • 콘텐츠 추가:
  • 새로운 캐릭터, 무기, 맵, 스토리 등 즐길 거리를 늘립니다. 이게 있어야 꾸준히 게임을 즐기게 되죠. DLC랑은 좀 다른 개념입니다.
  • 성능 개선:
  • 최적화 작업을 통해 프레임 드랍을 줄이고, 로딩 시간을 단축합니다. 그래픽 카드를 아무리 좋은 걸 써도 최적화가 엉망이면 말짱 도루묵이죠.

패치의 중요성:

  • 생명 연장:
  • 꾸준한 패치 없이는 게임은 금방 질리고 잊혀집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게임의 수명을 좌우합니다.
  • 커뮤니티 유지:
  • 개발자와 유저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합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패치는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죠.
  • 완성도 향상:
  • 출시 후에도 꾸준히 게임을 개선하여 완성도를 높입니다. 완벽한 게임은 없지만, 패치를 통해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패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위한 필수 과정이니까요.

7.39 도타 언제 나와요?

밸브가 도타 2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7.39 패치 이후 빠르게 밸런스 조정에 나섰습니다. 7.39b 패치는 5월 30일 새벽에 적용되었으며, 단순한 수치 조정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지형 변경입니다. 맵 구조의 미묘한 변화는 게임 플레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전략과 영웅 선택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특히 와드 설치 위치와 갱킹 루트가 달라짐에 따라, 초반 라인전 구도와 게임 전체의 흐름을 예측하기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중립 아이템 역시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일부 아이템은 성능이 조정되었고, 드랍 테이블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는 중립 아이템 의존도를 낮추고, 영웅의 고유 능력과 아이템 빌드의 다양성을 확보하려는 시도로 해석됩니다. 특정 아이템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짐에 따라, 플레이어는 상황에 맞는 유연한 아이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영웅 밸런스 조정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정 영웅은 상향되었고, 또 다른 영웅은 하향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메타에서 지나치게 강력하거나 약한 영웅들을 조정한 결과입니다. 이러한 영웅 밸런스 조정은 프로 경기 뿐만 아니라 일반 매치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영웅 조합과 전략을 탄생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입니다. 특히 숙련된 플레이어들은 변경된 영웅의 특성을 빠르게 파악하고, 새로운 빌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개발해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게임은 무엇인가요?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게임 순위를 보면, 개발비 규모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그래픽이 좋고 스토리가 훌륭한 것을 넘어, 마케팅 비용, 인력 투자, 그리고 개발 기간까지 고려해야 하죠.

Grand Theft Auto 5 (2억 6천 5백만 달러): 락스타 게임즈의 대표작이죠. 싱글 플레이는 물론,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꾸준히 업데이트되며 롱런하고 있습니다. 개발비 회수는 이미 넘었고, 지금도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Marvel’s Spider-Man 2 (3억 1천 5백만 달러): 마블 IP의 힘과 뛰어난 게임성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특히, PS5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 그래픽과 연출은 압도적입니다.

Cyberpunk 2077 (4억 5천만 달러): 출시 초기에 많은 버그로 비판을 받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었고, 현재는 훌륭한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CD Projekt Red의 노력 덕분이죠.

Destiny (5억 달러): 번지의 데스티니는 FPS와 RPG의 요소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라이브 서비스 게임으로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논란이 있었지만, 꾸준한 개선으로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Red Dead Redemption 2 (5억 4천만 달러): 락스타 게임즈의 또 다른 걸작입니다. 오픈 월드의 디테일, 뛰어난 스토리, 그리고 캐릭터들의 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Star Citizen (7억 달러): 크라우드 펀딩으로 개발되는 게임으로, 엄청난 개발비가 투입되고 있습니다. 아직 개발 중이지만, 우주를 배경으로 한 방대한 스케일과 자유도가 기대됩니다. 개발 기간이 길어지면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완성도에 대한 기대는 여전합니다.

Grand Theft Auto 6 (20억 달러):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역대 최고 수준의 개발비가 투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락스타 게임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떤 게임이 나올지 기대가 큽니다.

이 외에도, 게임 개발에는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엔진 사용료, 마케팅 비용, QA (Quality Assurance) 비용 등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많죠. 게임의 성공은 단순히 개발비 규모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의 완성도, 유저들의 반응,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게임 스무타에는 엔딩이 몇 개 있나요?

스무타 게임은 12가지의 다양한 엔딩이 존재합니다.

엔딩 분기점:

  • 선택 기반: 게임 진행 중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집니다. 단순히 퀘스트 선택뿐 아니라, 대화 선택지, 특정 NPC와의 관계, 심지어는 게임 내 숨겨진 요소를 발견하고 활용하는 것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조건: 특정 엔딩은 숨겨진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해금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게임을 탐험하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능력치 영향: 주인공의 능력치(예: 카리스마, 전투 능력, 지식 등)가 특정 엔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능력치 빌드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

  • 다회차 플레이: 모든 엔딩을 보려면 다회차 플레이는 필수입니다. 각 회차마다 다른 선택을 해보고, 다른 빌드를 시도해 보세요.
  • 정보 수집: 게임 커뮤니티, 공략 사이트 등을 통해 엔딩 조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세요.
  • 저장 활용: 중요한 선택을 하기 전에 저장을 해두면, 나중에 다른 선택을 시도하기 편리합니다.

고인물 조언: 스무타의 엔딩은 단순한 보상이 아니라,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대한 결과입니다. 단순히 엔딩을 수집하는 것보다, 각 엔딩이 의미하는 바를 곱씹어보세요. 게임의 깊이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패치와 업데이트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패치랑 업데이트, 뭐가 다르냐구요? 딱 정리해드릴게요!

패치는 쉽게 말해서 땜빵! 게임 하다가 버그 터지고, 밸런스 엉망일 때 급하게 고치는거죠.

  • 자잘한 버그 수정
  • 밸런스 조정 (캐릭터 능력치 조금 바꾸거나)
  • 최적화 (렉 줄이기)

요런 것들이 주 내용이에요. 보통 용량도 작고, 금방 다운로드 받죠. 마치 급한 불 끄는 소방수랄까?

업데이트는 완전 리모델링! 게임 시스템 자체를 확 바꿔버리는거에요.

  • 새로운 콘텐츠 추가 (맵, 캐릭터, 아이템 등)
  • UI/UX 개선 (화면 디자인이나 조작 방식 바꾸기)
  • 엔진 업그레이드 (그래픽 확 좋아지고, 물리 엔진 개선)

업데이트는 용량도 크고, 시간도 오래 걸려요. 게임이 완전히 새로 태어나는 수준! 마치 집 전체를 싹 고치는 인테리어 공사 같은거죠.

그래서, 패치는 문제 해결사, 업데이트는 게임 혁신가! 요렇게 생각하시면 딱이에요!

스무타 게임에 얼마가 할당되었나요?

“스무타” 게임 개발에 투입된 자금 규모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셨습니다.

РБК의 2025년 6월 5일 인터뷰에서 알렉세이 고레스라프스키는 게임 개발에 이미 약 4억 9천만 루블이 투입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이 금액은 AAA급 게임 개발 예산에 비하면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사이버펑크 2077” 개발에는 1억 7,400만 달러 이상이 투자되었습니다.

“스무타”의 개발사 Cyberia Nova는 러시아 정부의 IPI (Институт развития интернета)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았으며, 러시아 역사 및 문화적 요소를 게임에 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초기 출시 예정일은 2024년 초였지만, 개발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는 예산 외에도 개발팀의 역량, 기술적 난관, 그리고 시간적 제약 등 다양한 변수가 작용합니다.

게임의 성공 여부는 출시 후 유저들의 반응, 버그 수정 및 업데이트, 그리고 마케팅 전략 등에 달려있습니다.

패치 효과는 뭐예요?

패치는 말이야, 완전 밀착력 끝판왕이야. 마치 내가 숨겨진 던전에 들어가는 것처럼 피부에 착! 달라붙어서 수분, 미네랄, 비타민을 팍팍 공급해준다니까? 이거 완전 물약 도핑 수준이야. 특히 쇠약해진 세포들한테 가면, 버프 걸린 것처럼 바로 회복 시작! 붓기랑 다크서클? 걍 사라져, 퀘스트 완료 보상 받은 것처럼. 주름이랑 잔주름? 렙업해서 스킬 찍은 것처럼 매끈해지고, 쳐진 피부는 마치 내가 템 강화 성공한 것처럼 쫀쫀하게 올라붙어. 진짜 이거 꿀템이다. 써보면 안다.

패치는 어떤 이점을 가져다주나요?

패치는 마치 LOL의 패치노트 같아! 스킨의 버그를 수정하고 밸런스를 맞추듯, 피부 문제들을 해결해주지. 건조함부터 다크서클까지, 마치 AP 챔피언의 마나 부족을 해결해주는 블루 버프 같아.

특히 눈가 피부는 프로게이머들의 손목만큼 소중하잖아? 그곳에 붙이는 패치는 마치 프로 경기 전 스트레칭처럼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줘. 마치 롤드컵 결승 전에 긴장 풀듯!

시트 마스크랑 다르게, 원래 패치는 에센스 양이 제한적이라서 마치 갱킹 성공 후 빠르게 라인 복귀하는 것처럼, 얼굴에서 떨어질 걱정 없이 집중 관리가 가능해! 마치 프로게이머가 한타 집중하는 것처럼!

꿀팁 하나 더! 하이드로겔 패치는 밀착력이 더 좋고 쿨링 효과도 있어서, 마치 빡겜 후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시는 것처럼 피부 진정에도 최고야!

스무타 게임에 얼마의 돈이 투입되었나요?

스무타 게임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입된 예산은 총 10억 루블이며, 그 중 최소 5억 루블은 인터넷 개발 연구소(IRI)에서 지원했습니다.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게임을 위쳐나 어쌔신 크리드와 같은 유명 서양 게임 시리즈와 비교했습니다. 한국 게임 팬들을 위해 덧붙이자면, 10억 루블은 대략 130억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위쳐 3 개발비가 약 8100만 달러(당시 환율 기준 약 900억원)였던 것을 감안하면 스무타는 AAA급 대작 게임에 비해서는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개발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게임 시장의 특성과 게임의 완성도를 고려했을 때, 스무타가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개발자들이 언급한 위쳐나 어쌔신 크리드처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IP로 성장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누가 패치를 만들었어요?

야, 패치 말이지? 2000년대 초 한국에서 뿅 하고 나타났어. 초기엔 그냥 밴드처럼 생겼는데, 앰플 듬뿍 먹인 천 쪼가리였다 이거지. 피부에 착 달라붙고, 찢어지거나 미끄러질 걱정 없이 썼어. 근데 웃긴 건, 이름이 “패치”인 게 컴퓨터 용어에서 튀어나왔다는 거야! 업데이트나 버그 수정할 때 쓰는 “패치”랑 똑같은 거지.

이 패치의 핵심은 하이드로겔이야. 이게 수분을 꽉 잡아두고 피부에 천천히 뱉어내거든. 그래서 피부가 촉촉해지는 거지. 그리고 눈가 주름이나 다크서클, 팔자주름 같은 데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줘. 요즘은 금가루, 진주, 뱀독 같은 희한한 성분 넣어서 더 핫해졌어. 잊지 마, 자기 피부 타입에 맞는 패치 고르는 게 젤 중요해! 잘못 쓰면 트러블 폭탄 맞을 수도 있어!

스무타에 돈이 얼마나 들었어?

러시아 게임 기대작 “스무타(Смута)”에 투입된 예산은 총 10억 루블로 추정됩니다. 이 중 최소 5억 루블은 인터넷 개발 연구소(ИРИ)에서 지원했습니다.

개발 규모: “스무타” 개발팀은 자신들의 게임을 “위쳐( Ведьмак )”나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와 같은 서구 유명 시리즈와 비교하며 높은 야망을 드러냈습니다. 이는 게임의 스토리텔링, 그래픽,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상당한 투자가 이루어졌음을 암시합니다.

예산 분석:

  • 개발비: 5억 루블은 게임 개발 자체에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는 프로그래밍, 아트, 사운드 디자인, 게임 디자인, QA(품질 보증) 등이 포함됩니다.
  • 마케팅 비용: 나머지 5억 루블은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 투입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 내외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이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참고: “스무타”는 러시아 역사를 배경으로 하는 액션 RPG로, 17세기 초 혼란스러운 “스무타 시대”를 다룹니다. 역사적 고증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러시아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2살에 패치를 사용해도 되나요?

나이 제한 딴 거 없고, 핵꿀템 인정? 패치는 쌉가능이지!

핵심은 시선 강탈! 칙 붙이면 바로 #아이컨택 #눈빛발사 가능. 마치 페이커 궁처럼, 다 피할 수 없지.

눈가 촉촉하게 #수분충전 #피부관리 까지. 롤 랭겜 돌리다 뜬 눈으로 밤새도 다음 날 쌩쌩하게 쌉가능. 마치 #도핑 수준!

#꿀팁 : 냉장고에 넣어놨다 쓰면 #쿨링 효과 때문에 붓기 싹 빠짐. 마치 #프로 선수 처럼 컨디션 관리 ㅆㅅㅌㅊ 가능!

40대 이후에 어떤 패치가 더 좋아요?

40대 이후 눈가 관리를 위한 패치 선택은 마치 고난도 RPG 캐릭터 빌드와 같습니다. 단순한 ‘베스트’ 3가지 픽으로는 부족하죠. 각 패치의 핵심 기능을 파악하고, 자신의 ‘피부 타입’과 ‘주요 고민’이라는 변수를 고려해야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EDI-PEEL PEPTIDE 9 HYALURON CICA EYE PATCH: 마치 ‘회복 물약’과 같습니다. 시카 성분은 자극받은 눈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펩타이드는 마치 ‘스탯 부스팅’처럼 탄력을 강화합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나 레이저 시술 후 예민해진 눈가에 ‘긴급 치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MEDI-PEEL PEPTIDE 9 HYALURON DARK BENONE EYE PATCH: ‘나이트 비전’ 포션과 유사합니다. 다크서클 개선은 마치 게임 속 어두운 지역을 밝히는 것과 같습니다. 벤젠 성분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눈 밑 그림자를 완화하고, 펩타이드는 피부 톤을 개선하여 ‘시야 확보’를 돕습니다. 칙칙한 눈가 톤이 고민이라면 ‘필수 퀘스트’ 아이템입니다.

MEDI-PEEL PEPTIDE 9 HYALURON AQUA EYE PATCH: ‘마나 포션’과 같습니다. 히알루론산은 마치 ‘마나’처럼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하고, 펩타이드는 수분 장벽을 강화하여 ‘마나 고갈’을 방지합니다. 건조하고 푸석한 눈가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마치 ‘풀 HP’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핵심은 ‘스킬 트리’를 찍듯이, 자신의 피부 상태와 고민에 맞춰 패치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각 패치의 성분과 기능을 꼼꼼히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빌드’를 구성하십시오.

패치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패치, 그거 완전 꿀템이지! 솔직히 말해서, 즉각적인 비주얼 효과 내는 스킨케어 찾기 쉽지 않잖아? 근데 패치는 15분, 20분 딱 붙였다 떼면 눈 밑 피부가 바로 톤업되는 거, ㅇㄱㄹㅇ ㅂㅂㅂㄱ!

패치의 핵심은 고농축 에센스! 걔네들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서 영양을 팍팍 공급해 주는 거야. 걍 팩이랑은 차원이 다르다고. 특히 요즘처럼 촬영 빡세고 밤샘 작업 많을 때, 붓기 빼주고 다크서클 완화해주는 효과는 진짜 무시 못해.

근데 중요한 건 성분 잘 봐야 돼. 나는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들어간 거 선호해. 피부 탄력에도 좋고 촉촉함 유지에도 최고거든. 그리고 이나 진주 성분 들어간 건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 있어서 방송 전에 애용하지.

아, 그리고 팁 하나 더 줄게. 패치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쓰면 쿨링 효과 때문에 붓기 제거에 더 좋아. 완전 꿀팁이지? ㅋㅋㅋ 암튼, 패치는 진짜 없으면 안 되는 필수템이야. 다들 하나씩 쟁여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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