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해리 포터 승리입니다. 이건 단순한 승리가 아니고, 볼드모트 사망과 어둠의 세력 붕괴라는 대승리죠.
자세히 분석해보면, 이건 단순한 1:1 대결이 아니었어요. 거대한 전쟁이었죠. 해리 포터는 혼자 싸운 게 아니고, 호그와트 전투에서 덤블도어 군대, 페닉스 기사단과 함께 싸웠습니다.
- 핵심 전력: 해리 포터의 용기와 희생정신, 그리고 예언의 실현이 가장 큰 요인이었죠. 하지만 그 외에도 중요한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 호그와트의 수호자들: 단순한 벽돌 건물이 아니었죠. 피브스같은 장난기 넘치는 유령부터 갑옷과 동상까지, 호그와트 자체가 해리 편에서 싸웠습니다. 숨겨진 힘이었죠.
- 볼드모트 측의 패배: 볼드모트는 막강한 힘을 가졌지만, 죽음을 먹는 자들, 데멘터, 거인들, 아크로만툴라, 늑대인간 펜리르 그레이백, 뱀 나가이니 등 다양한 세력을 통솔했지만, 결국 총체적인 전력의 부족을 드러냈습니다. 협력 부족도 한 몫 했죠.
- 전략적 승리: 해리 포터 측은 볼드모트의 약점을 파고드는 전략적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단순한 힘의 싸움이 아니었던 거죠.
결론적으로, 해리 포터의 승리는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게임 클리어가 아닌, 진정한 대역전극이었습니다.
세베루스의 패트로누스가 암사슴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스네이프의 패트로누스가 암사슴인 이유? 쉽지 않은 퀘스트였지. 초보들은 절대 못 깨는 레벨의 숨겨진 스토리야. 리리 이벤트 깨지 못하면 암사슴 패트로누스 얻는 거 불가능해. 스네이프의 어린 시절, 리리와의 관계는 진정한 ‘최고 난이도 이벤트’ 였어. 그 이벤트 클리어하면서 얻은 ‘최고 레벨의 행복’ 버프 가 스네이프의 마음속에 영구적으로 저장 되었고, 그 결과 패트로누스가 암사슴으로 변환된 거야. 단순히 좋아하는 정도가 아니었지. 리리가 스네이프의 게임 플레이에 있어 최고의 보상 아이템이었고, 그의 심장에 새겨진 ‘최종 보스’와 같은 존재였어. 그걸 깨닫지 못하면 스네이프의 패트로누스는 영원히 미스터리로 남겠지.
참고로, 패트로누스 변환은 엄청난 내부 자원 소모를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 퀘스트야. 일반적인 감정으론 절대 불가능하지. ‘진정한 사랑’이라는 최상위 버프 가 필요했던 거야. 그러니 그냥 좋아했다고 치부할 문제가 아니지. 심오한 레벨의 감정 이벤트 완료 라고 생각해야 해.
해리포터는 첫 번째 이야기에서 볼드모트를 어떻게 이겼을까요?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볼드모트 격파 전략 분석
1단계: 퀴렐 교수의 약점 파악: 퀴렐 교수는 볼드모트가 빙의한 상태. 볼드모트는 퀴렐의 몸을 통해 힘을 행사하지만, 직접적인 접촉은 퀴렐에게도 심각한 화상을 입힙니다. 이는 그의 약점이자, 해리의 승리 전략의 핵심입니다.
2단계: 직접 접촉을 통한 공격 전술: 해리는 퀴렐 교수와의 격렬한 몸싸움을 통해 반복적으로 교수의 손과 얼굴에 직접 접촉합니다. 이는 단순한 몸싸움이 아닌, 볼드모트를 밀어내기 위한 전략적인 행위입니다. 접촉 시 발생하는 화상은 볼드모트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3단계: 고통을 통한 승리 전략: 해리의 이마에 있는 흉터는 볼드모트와의 연결 고리입니다. 볼드모트가 퀴렐을 통해 해리를 공격할수록 해리는 고통을 느끼지만, 동시에 그 고통이 볼드모트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극심한 고통으로 인해 해리는 기절하지만, 이는 볼드모트를 격퇴하는데 필요한 필수 과정입니다.
4단계: 볼드모트의 퇴각과 퀴렐의 죽음: 지속적인 접촉으로 인한 화상으로 퀴렐은 사망합니다. 퀴렐의 몸을 숙주로 삼았던 볼드모트는 숙주를 잃고, 힘을 잃은 채로 퇴각합니다. 이는 볼드모트가 완전히 패배한 것이 아니라, 일시적인 퇴각임을 주목해야 합니다. 해리는 이 전투에서 중요한 경험을 얻게 되지만, 볼드모트는 여전히 위협적인 존재로 남아있습니다.
추가 정보: 해리의 생존은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으로 인한 보호막, 그리고 그의 내면의 강인함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승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볼드모트는 왜 해리포터를 죽일 수 없었을까?
자, 얘들아, 볼드모트가 해리 못 죽인 이유? 핵심은 ‘자폭’이야. 게임 공략 보는 것 같지? 이거 완전 치트키급 버그야.
볼드모트, 자기 몸 되찾으려고 해리 피를 썼잖아? 이게 문제였어. 적의 피면 아무거나 써도 됐어. 게임에서 랜덤 몬스터 피로도 부활 가능한 것처럼 말이야. 근데 쟤는 굳이 해리 피를 썼지. 자존심 쩔었던 거지. 고집불통 찐따 보스 같은 놈이었어.
- 왜 해리 피가 문제였냐고? 리리 포터의 희생으로 인한 보호 마법이 해리한테 걸렸거든. 이게 마치 게임의 무적 버프 같은 거야. 아무리 공격해도 데미지가 안 들어가는 거지.
- 볼드모트는 본인이 해리 피를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손으로 해리에게 무적 버프를 적용해 버렸어. 얼마나 어이없는 실수야? 진짜 웃음벨이지.
결론적으로 볼드모트는 자기 과신과 어리석음 때문에 스스로 최종 보스 패배 플래그를 꽂은 셈이야. 게임에서 보스전 전에 세이브 안 하고 막 날뛰다가 자기 발등 찍은 꼴이라고 보면 돼. 최악의 플레이였지. 이걸 보고 게임 플레이 잘못하면 이렇게 된다는 걸 명심해라.
- 적당히 해야지, 너무 오만하면 안 돼.
- 세이브는 중요하다.
- 아무나 피 쓰지 말고, 공략 제대로 보고 플레이해야 돼.
해리포터는 왜 볼드모트에게 죽지 않았을까요?
볼드모트의 아바다 케다브라가 해리에게 먹히지 않은 이유는 호크룩스 때문이 아니라, 리리의 희생의 사랑이 볼드모트의 몸에 남아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해리가 죽음을 직면할 수 있었던 용기, 즉 죽음의 성물 중 ‘마법사의 돌’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해리가 살아남은 건 단순한 운이나 죽음의 성물의 힘만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리리의 희생이라는 강력한 마법적 보호막이 존재했기에 가능했던 일이죠. 호크룩스가 볼드모트를 파괴하는 데 일조했지만, 해리의 생존은 리리의 희생과 그로 인한 보호, 그리고 해리 자신의 용기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운 좋게 살아남았다’로 설명할 수 없는, 훨씬 더 복잡하고 흥미로운 마법적 현상입니다. 이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해리의 생존은 마법세계의 희생과 용기, 그리고 강력한 사랑의 힘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왜 톰 리들이 슬리데린의 후계자일까요?
톰 리들이 슬리데린의 후계자로서 선택받은 것이 아니라는 점은 명심해야 합니다. 그의 어머니 메로프 가문이 슬리데린과 혈연관계를 맺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죠. 그린델왈드 가문과의 혈통이 그의 슬리데린 후계자 지위의 근거입니다. 어머니는 머글인 톰 리들 시니어를 속여 사랑에 빠뜨렸고, 이는 톰 주니어에게 깊은 수치심으로 남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그가 단순히 혈통만으로 후계자가 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슬리데린의 가치관, 즉 야망, 권력욕, 순수혈통에 대한 집착 등을 완벽하게 계승했습니다. 그의 어머니의 행위는 그에게 오히려 열등감과 복수심을 심어주었고, 이는 그가 다크로드가 되는 데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는 단순한 혈통의 문제를 넘어, 개인의 성격과 환경이 어떻게 운명을 결정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 메로프의 속임수: 마법을 이용하여 톰 리들 시니어를 매료시킨 메로프의 행위는 슬리데린의 가치관과는 배치되는,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톰 리들 주니어는 어머니의 이러한 행위를 부끄럽게 여겼고, 이는 그의 냉혹함과 잔인성을 더욱 증폭시켰습니다.
- 그린델왈드 가문의 영향: 그린델왈드 가문은 마법 세계의 암흑기를 주도한 가문입니다. 이러한 혈통은 톰 리들의 어두운 성격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것이며, 그의 다크로드로서의 길을 예견하는 중요한 단서입니다.
- 순수혈통에 대한 집착: 톰 리들은 순수혈통에 대한 집착을 가지고 있었고, 머글과 머글 태생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는 그의 슬리데린 기질과 더불어 그의 잔혹한 행위를 정당화하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톰 리들의 슬리데린 후계자 지위는 단순한 혈통뿐 아니라 그의 야망, 그의 성격, 그리고 그의 환경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그의 이야기는 순수한 혈통이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선택과 환경이 어떻게 운명을 만들어내는지를 보여주는 교훈적인 사례입니다.
볼드모트보다 강했던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볼드모트와 그린델왈드, 둘 다 뛰어난 결투 실력을 자랑하지만, 그린델왈드가 더 강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주장이 아닌, 여러 요소를 고려한 분석 결과입니다.
볼드모트는 뛰어난 마법 실력과 강력한 어둠의 마법을 구사했지만, 그의 마법은 자신의 야망과 공포에 기반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면 그린델왈드의 마법은 더욱 정교하고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는 훨씬 더 광범위한 마법 지식과 통제력을 가지고 있었죠. 이는 그가 더욱 효율적인 전략과 다양한 마법을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볼드모트와 덤블도어의 결투를 보면, 덤블도어가 항상 우세했습니다. 이는 덤블도어의 압도적인 실력 때문이기도 하지만, 볼드모트의 기술적 한계와 정신적 취약점을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볼드모트는 자신의 힘에 과도하게 의존하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부족했던 반면, 덤블도어는 상황 판단과 순발력이 뛰어났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린델왈드의 압도적인 마법 실력과 전략적 사고는 볼드모트를 능가합니다. 덤블도어와의 결투 결과는 이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 볼드모트의 강력한 힘에도 불구하고, 그린델왈드는 더욱 위험하고, 강력한 마법사였습니다.
왜 스네이프는 볼드모트의 편에 있었을까요?
스네이프의 볼드모트 편향성은 장기간 논란의 중심이었지만, ‘죽음의 성물’ 에서 최종적으로 드러난 그의 충성심은 절대적인 것이었습니다. 단순한 충성심 이상으로, 리리 포터 라는 목표 달성 을 위한 수단이었죠. 마치 e스포츠에서 팀의 승리를 위해 개인적인 감정을 억누르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와 같습니다. 단, 그의 목표는 전통적인 승리 개념과는 달랐습니다. 그는 자신의 개인적인 목표 (리리 포터의 보호) 를 달성하기 위해 볼드모트라는 강력한 조직 에 몸담았고, 장기간의 전략적 플레이 를 통해 목표를 추구했습니다. 이는 마치 장기적인 투자 를 통해 최종적인 승리 를 거머쥐려는 전략적 게임 운영 과 유사하며, 그의 행동 하나하나가 치밀하게 계산된 리스크 관리 의 결과물이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비대칭성 을 이용한 은밀한 작전 수행 능력 또한 그의 핵심 경쟁력 이었습니다. 결국, 볼드모트 는 그의 최종 목표 달성 을 위한 수단 이었고, 그를 위한 최적의 전략 이었던 셈입니다.
왜 덤블도어는 해리가 죽지 않았는지 설명해 줄 수 있습니까?
볼드모트가 해리 포터를 죽이지 못한 이유? 핵심은 바로 “피의 부적”입니다. 리턴을 위해 해리의 피를 사용한 볼드모트의 치명적인 실수죠. 어떤 적의 피라도 상관없었는데 말이죠. 자신의 오만과 교만 때문에 해리의 피를 선택, 결국 리리의 보호 마법을 자신도 모르게 해리에게 심어준 꼴이 된겁니다. 게임으로 치면, 최고 레벨의 보스가 버그를 이용해서 자기 자신에게 디버프(약화 효과)를 걸어버린 셈이죠. 마치 극강의 무기를 만들려다 역으로 자신의 약점을 만든 격입니다. 이는 게임 디자인적으로 “플롯 아머” (Plot Armor, 운명적인 방어막) 개념과도 유사합니다. 해리의 생존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볼드모트 자신의 치명적인 실수로 인한 필연이었던 겁니다.
흥미로운 점은, 볼드모트의 이러한 오만함이 게임 플레이에 적용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볼드모트를 플레이어 캐릭터로 만들면, 그의 오만함을 게임 메카닉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자신의 판단력에 의존하는 리스크 높은 전투 스타일을 가지게 할 수 있죠. 반대로, 해리 포터는 “플롯 아머” 스킬을 가지고 있어, 극한의 상황에서도 일정 확률로 생존하는 등의 특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게임에 깊이와 흥미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볼드모트의 패배는 단순히 “운”이 아닌, 그의 자만심에서 비롯된 치명적인 실수이자 게임 디자인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그의 오만함과 해리의 운명적인 방어막은 매우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요소로, 게임 개발에 있어서도 중요한 참고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린델왈드와 볼드모트 중 누가 더 강할까요?
해리 포터는 왜 볼드모트에게 죽지 않았을까?
슬리데린에게 스네이프는 누구였습니까?
스네이프? 슬리데린에선 핵심 인물이지. 1981년부터 97년까지 슬리데린 기숙사 사감이었으니, 얘네들 교육과 훈련 전반을 쥐고 흔들었던 셈이야. 약초학 교수는 아니었지만, 1981년부터 96년까지는 포션 마스터로서 슬리데린 애들 실력을 엄청나게 끌어올렸지. 죽기 직전인 96년부터 97년까지는 방어술 교수까지 맡았으니, 얘네들 암살 훈련도 책임졌다고 보면 돼. 덤으로 97년부터 98년까지는 잠시 호그와트 교장까지 했었고. 쉬운 난이도로 게임 깨는 거 좋아하는 애들한텐 쉬웠겠지만, 하드코어 유저들에겐 진정한 최종 보스급 NPC 였지. 그의 행보는 숨겨진 퀘스트 클리어 수준이었으니까. 미션 완료 보상? 호그와트의 평화…였겠지.
슬리데린의 진정한 후계자는 누구입니까?
톰 리들이 슬리데린의 진정한 후계자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의 행보는 슬리데린의 가치, 즉 야망, 순수혈통에 대한 집착, 권력 추구를 완벽하게 구현한 사례입니다. 단순히 후계자의 지팡이를 소유한 것 이상으로, 그는 슬리데린의 이상을 현실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는 게임 내 그의 행동 양식, 특히 볼드모트 경으로서의 활동을 통해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그의 전략, 즉 순수혈통 우월주의를 바탕으로 마법사 사회를 지배하려는 시도는 슬리데린의 핵심 전략과 일치합니다. 볼드모트의 패배는 그의 야망의 실패를 의미하지만, 그의 행동 자체는 슬리데린의 정신을 가장 완벽하게 반영한 결과물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후보자들은 슬리데린의 일부 특징을 보여주었을지 몰라도, 톰 리들만이 슬리데린의 가치관 전체를 체현하고 극단까지 밀어붙였습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 그가 가진 영향력, 그리고 그의 행동이 게임 세계에 미친 파장을 고려할 때 명백합니다. 따라서 게임 내 설정 및 그의 행적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볼 때, 그는 슬리데린의 유일한, 그리고 진정한 후계자입니다.
레드롭을 누가 죽였습니까?
레드들의 살인 사건, 핵심 정리: 몰핀 갱크스의 잘못된 유죄 판결.
토마스 레드들의 삼촌인 몰핀 갱크스는 레드들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잘못 지목되어 종신형을 선고받고 아즈카반에 감금되었습니다. 그는 죽는 날까지 자신의 죄를 믿었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다릅니다. 실제 범인은 몰핀 갱크스가 아닌 볼드모트 경, 즉 톰 마볼로 리들입니다. 몰핀은 볼드모트가 조작한 기억과 증거에 의해 억울하게 누명을 썼습니다. 볼드모트는 자신의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몰핀의 마법 지팡이를 이용하여 레드들을 살해하고, 몰핀에게 기억을 조작하여 범행을 저지른 것처럼 만들었습니다.
이 사건은 볼드모트의 잔혹함과 교활함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볼드모트는 어린 시절부터 강력한 흑마법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를 이용하여 자신의 범죄를 완벽하게 은폐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요약:
• 공식적인 범인: 몰핀 갱크스 (억울한 누명)
• 진짜 범인: 톰 마볼로 리들 (볼드모트)
• 범죄 수법: 기억 조작 및 증거 조작
• 사건의 의미: 볼드모트의 잔혹함과 교활함을 보여주는 사건
볼드모트는 그린델왈드를 왜 죽였습니까?
그린델왈드가 볼드모트에게 죽임을 당한 이유요? 간단히 말해 배척과 복수입니다.
볼드모트는 순수혈통주의자였죠. 그린델왈드는 그런 볼드모트의 사상에 부합하지 않았을 뿐더러, 마법사 사회에서 그의 이상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린델왈드의 힘과 영향력은 볼드모트에게 위협이 되었을 수도 있고요. 사실 그린델왈드는 볼드모트보다 훨씬 더 일찍, 더 광범위하게 마법사 사회를 지배하려 했었죠. 볼드모트 입장에선, 자신보다 먼저 비슷한 목표를 추구했던 선배 마법사를 제거하는 것이 자신의 권력 강화에 필수적이었을 겁니다.
거기에 복수의 요소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나 책에서 확인해야겠지만, 그린델왈드가 볼드모트의 신념이나 추종자들에게 어떤 피해를 입혔거나, 혹은 단순히 볼드모트가 그의 과거 행적에 대한 앙심을 품고 있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 배척: 순수혈통주의라는 볼드모트의 이념에 동참하지 않음
- 경쟁: 그린델왈드의 힘과 영향력이 볼드모트에게 위협이 되었을 가능성
- 복수: 과거의 갈등이나 피해에 대한 보복
결론적으로, 단순한 이유 하나로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복합적인 이유가 작용했고, 그 중심에는 권력 투쟁과 이념의 충돌이 있다고 볼 수 있죠. 어쩌면 볼드모트는 그린델왈드를 단순히 제거해야 할 장애물로 여겼을지도 모릅니다.
왜 해리가 볼드모트에게 죽지 않았을까?
볼드모트가 해리포터를 죽이지 못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릴리의 희생으로 인한 피의 보호입니다.
금지된 숲에서 볼드모트가 해리를 죽이지 못한 건, 해리가 볼드모트의 새로운 육체를 만들 때 그의 피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이 피 속에는 릴리가 해리에게 준 희생적인 보호가 담겨 있었죠. 즉, 볼드모트는 릴리의 마법의 보호막을 깨지 못한 것입니다. 릴리의 사랑이 만든 마법의 방패가 해리를 지켜준 거예요!
둘째, 니콜라스 플라멜이 제작한 부활석과 호크룩스의 존재입니다. 이 부분은 많은 팬들 사이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볼드모트는 호크룩스를 만들며 영혼을 분열시켰고, 완전한 죽음을 피했습니다. 그래서 완벽히 해리의 생명력을 흡수하지 못했습니다. 해리의 희생으로 호크룩스가 파괴되었지만, 그 부활석의 힘 또한 해리를 죽음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일부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는 추측이 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죽음의 성물 중 하나인 부들장대 지팡이 때문입니다.
- 큰홀에서 볼드모트가 해리를 죽이지 못한 건, 부들장대 지팡이가 해리를 죽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부들장대 지팡이는 볼드모트가 드라코 말포이로부터 빼앗았지만, 진정한 주인은 드라코였죠.
- 따라서 부들장대 지팡이는 그 주인인 드라코를 공격하지 못했고, 해리 역시 부들장대 지팡이의 진정한 주인이 아니었습니다.
- 해리가 덤블도어의 지팡이를 사용하여 볼드모트의 지팡이를 무력화시켰고, 이로 인해 볼드모트는 자신의 마법으로 스스로를 죽인 셈이죠.
즉, 볼드모트는 릴리의 피의 보호, 호크룩스와 부활석, 그리고 부들장대 지팡이의 주인이 아니었던 점 때문에 해리를 죽이지 못했습니다. 이 세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해리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거죠.
해리포터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는 누구입니까?
자, 여러분! 해리포터 세계관 최강 마법사 순위, 제가 직접 플레이하며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수많은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숨겨진 능력치까지 파악했습니다.
1위: 알버스 덤블도어 – 이건 게임 초고수도 인정하는 사기캐입니다. 압도적인 마법 실력은 물론, 전략적 사고와 리더십까지 완벽합니다. ‘최강의 마법사’ 타이틀은 그냥 얻은 게 아닙니다. 심지어 죽음의 성물도 다룰 줄 압니다!
2위: 볼드모트 – 덤블도어와 라이벌 구도를 이루는 강력한 악당. 강력한 저주 마법과 뛰어난 암살 능력을 보유했지만, 덤블도어와의 대결에선 항상 한 수 아래였죠. 하지만 그 실력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호크룩스 전략은 게임의 난이도를 급상승시키는 치트키였습니다.
3위: 겔러트 그린델왈드 – 덤블도어의 라이벌이었던 또 다른 강력한 마법사. 볼드모트와 비슷한 수준의 힘을 가지고 있지만, 덤블도어와의 결말이 조금 아쉽습니다. 엄청난 마법 능력과 영향력을 가졌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4위: 세베루스 스네이프 – 보이지 않는 능력치가 엄청난 캐릭터. 숨겨진 능력과 뛰어난 마법 실력은 게임 후반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평가절하하면 안되는 인물입니다. 숨겨진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5위: 바르토로뮤 크라우치-시니어 – 경험치 획득에 유용한 퀘스트를 제공하는 NPC이자, 숨겨진 능력치가 높은 베테랑입니다. 겉보기와 다르게 굉장한 실력자. 절대 얕볼 수 없습니다.
6위: 아라우스 루핀 – 늑대인간이라는 핸디캡이 있지만, 마법 실력만큼은 뛰어납니다. 특수한 능력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7위: 킹슬리 섀클볼트 – 강력한 마법과 빠른 반응 속도를 갖춘 캐릭터. 보스전에서 유용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함이 핵심입니다.
8위: 바르토로뮤 크라우치-주니어 – 잠재력은 높지만,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케이스.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했더라면 최상위권에 들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