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이동 속도가 느리다고 느끼시나요? 가장 흔한 원인은 시야각(FOV)이 너무 좁기 때문입니다.
좁은 FOV는 실제 이동 속도보다 훨씬 느리게 보이는 시각적 왜곡을 유발합니다. 특히 탈것을 탈 때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 FOV 설정 확인: 게임 설정에서 FOV 값을 확인해보세요. 낮은 값(예: 60 이하)은 이동 속도를 느리게 느끼게 만듭니다.
- FOV 조정: FOV 값을 높여보세요. 70~90 정도가 일반적인 편안한 수치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값을 찾아 조정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높은 값은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비교: FOV를 높였을 때와 낮았을 때의 이동 속도 차이를 직접 비교해보세요. 차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FOV 외에도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이동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버프/디버프 효과: 속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 효과를 받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 장비 및 스킬: 장비나 스킬에 속도 감소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특정 장비나 스킬은 이동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문제: 네트워크 지연 현상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 게임 버그: 드물지만, 게임 자체의 버그로 인해 이동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 개발사에 문의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게임 개발사에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왜 제 캐릭터는 사이버펑크 2077에서 느리게 걷나요?
캐릭터 움직임이 갑자기 느려졌다면,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할 것은 Caps Lock 키가 활성화되어 걷기 모드로 고정되었는지 여부입니다. 의외로 많은 플레이어가 이 단순한 설정 때문에 느리게 움직입니다.
다른 이유는 나이트 시티에서의 혹독한 전투의 여파일 수 있습니다. 적에게 이동 속도 감소 상태 이상(디버프)을 받았는데, 이게 버그로 인해 타이머가 끝난 후에도 캐릭터에 남아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 넷러너 공격이나 특정 기술 무기의 잔여 효과가 사이버웨어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걷는 사람들을 뭐라고 하나요?
게임 분석 관점에서 느린 걸음걸이를 보이는 플레이어 행동은 특정 성향을 나타냅니다.
이는 신중하고 사려 깊은 플레이어 유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임 내에서 성급한 결정을 내리기보다 행동과 전략을 면밀히 분석하고 결과를 숙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게임 세계에 깊이 몰입하는 것을 즐기며, 환경을 세밀하게 탐색하고 숨겨진 요소나 디테일을 발견하는 데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 ‘탐험가(Explorer)’ 성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집단 상호작용보다는 개인적인 성장에 집중하거나 혼자 플레이하는 경험을 선호할 수 있으며, 경쟁적인 스포트라이트나 압박감이 심한 상황을 피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순수 액션이나 속도 위주의 장르보다는 전략적 깊이, 퍼즐 해결, 잠입 메커니즘, 또는 풍부한 배경 스토리가 있는 게임에서 더 만족감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이터 분석적으로 볼 때, 이러한 플레이어는 종종 평균 세션 시간이 길고, 탐험 완료율이 높으며, 잠재적으로 사망률이 낮은 특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레이어 유형을 위해 디자인할 때는 탐험의 보상을 제공하고, 의미 있는 비선형적 선택지를 마련하며, 게임 세계의 디테일을 풍부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천히 걸으면 살을 뺄 수 있나요?
우리가 게임에서 특정 스탯을 찍는 것처럼, 걷는 속도도 ‘지방 연소’라는 스킬의 효율에 영향을 줍니다.
연구 결과는 명확해요. 모든 속도에서 지방은 감소하지만, 특히 과체중인 분들(게이머 용어로는 ‘뚱캐’?)의 경우, 느린 속도로 오래 걷는 전략이 초반에 더 빠르고 눈에 띄는 총 지방 감소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이건 마치 저레벨 구간에서 특정 스킬트리를 찍는 게 초반 육성에 유리한 것과 비슷해요. 저희 연구에 따르면, 빠른 속도로 짧게 걷는 것보다 느린 속도로 더 긴 시간 운동하는 ‘파밍 방식’이 초반 총 지방 손실에 더 큰 효과를 보였습니다.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공략 팁’입니다:
- 스테미나 관리: 느리게 걸으면 ‘지방 연소 영역’에 더 오래 머물기 쉬워요. 너무 빠르게 속도를 올리면 금방 지쳐서 운동 시간을 길게 가져가기 어렵습니다.
- 지속 가능성: 느린 속도가 지치지 않고 더 오래, 더 자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꾸준함’은 게임 레벨업처럼 지방 감량의 핵심 스탯입니다.
- 전략적인 빌드: 처음에는 느린 속도로 ‘지방 연소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체력이 붙으면 점차 속도나 시간을 늘려 ‘전체적인 스펙’을 올리는 전략도 좋습니다.
- 종합적인 관리: 물론 ‘인벤토리’ 관리 (식단)와 ‘물약’ (수분 섭취)도 필수입니다. 걷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결론적으로, ‘느림보 빌드’는 특히 초반 ‘지방 파밍’에 강력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자기 몸 상태에 맞춰 ‘캐릭터 육성 계획’을 잘 짜세요!
내 사이버펑크가 왜 느려요?
오버레이 기능은 게임 화면 위에 정보를 띄우기 위해 시스템 자원을 사용하고 게임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개입합니다. Discord, Ubisoft Connect, GOG Galaxy 등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오버레이는 편리할 수 있으나, 사양이 부족하거나 게임 최적화가 완벽하지 않을 때 성능 저하(렉, 스터터링)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 경험상 가장 먼저 확인하고 비활성화해야 할 부분입니다. 해당 앱들의 설정 메뉴에서 오버레이 기능을 반드시 꺼주세요.
또한, 사이버펑크 2077처럼 요구 사양이 높은 게임은 PC의 CPU와 메모리, 디스크 자원을 막대하게 사용합니다. 게임 실행 전에 웹 브라우저(특히 탭을 많이 열어둔 경우),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다운로드 관리자, 스트리밍 프로그램, 또는 기타 불필요한 유틸리티 등 시스템 자원을 점유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작업 관리자(Ctrl+Shift+Esc)를 통해 어떤 앱이 자원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닫는 습관은 게임 성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무엇이 사람들을 천천히 걷게 만드나요?
느리게 걷는 이유? 일단 밸런스가 흔들리면 그래. 게임하다 캐릭터 비틀거리는 것처럼 이동 속도에 바로 페널티가 붙지. 안정성이 떨어지면 빠르게 움직일 수가 없어.
그리고 나이 먹는 거. 이거 완전 영구 디버프야. 시간이 지날수록 몸 전체를 딱 잡고 서 있는 스탯(정적 자세 제어)이랑 실제로 움직이는 속도 스탯(동적 보행 속도)이 같이 쭉쭉 떨어져.
왜 떨어지냐면, 우리 몸에 달린 각종 센서 기능이 약해져서 그래. 눈으로 지형지물 파악하는 거(이건 거의 시야 확인이지?), 내 캐릭터 몸뚱이가 공간 어디에 있는지 감각하는 거(이건 인벤토리 무게 때문에 움직임 둔해지는 거랑 좀 다른 느낌?), 그리고 귀 안에 있는 밸런스 센서(이건 VR 멀미 나거나 어지러울 때 문제 생기는 그거!) 이런 시각, 고유 수용성, 전정 기능들이 점점 맛이 가.
센서 입력이 불안정해지니까, 그걸 기반으로 움직이는 모터 기능(조작)도 당연히 영향을 받지. 결국 이 센서들이랑 모터가 파티 맺고 같이 움직이는 건데, 어느 하나라도 약해지면 전체 이동 속도가 버벅이는 거야. 마치 핑 튀거나 프레임 드랍 심해진 것처럼 말이지.
왜 제가 WoW에서 이렇게 느린가요?
PvP 고인물이 알려주는 이동 속도 문제:
네 캐릭터가 갑자기 느리게 움직인다고? 여러 이유가 있지만 PvP 상황이라면 먼저 상대방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슬로우, 속박 등)가 걸린 후에 디버프가 풀리지 않고 버그처럼 남아있는 경우일 수 있다. 특정 클래스의 이동 방해 기술이 원인이지. 하지만 이런 버그는 사실 아주 드물다.
더 흔한 문제는 핑(Latency)이다. PvP에서 움직임이 둔하게 느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지연 시간 때문일 때가 많다. 게임 내 핑 상태를 먼저 확인해 봐라.
다음으로 네 설정 오류일 수 있다. Caps Lock 키가 켜져 있거나, 다른 키 설정과 충돌하면서 네 캐릭터의 이동 모드가 ‘걷기’로 바뀌었을 수 있다. 기본 ‘걷기/달리기 전환’ 키(일반적으로 `/` 키)를 잘못 누르지 않았는지도 체크해라. 만약 Caps Lock을 껐을 때 정상으로 돌아온다면, WoW 기본 단축키 설정이나 이동 관련 애드온 설정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의도치 않게 이동 속도를 줄이는 스탠스나 능력을 사용 중일 수도 있고.
마지막으로 드물지만 애드온 충돌이나 게임 클라이언트 자체의 일시적인 오류일 수도 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간단하게 `/reload ui`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완전히 재접속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임시적인 문제는 이걸로 해결된다.
사람이 느리게 걸을 때 무슨 의미인가요?
게임으로 치면 느린 걸음은 기본 스탯(체력, 민첩성)이 낮거나 장시간 AFK/잠수 상태였음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다. 꾸준한 파밍(운동)이 부족했거나 최적화되지 않은 ‘빌드'(생활 방식)의 결과일 수 있지.
특히 고렙 캐릭터(나이 든 사람)의 경우, 느린 이동 속도는 단순히 스탯 저하를 넘어 인지 기능이나 운동 능력 관련 심각한 디버프(저하)가 걸렸다는 신호탄일 수도 있다. 운영체제가 불안정해지는 거지.
하지만 모든 느린 걸음이 나쁘다는 건 오산이다. 경험 많은 플레이어는 안다. 상황에 따라서는 느린 게 전략일 수도 있다는 걸.
- 숨겨진 퀘스트나 아이템을 찾기 위해 주변 지형을 정밀 탐색하는 중일 수 있다.
- 인벤토리에 과도한 전리품(체중)을 넣어 소지 한도를 초과한 경우.
- 높은 방어력이나 특정 능력을 위해 이동 속도를 희생한 ‘탱커’ 같은 특수 빌드일 수 있다.
- 당장 전투나 급한 상황이 아니어서 불필요한 스테미나 소모를 줄이는 자원 관리 전략일 수 있다.
핵심 정보:
- 현실 세계에서의 ‘스탯'(건강) 관리는 게임만큼 중요하다. 꾸준한 ‘레벨업'(운동)과 ‘장비 업그레이드'(건강한 식습관, 휴식)는 이동 속도뿐 아니라 반응 속도, 인지 능력 등 전반적인 성능 향상으로 이어진다.
- 자신의 ‘캐릭터'(몸)가 느려졌다면, 현재 ‘빌드'(생활 습관)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고 재분배(개선)하거나 새로운 ‘스킬'(운동 루틴)을 익힐 때라는 신호일 수 있다.
- 최적의 ‘파밍 효율'(건강 상태)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 생존(건강한 삶)과 직결된다.
빨리 걷는 것 아니면 천천히 걷는 것, 뭐가 더 좋을까요?
걷는 속도보다는 ‘얼마나 꾸준히’ 하느냐가 기본이야. 매일 최소 30분 걷는 걸 필수 ‘일일 퀘스트’나 기본 체력 업그레이드 노가다처럼 생각해봐. 이건 긴 게임 세션 버틸 수 있게 네 캐릭터(몸) 상태 유지하는 최소 조건이야.
‘HP'(체중) 좀 빼는 게 목표라면, 더 긴 플레이 시간(걷는 시간)이 더 많은 경험치랑 잠재적 전리품(칼로리 소모)을 줘. 길게 노가다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지.
칼로리 소모 ‘DPS’를 진짜 확 올리고 싶어? 60분 세션에 ‘버스트 딜’ 구간 – 즉 빠르게 걷는 인터벌 – 넣어봐. 이건 꾸준히 노가다하다가 고-APM 전투로 전환하는 거랑 비슷해. 체력 스탯 최적화하고 연료 더 태우는 효율적인 전략이야.
걷기 추가는 버프 바르는 거랑 같아: 집중력 높이고 머리 맑게 해서 전략 짜는 데 도움 돼. 오래 앉아 생기는 자세 문제나 피로 같은 디버프도 막아주고 ‘빡겜’하다 빡종할 가능성도 줄여줘.
로딩 중이나 매칭 기다릴 때 같은 짧은 쉬는 시간 활용해서 잠깐씩이라도 걸어봐. 게임 몰입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체력 관리하는 꿀팁이야.
느리게 걸어도 살이 빠질까요?
느린 걸음으로 체중 감량을 노린다고요? 이건 마치 초반 튜토리얼 지역에서 서성이는 것과 같습니다.
심혈관 건강이라는 ‘기본 스탯’ 유지에는 소소한 도움이 되겠지만, 실질적인 ‘레벨업(체중 감량)’에 필요한 만큼의 ‘경험치(칼로리 소모)’를 쌓기엔 턱없이 부족하죠.
게다가 활동으로 약간 생긴 ‘소모 에너지’는 ‘식욕 증가’라는 버프 아닌 버프(?)와 함께 찾아오는 식사라는 ‘자원 획득’으로 눈 깜짝할 새에 메꿔지거나 오히려 넘치기 십상입니다.
결론적으로, 살 빼는 메인 ‘콘텐츠’로 삼기에는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다른 더 집중적인 ‘파밍’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느린 걷기도 여전히 운동이 되나요?
느린 걷기요? 그거 물론 운동으로 칩니다. 오히려 특정 상황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전략이죠.
빨리 걷거나 뛰는 게 단거리 질주로 경험치 몰아 먹는 거라면, 느린 걷기는 꾸준히 스테미너 소모 없이 장시간 파밍하는 개념입니다.
물론 같은 거리를 놓고 보면 시간이 더 걸리지만, 그 시간 동안 꾸준히 칼로리를 태우니 총량으로 따지면 무시 못 합니다. 특히 무거운 장비(체중)를 장착한 캐릭터들에겐 관절 내구도 감소라는 치명적인 디버프를 막아주는 핵심 생존 스킬이죠.
게다가 초보 유저들이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시작하기 딱 좋은 진입 장벽 낮은 콘텐츠고, 스트레스 해소나 기분 전환 같은 부가 버프 효과도 확실합니다.
결론적으로 느린 걷기는 속도전 대신 지구력과 안정성에 투자하는 훌륭한 빌드입니다.
왜 사이버펑크 개발에 7년이 걸렸어요?
사이퍼펑크 개발 기간이 7년이나 걸린 건 결국 게임 최적화와 성능 문제 때문이라고 봐야죠.
특히 출시 당시 기준으로 보면 문제가 심각했습니다.
- 구형 콘솔(PS4, Xbox One)에서는 거의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한 수준이었어요. 프레임이 너무 낮고 버그도 많았죠.
- 왠만한 PC 사양으로는 꿈도 못 꿀 정도로 요구 사양이 높았습니다. 제대로 하려면 거의 최고 사양 PC나 신형 콘솔(PS5, Xbox Series X)이 필수였어요.
- 그런데 문제는, 최고 사양 PC에서도 버그나 기술적 문제가 여전히 많았다는 겁니다. 프레임 드랍도 잦았고요.
우리처럼 게임 성능에 민감한 게이머 입장에서는 이런 불안정한 상태로는 제대로 된 플레이 경험은 물론이고, 특히 경쟁적인 환경에서는 치명적이죠. 버그 하나 때문에 게임이 망가질 수도 있으니까요.
결국 게임을 모든 플랫폼에서 안정적으로 돌리기 위해 긴 시간 동안 붙잡고 있었지만, 출시 초기 상태는 기대에 많이 못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캐릭터가 와우에서 왜 느려졌을까요?
캐릭터가 화살표 키로 느리게 회전한다고요?
음, 그거 WoW에서 꽤 흔한 문제인데, 거의 99% ‘키보드 회전 속도’ 설정값이 엄청 낮게 바뀌어서 그래요.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게임 내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 ‘인터페이스’ 탭을 찾으세요.
- 그 아래 ‘조작’ 또는 ‘카메라’ 관련 항목들을 쭉 보시다 보면 ‘키보드 회전 속도’라고 적힌 슬라이더나 입력 칸이 있을 거예요.
- 그걸 최대한 오른쪽, 즉 가장 높은 값으로 올려주세요. 보통 기본값은 최대치 근처입니다.
왜 이게 멋대로 바뀌냐면요?
- 가장 흔한 범인은 애드온입니다. 가끔 특정 애드온이 설정을 건드리거나 충돌을 일으켜서 그래요.
- 아니면 설정 메뉴를 보다가 실수로 그 항목을 건드려서 낮춰놨을 수도 있고요.
- 아주 드물지만, 게임 설정 파일 자체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경험자 팁 하나 드릴게요!
대부분의 숙련된 플레이어들은 사실 화살표 키 회전보다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돌리는 방식을 써요.
이게 훨씬 반응이 빠르고 정밀해서 전투나 지형 이동에 압도적으로 유리하거든요. 기회가 되시면 마우스 회전에 익숙해지는 걸 추천합니다!
빠른 걷기와 느린 걷기, 어느 것이 더 좋을까요?
느린 걷기는 솔직히 훈련이라기보다는 그냥 이동 수단이야. 몸에 전혀 부하가 안 걸리는데 어떻게 캐릭터 능력치나 스킬이 늘겠어? 심혈관 시스템이든 신진대사든, 앉아 있을 때랑 별반 다르지 않게 돌아가. 코어 엔진에 부하를 줘야 성장이 있지, 이건 경험치 0이야.
느리게 걸으면 덜 피곤하다는 건 단기적인 생각이야. 진짜 스테미나와 효율은 빠르게 걸어서 심박수를 올릴 때 생겨. 빠르게 걷는 게 처음엔 더 힘들 수 있지만, 그게 바로 몸을 단련시키는 ‘전투’ 모드야. 이걸 반복해야 장기적으로 덜 지치고 더 강해져.
핵심은 몸에 적절한 부하를 주는 거야. 심장이 좀 뛰고 숨이 가빠지는 구간, 그게 바로 몸이 레벨업하는 지점이지. 느린 걷기는 그 구간에 도달하지 못해. 훈련 효과를 보려면 속도를 내야 해.
왜 제가 느리게 걷게 되었을까요?
걸음걸이가 느려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자세 균형(Postural Stability)의 저하입니다.
몸의 균형감이 떨어지면 우리 몸은 넘어지지 않기 위해 본능적으로 속도를 줄이게 됩니다. 특히 서 있는 상태(정적)에서 걷기 시작하거나(동적), 또는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과정(동적 단계 전환)에서 불안정함을 느껴 움직임이 더 조심스럽고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균형 능력 향상 훈련이 실제로 보행 속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서서 하는 균형 운동은 자세 안정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더 자신감 있고 효율적인 걸음걸이를 되찾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왜 평소보다 느리게 걷고 있지?
기본 안정성(자세 안정성)이 약해졌다는 겁니다. 이걸 게임으로 치면 핵심 코어 스탯이 낮아진 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이게 무슨 영향을 주냐면, 걸음걸이 움직임(모션) 자체가 비효율적이 되는 겁니다. 특히 가만히 서 있는 상태에서 발걸음을 떼기 시작하거나, 발걸음과 발걸음 사이의 전환(정적/동적 단계)이 부드럽지 못하고 뚝뚝 끊기듯이 느려지는 거죠.
쉽게 말해, 움직임 효율성에 큰 병목(bottleneck)이 생긴 겁니다.
근데 이건 훈련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약한 스탯을 반복 훈련으로 올리듯이 말이죠.
실제로 연구 결과에서도 나왔는데, 단순히 서 있는 균형 훈련만으로도 특정 문제(연구에선 심장 질환 환자)가 있던 사람들의 걷는 속도가 유의미하게 개선됐다고 하잖아요. 기본기에 집중하는 게 전체적인 움직임 속도와 효율성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1kg을 빼려면 얼마나 걸어야 하나요?
1kg 빼려면 대략 7000kcal 정도의 에너지를 소모해야 한다고 보는 게 일반적이에요. 이게 지방 1kg이 가진 대략적인 열량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자, 그럼 이걸 걷기로만 태우려면 얼마나 걸어야 할까요? 보통 하루 만보 걷기가 사람마다 다르긴 해도 대략 300~500kcal 정도를 태운다고 계산합니다. 몸무게나 걷는 속도에 따라 편차가 좀 있죠.
그렇다면 단순하게 7000kcal를 걷기로만 소모하려면, 만보당 400kcal로 잡았을 때 대략 17만 5천 보 정도를 걸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 17만 5천 보를 목표 기간에 따라 나누는 거예요. 만약 2주(14일) 안에 걷기로 목표량을 채우고 싶다면 하루에 대략 12,500보씩 꾸준히 걸어야 하고, 1주(7일) 안에 좀 더 집중적으로 하고 싶다면 하루에 대략 25,000보씩 걸어야 걷기로만 그 칼로리 소모량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뜻이죠. 당연히 매일 이렇게 걷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근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 건! 7000kcal의 에너지 적자는 꼭 걷기만으로 채우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먹는 양(식단)을 줄여서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게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걷기는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서 이 ‘적자’를 만드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거죠.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그냥 평범하게 걷는 것보다 조금 더 빠르게 걷거나 경사 있는 길을 섞어서 걸으면 같은 시간 동안 훨씬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어요. 걷는 거 자체가 건강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니까 체중 감량 목표 외에도 꾸준히 하면 여러모로 이득이 많습니다.
천천히 걷기는 어떤 효과가 있나요?
여러분, 건강 관리에 ‘빡센 운동’만이 정답은 아니라는 놀라운 소식입니다!
마치 저레벨 지역에서 ‘꿀파밍’ 하듯, 힘들게 뛰거나 땀 흘릴 필요 없이 ‘그냥 걷기만 해도’ 충분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서울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연구팀이 밝혀낸 바에 따르면, 매일 단 10분, 그것도 ‘느긋하게’ 걷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최고의 ‘가성비’ 건강 전략! 게임으로 치면 최소한의 AP(행동력)나 마나를 소모해서 가장 중요한 ‘생존 스탯’과 ‘HP 회복량’을 올리는 격이죠.
꾸준히 매일 10분 걷기는 총 사망 위험과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확 낮춰주는 강력한 ‘패시브 스킬’과 같으니, 오늘부터 꼭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