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시간 관리 팁! 마치 게임 공략처럼 풀어보자고.
일정 분배 (스케줄링): 게임 스테이지처럼 하루를 쪼개는 거야. 아침, 점심, 저녁, 휴식 타임까지 정확하게 정해. 너무 빡빡하게 잡지 말고, 예상치 못한 변수를 위한 여유 공간은 필수!
우선순위 설정 (우선 순위): 보스 레이드 전에 무엇을 먼저 잡아야 할지 생각해봐.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고, 덜 중요한 일은 나중에. 이게 바로 효율적인 시간 관리의 핵심!
큰 목표 분해 (세분화): 최종 보스 깨기 전에 퀘스트를 하나씩 완료하듯이, 큰 목표는 작은 단계로 쪼개. 그래야 덜 지루하고, 성취감도 더 크지!
시간 제한 (타이머): 게임 내 시간 제한 퀘스트처럼 각 일에 타이머를 설정해. “30분 안에 이 퀘스트를 깨야 해!” 이런 식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거지. 시간 초과되면, 다시 시작!
방해 요소 제거 (집중 방해 요소 차단): 게임 할 때 렉 걸리면 짜증나잖아? 방해 요소도 마찬가지야. 휴대폰, 소셜 미디어, 딴 생각… 다 꺼버려!
생산성 측정 (피드백): 게임 진행 상황을 확인하듯이, 오늘 얼마나 많은 일을 처리했는지, 얼마나 효율적이었는지 스스로 평가해 봐. 데이터는 곧 성장이지!
거절 (No): 쓸데없는 서브 퀘스트는 과감하게 거절해야 해. 시간 낭비는 금물! 특히, “시간 좀 내줄 수 있어?” 이런 말에는 단호하게 “No!”
멀티태스킹 금지 (멀티태스킹 회피): 여러 퀘스트를 동시에 하려고 하지 마. 게임처럼, 하나씩 차근차근 클리어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야. 렉 걸리는 멀티태스킹은 이제 그만!
10시간 게임은 너무 많은가요?
솔직히 10시간? 음… 게임 중독 관련 연구에서 하루 8~10시간, 주당 30시간 이상 게임하는 사람들이 문제가 된다고 하는 걸 보면, 좀 위험한 수준일 수 있겠네. 물론, 그냥 즐겜하는 거면 상관없지만 말이야.
문제는, 게임 자체보다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해. 그냥 시간만 채우는 거면 의미가 없잖아. 게임에 너무 몰두해서 밥도 안 먹고, 잠도 안 자고, 친구들이랑도 안 놀고… 이러면 정신건강에도 안 좋고, 몸도 망가져. 특히 앉아서 하는 게임은 활동량 부족으로 이어지기 쉬워. 오래 앉아 있으면 혈액순환도 안 되고, 살도 찌고… 으악!
내 경험상, 게임은 적당히 해야 돼. 규칙적으로 쉬는 시간 갖는 게 중요하고, 스트레칭도 꼭 해주고. 물도 자주 마시고. 게임 말고 다른 취미도 만들어 봐. 운동도 하고, 친구들이랑 만나서 놀고. 그러면 게임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야!
그리고, 만약 게임 때문에 다른 중요한 일들을 못하게 된다면, 이건 좀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해. 혹시라도 게임 중독 증세가 보인다면, 주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알프스 방법은 무엇입니까?
ALPEN 메서드, 그거 완전 숙련된 게이머들을 위한 타임 어택 공략법 같은 거다! 간단한데 효과는 확실한 두 가지 기술의 콜라보지: 먼저, 캘린더 플래닝, 즉 ‘작업 스케줄링’으로, 너의 일정을 쫙 펼쳐놓고 다음 액션을 미리 계획하는 거다. 마치 보스 몬스터 패턴 분석해서 다음 공격을 예측하는 것처럼 말이지.
두 번째는 에이젠하우어 매트릭스, 일명 ‘우선순위 분배’ 기술이다. 이건 퀘스트를 중요도와 긴급성에 따라 나누는 건데, 급한데 중요한 퀘스트부터 조지고, 덜 중요한 퀘스트는 과감하게 버리거나 위임하는 거다. 마치 MMO에서 딜, 탱, 힐 역할 분담하는 것처럼 말이야.
이 두 가지 기술을 섞어서, 일정을 짜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계산하고, 일을 처리하고, 마지막으로 휴식을 취하는, 완벽한 루프를 만드는 거지. 잊지 마, 게임에서도 현실에서도, 쉬는 시간은 필수다! 그래야 다음 레벨, 아니 다음 날을 버틸 수 있으니까. 이 시스템 만든 양반, 독일의 로타 자이베트, 시간 관리의 보스 몬스터라고 보면 된다!
12시간 게임, 너무 긴가요?
게임 시간, 과연 얼마나 하는 게 적당할까요? 12시간 게임이라면, 그 정도는 아직 괜찮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어요.
주당 15-20시간 정도 게임을 한다면, 슬슬 ‘과하다’는 신호가 올 수 있습니다. 마치 과도한 운동이 몸에 무리를 주는 것처럼요.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정도 시간이 넘어간다면 게임 외 다른 활동에 소홀해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주당 21시간 이상, 즉 매일 3시간 이상 게임을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옥스퍼드 연구에 따르면, 이 정도 시간은 실제로 정신적인 건강과 웰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치 오랫동안 햇빛을 안 보면 비타민 D 결핍이 생기는 것처럼, 과도한 게임은 수면 부족, 사회적 고립, 그리고 학업이나 직업 관련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단순히 게임을 많이 한다고 해서 ‘게임 중독’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게임 중독은 단순히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게임에 대한 통제력 상실, 게임으로 인한 심각한 문제, 그리고 게임을 하지 않으면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느끼는 등 복합적인 증상을 동반합니다. 마치 감기에 걸렸다고 해서 바로 폐렴이라고 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게임을 즐기는 건 좋지만,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 관리 게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시간 관리 게임, 일명 타임 매니지먼트 게임은 전략과 캐주얼 게임의 하위 장르로, 정해진 시간 내에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게임입니다.
핵심은 ‘속도’와 ‘순서’입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 정해진 자원들을, 정해진 순서대로 배치해야 합니다. 마치 요리사가 주문받은 음식을 시간 안에 정확하게 만들어내듯 말이죠.
이 게임의 묘미는 바로 ‘멀티태스킹’ 능력의 향상입니다. 동시에 여러 작업을 처리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자원 분배의 예시로는, 레스토랑 게임에서 손님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속도, 공장 게임에서 생산 라인의 효율적인 관리, 또는 병원 게임에서 환자들을 신속하게 치료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 게임 장르의 특징 중 하나는 ‘반복 플레이’입니다. 여러 번 플레이하면서 최적의 전략을 찾고, 기록을 갱신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반복 플레이를 통해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는 것도 큰 즐거움입니다.
시간 관리 게임은 단순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전략적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활용, 업그레이드, 캐릭터 육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깊이를 더하기도 합니다.
게임을 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요?
게임에 시간을 쏟는 것을 멈추고 싶다고요? 랭크를 올려야 하는데, 현실 시간마저 녹아내리는 기분, 저도 압니다! 다음 팁들을 활용해 보세요:
대체 활동 리스트 작성: 게임 생각이 간절할 때, 즉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적어두세요. 롤드컵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좋아하는 프로 게이머 유튜브 채널 구독, 팀원들과 디스코드에서 수다 떨기! 프로 경기 분석도 좋죠. 승리를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처럼 말이에요!
시간 관리 계획 세우기: 하루, 주간 목표를 세우고, 게임 시간을 정해두세요. “나는 오늘 2시간 랭겜을 돌리고, 그 후에는 스터디를 해야지!” 처럼요. 게임 시간을 정확히 정해두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어요. 프로 선수들도 연습 시간 외에는 다른 활동을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잠시 휴식 취하기: 과도한 게임은 번아웃을 유발할 수 있어요. 잠시 게임을 잊고 다른 활동에 집중해 보세요. 새로운 전략을 탐구하는 시간, 다음 시즌을 위한 빌드를 연구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보드 게임으로 전환: 팀워크와 전략을 요하는 보드 게임은 게임의 재미를 유지하면서도 현실적인 교류를 가능하게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스타크래프트: 더 보드 게임”을 해보는 건 어때요? 게임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운동 시작하기: 게임도 체력이 필요한 법! 건강한 신체는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만들어주고, 게임 집중력도 높여줍니다. 헬스장에 가서 근력 운동을 하거나, e스포츠 선수처럼 반응 속도를 높이기 위해 민첩성 훈련을 해보세요!
자연 속에서 휴식 취하기: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머리를 식히세요. 게임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숲 속에서 산책하며 맵 분석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하루에 게임을 몇 시간 할 수 있어요?
게임 시간? 솔직히 말해서 정답은 없어.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 다르니까. 8시간? 글쎄, 워크홀릭 기질 있는 사람이라면 8시간도 괜찮을 수 있겠지. 근데 10시간, 12시간 넘어가면? 이건 진짜 몸 망가지는 지름길이야. 뇌도 썩어. 멘탈도 나가고.
그러니까, 핵심은 밸런스야.
솔직히 게임 스트리머, 프로게이머 아니면 2시간에서 8시간 사이가 현실적인 범위라고 생각해. 물론, 컨디션 조절은 필수지.
어떻게 시간 분배하느냐도 중요해. 그냥 막 하는 것보다 계획적으로 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고, 건강에도 좋아.
- 게임 전에 웜업, 스트레칭 잊지 말고.
- 중요! 한 시간에 한 번은 꼭 일어나서 몸을 풀어줘야 해. 눈도 쉬게 해주고.
- 간식은 건강하게. 정크푸드는 게임 실력도 깎아먹는다는 사실!
그리고, 게임 종류에 따라서도 달라. 예를 들어, FPS 게임처럼 집중력 많이 요구하는 게임은 오래 하면 피로도가 엄청나거든. 반면에, 가벼운 캐주얼 게임은 좀 더 오래 해도 괜찮을 수 있고.
- 게임 종류별로 시간을 조절해봐.
-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게임 시간, 휴식 시간, 식사 시간, 수면 시간까지 딱딱 정해놓는 거야.
- 자신의 몸과 정신 상태를 잘 파악해. 피곤하면 과감하게 쉬어.
결론적으로, 게임 시간은 개인의 상황, 게임 종류,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기 관리’에 달려있어. 건강하게 게임 즐기면서, 원하는 목표도 달성하길 바란다!
일론 머스크는 시간 관리를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일론 머스크는 시간 관리를 위해 타임 블로킹이라는 꿀팁을 쓴다! 마치 레이드 돌듯이 하루를 쪼개서 각 시간대별로 특정 작업이나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거지.
마치 MMORPG에서 퀘스트 깨듯이 말야. 한 번에 하나의 퀘스트, 즉 한 가지 일에 올인해서, 효율을 극대화하고 쓸데없는 방해 요소를 제거하는 거임.
예를 들어,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전략 회의, 11시부터 1시까지는 개발 회의, 이런 식으로 시간을 블록별로 나눠서 집중하는 거지. 마치 보스 레이드 패턴처럼!
비디오 게임의 “규칙 20″은 무엇입니까?
게임 중 “20-20-20 규칙”은 단순한 눈 건강 관리 그 이상입니다. 이는 프로게이머에게 필수적인 전략적 습관입니다.
20-20-20 규칙: 20분마다 20초 동안 화면에서 시선을 떼어 20피트(약 6미터) 떨어진 곳을 바라봅니다. 이는 눈의 피로를 줄이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눈은 장시간 화면을 보면 뻣뻣해지고, 이는 반응 속도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추가 팁:
화면 관리: 빛 반사와 눈부심을 최대한 피하십시오. 주변 조명에 맞춰 화면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하세요. 너무 밝은 화면은 눈을 쉽게 피로하게 만듭니다. 또한, 게임을 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눈을 깜빡여 눈이 마르지 않도록 유지하십시오.
시간 관리와 휴식: 40-50분마다 휴식을 취하고, 게임 플레이 시간을 제한하는 것은 정신적, 신체적 건강 모두에 중요합니다. 휴식 시간 동안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장시간 앉아있는 데서 오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영양과 수분 섭취: 눈 건강을 위해서는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시간 게임을 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쉽게 올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몸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합니다.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시간 관리는 PvP에서 승리하는 비결과 같다. 잽싸게 움직여야 한다.
- 일정을 ‘문서화’ 하라. 메모, 앱, 뭐든 좋다. 뇌는 랙 걸리기 쉬운 서버니까.
- 큰 덩어리, 쪼개라. 거대한 레이드 보스? 작은 쫄따구부터 처리해.
- 우선순위를 정하라. 탱커 보호, 딜러 지원, 아니면 힐러부터? PvP처럼 중요한 것부터.
- 집중! 채팅창, 쓸데없는 귓속말, 다 끄고 전투에 몰두해라.
- 목표는 명확하게. “상대방 죽이기”, “거점 점령”. 추상적인 목표는 딜로스만 유발한다.
- SMART하게 목표 설정. 구체적(Specific), 측정 가능(Measurable), 달성 가능(Achievable), 현실적(Realistic), 시간 제한(Time-bound). 시간 내에 킬/데스를 따내라.
- 높은 목표는 좋다. 전설 칭호, 랭킹 1위… 하지만 현실적인 목표도 있어야 한다.
- 여유 시간을 확보하라. 예상치 못한 변수, 핑 문제, 예상 못한 CC기… 여유는 생존을 보장한다.
60 대 40 원칙은 무엇입니까?
60/40 법칙은 게임 개발과 운영의 핵심 팁 중 하나야. 이건 마치 던전에서 몬스터와 마주칠 때, 60%는 예상된 공격 패턴대로 움직이지만, 나머지 40%는 변칙적인 패턴이나 돌발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과 같아.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생각해봐.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아트, QA… 각 단계마다 예상치 못한 문제, 버그, 변경 사항이 끊임없이 발생해. 60%의 시간은 계획된 작업에 할당하고, 나머지 40%는 버그 수정, 급하게 떨어진 요청 처리, 예상치 못한 기술적 난관에 대응하는 데 사용해야 해.
예를 들어, 새로운 게임 모드를 개발한다고 가정해 보자. 60%의 시간은 해당 모드의 핵심 기능을 구현하고, 레벨 디자인을 하고, UI를 디자인하는 데 사용될 거야. 하지만 40%의 시간은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버그를 잡고, 예상치 못한 기술적인 문제에 대응하는 데 할애해야 해. 이 40%가 게임의 품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이야.
이 법칙은 단순히 시간 분배의 문제가 아니야. 이건 유연한 사고방식과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팀워크를 강조하는 거야. 40%의 유동적인 시간을 확보함으로써, 개발팀은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돼. 이는 결국, 더 완성도 높은 게임, 그리고 더 성공적인 게임 운영으로 이어진다.
규칙 135란 무엇입니까?
1-3-5 규칙은 게임 개발에도 유용한 생산성 향상 기법입니다. 매일 집중해야 할 과업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돕죠. 구체적으로, 하루에 1개의 핵심적인 주요 과제, 3개의 중간 과제, 그리고 5개의 작은 과제에 집중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개발에서:
- 핵심 과제 (1개):
- 주요 게임 시스템 구현 (예: 새로운 전투 시스템, 맵 디자인)
- 중간 과제 (3개):
- 캐릭터 애니메이션 개선
- UI/UX 디자인 작업
- 사운드 이펙트 추가
- 작은 과제 (5개):
- 버그 수정
- 텍스트 번역
- 새로운 아이템 추가
- 튜토리얼 개선
- 피드백 반영
이러한 방식으로 업무를 분류하면 집중력을 높이고, 시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개발 진행 상황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는 각 팀원들의 역할 분담과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 규칙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융통성 있게 적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작업의 난이도와 중요도에 따라 과제의 규모와 수를 조절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맞는 방식으로 1-3-5 규칙을 적용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해 보세요!
시간 관리의 4가지 원칙은 무엇입니까?
자, 형들, 시간 관리? 그거 게임이랑 똑같아. 짬뽕 맵에서 살아남는 거랑 비슷하다고! 핵심은 딱 네 가지야.
첫째, 우선순위 설정! (우선순위 설정!) 그냥 막 달려들면 망하는 겜처럼, 중요한 거부터 조져야지! 보스 잡는 데 모든 자원 쏟아붓고 쫄개는 그냥 무시하는 거랑 같은 맥락이야. 해야 할 일 목록을 만들고, 급한 불부터 끄자. 이걸 잘하면 게임의 난이도가 확 내려간다구!
둘째, 계획! (계획!) 맵 전체를 미리 보면서, 어디로 갈지, 뭘 얻을지, 어떻게 공략할지 전략을 짜는 거야. 예상치 못한 변수도 고려해서, 플랜 B, C까지 준비해두는 센스! 일일이 “다음 퀘스트는 어디?” “무슨 아이템 얻을까?” 이러면서 시간 낭비하지 말자. 미리 다 계획해 놓으면 시간 절약 개꿀!
셋째, 준비! (준비!) 장비는 다 갖췄는지, 스킬은 다 찍었는지, 물약은 충분한지, 맵 공략에 필요한 건 다 준비했는지 체크해야지! 시간 관리는 똑같아. 집중할 환경을 만들고, 필요한 자료를 다 준비해두고, 방해 요소는 미리 제거하는 거야. 그래야 게임에 몰입할 수 있고, 목표 달성도 빨라진다!
넷째, 실행! (실행!) 이제 닥치고 달려야지! 계획대로 퀘스트를 깨고, 보스를 잡고, 레벨을 올리는 거야. 시간 관리도 마찬가지! 계획을 실행하고, 집중해서 목표를 달성해야지. 중간중간 점검하면서, 필요한 부분은 수정하고, 다음 퀘스트를 위한 준비를 다시 하는 거야. 그래야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일론 머스크의 5분 계획은 무엇인가요?
일론 머스크의 5분 계획, 그거 뭔데? 핵심은 이거야: 집중력 풀파워! 마치 게임 스트리머가 빡겜 모드 켜는 것처럼, 딱 5분 동안 한 가지 일에 올인하는 거야. 로켓 디자인이든, 테슬라 확장 전략이든, 딴 생각 없이 그 문제에만 몰두하는 거지.
비슷한 예로, 프로게이머들이 게임 플레이 전에 짧게 루틴을 반복하는 거랑 비슷해. 머스크는 5분마다 집중력을 리셋하고, 방해 요소를 완벽하게 차단해. 멀티태스킹은 금지! 마치 듀얼 모니터 끄고, 채팅창도 안 보는 거랑 똑같지. 오직 현재 작업에만 ‘딥 다이브’하는 거야.
결국, 머스크의 5분 계획은 시간을 쪼개서, 가장 중요한 일에 최대한의 집중력을 쏟는 전략이야. 스트리머들이 텐션 관리하듯이, 머스크는 시간 관리를 하는 거지. 핵심은 단순해: 한 번에 하나, 그리고 완전한 집중!
30초 게임이 뭐예요?
30초 게임, 아주 훌륭한 PvP 훈련장이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어휘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고 언변술을 갈고 닦는 데 최고지!
룰은 간단하지만, 승리의 열쇠는 숨겨져 있다. 주어진 30초 안에, 팀원은 제시된 단어를 최대한 많이 설명해야 한다. 단, 그 단어 자체나 파생어를 입에 담는 순간, 얄짤없이 시간 낭비!
핵심은? 창의력과 순발력, 그리고 전략이다. 추상적인 단어를 구체적인 예시로 풀어내고, 동음이의어를 적극 활용하며, 팀원 간의 호흡을 맞춰야 한다. 마치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한 협동 전략과 같다.
더 나아가, 이 게임은 단순히 단어 설명 능력을 키우는 것을 넘어, 사고력, 소통 능력, 그리고 압박감 속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멘탈까지 단련시킨다. 마치 랭크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정신력 훈련과 같다!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이 PvP 훈련장에 뛰어들어라! 승리의 영광을 위해, 아니면 적어도 30초 동안 짜릿한 긴장감을 맛보기 위해!
일론 머스크는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나요?
일론 머스크, 그 양반도 겜창인가? ㅋㅋㅋ 일하는 시간 빼고 뭐하냐고? 일단 자동차 몰고 음악 듣는 건 국룰이지. 나도 스트리밍 끝나고 드라이브하면서 음악 틀면 기분 째지는데! 영화 보는 것도 좋아한다는데, 이 양반 취향이 궁금하네. 혹시 SF 영화광인가?
그리고 친구들이랑 가족들이랑 시간 보낸다는데, 부럽다… 나도 이제 슬슬 게임 말고 다른 취미도 만들어야 하는데 말이지. 근데 솔직히 말해서, 머스크 형님도 바빠서 맘대로 놀 시간 없을 걸. 빡세게 일하는 만큼, 제대로 즐기는 게 중요한데 말이야. 가끔은 나도 그냥 푹 쉬고 싶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