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행동하면 어떻게 해야 돼요?

이상 행동? 솔직히 말해서, 그건 게임에서 버그나 치트키랑 같은 거다. 혼자 해결하려다가는 끔찍한 엔딩을 맞이할 수 있어.

가까운 사람이 이상하게 군다? NPC가 엉뚱한 짓을 한다고 냅두는 놈은 없지? 망설이지 말고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 달려가라. 걔네가 진짜 퀘스트 마스터, 즉 정신과 의사다. 얘네는 숨겨진 버그, 즉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고, 그걸 고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물론, 게임처럼 팁이 있긴 하다. 주변 환경을 잘 관찰하고, 걔가 어떤 상황에서 이상해지는지, 어떤 패턴이 있는지 기록해둬라. 마치 보스 패턴 분석하듯이. 그리고 절대 혼자 싸우지 마라. 정신과 의사는 너의 “파티” 멤버, 든든한 지원군이다.

결론: 버그를 발견하면 리포트하고, 전문가의 지시를 따르라. 시간 낭비 없이, 최적의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다. “게임 오버” 방지 꿀팁!

자신을 사랑하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어요?

자기 사랑, 마치 인생 RPG 게임에서 캐릭터를 대하는 방식과 같아요. 먼저, 스탯을 살펴보는 거죠. 당신의 외모, 성격, 가치관… 모든 것이 당신의 기본 스탯입니다. 사랑은 이 스탯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데서 시작됩니다. 흉한 몬스터처럼 여기지 않고, 오히려 당신만의 고유한 특성으로 인정하는 거예요.

다음은 장비를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건강, 휴식, 즐거움… 자신을 아끼는 행위들은 마치 좋은 장비를 착용하는 것과 같아요. 피로를 느끼면 잠을 자고,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스트레스를 푸는 것. 이 모든 것이 당신의 생명력정신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물론, 게임에서도 실수는 불가피하죠.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수를 했다면, 자신을 탓하기보다는 학습의 기회로 삼으세요. 마치 경험치를 얻는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자신을 평가하는 것은 잘못된 퀘스트를 선택하는 것과 같아요. 당신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당신만의 길을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유로운 선택을 하는 겁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세요. 맘에 안 드는 일은 거절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지지하세요. 마치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게임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써내려가는 것처럼 말이죠. 자기 사랑은 바로 이 게임의 엔딩입니다. 당신이 자신을 받아들이고, 아끼고, 존중할 때, 비로소 행복한 엔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이상하게 행동해?

니 행동이 특이하다는 건 걍 니가 공략법 안 따라 엉뚱한 짓거리 한다는 뜻이다. 게임에서 흔히 보이는 패턴, 퀘스트 동선, 빌드 이런 거 안 하고 딴 길 간다는 거지. 칭찬일 수도 있고, 욕일 수도 있는데, 경험상 칭찬일 확률이 높다. 특히 하드코어 모드에서. 남들 다 가는 길 안 가고, 숨겨진 보스 찾아내고, 버그 이용해서 꼼수 부리고, 템 파밍 효율 극대화하는 놈들한테는 오히려 칭찬이지. 생각지도 못한 전략, 창의적인 플레이, 뻔한 클리셰 깨부수는 모습에 감탄하는 거지. 게임 좆밥들은 이해 못 한다. 걔들은 공략 보면서 그대로 따라하는 샌드백들이니까. 걍 신경 끄고 니 방식대로 해라. 어차피 깰 놈은 깨고, 못 깨는 놈은 못 깬다.

왜 나는 다른 사람처럼 행동하는 걸까?

왜 내가 다른 사람처럼 행동하는가? 게임 세계에 비유해 보자. 당신은 원래 RPG 게임의 마법사 클래스로 태어났지만, 부모님은 당신에게 전사 클래스를 강요했어. 겉으로는 멋있어 보일 수 있지만, 마법사가 검을 휘두르는 것은 어색하고 비효율적이지. 당신은 결국 전사의 기술을 흉내 내며 살아가고, 이게 바로 당신이 ‘다른 사람처럼’ 행동하는 이유다.

이런 현상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 당신의 본성을 억누르는 압력, 마치 게임 내 버그나 치트처럼 말이지.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가 많다:

  • 가족: 부모님의 기대, 그들의 선의조차도 당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왜곡할 수 있어. 마치 특정 아이템을 강제로 장착하게 하는 게임 내 퀘스트와 같지.
  • 배우자: 배우자의 요구는 마치 캐릭터의 스탯을 강제로 바꾸는 부적과 같을 수 있다.
  • 직장 환경: 직장 내 경쟁, 업무 스트레스는 마치 캐릭터의 스킬 트리를 강제로 바꾸게 만드는 것과 같아.
  • 문화적 압력: 사회적 기준, 유행은 당신의 아바타를 다른 사람들처럼 보이게 만드는 겉치레 꾸밈과 같아.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행동은 대부분 방어 기제라는 사실이다. 마치 게임 내에서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만나면 생존을 위해 임시 방편으로 다른 장비를 착용하거나, 다른 전략을 사용하는 것과 같아. 하지만, 결국 당신은 원래의 당신으로 돌아가야 한다. 진정한 당신의 강점을 찾아내고, 당신의 클래스에 맞는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진정한 당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말이지.

오늘 왜 이렇게 이상하게 행동하지?

아, 오늘따라 정신이 멍하고, 뭔가 꼬인 느낌 든다고요? 혹시 게임하다가 빡종한 기분? ㅋㅋㅋ

일단, 밥부터 먹고 오세요! 진짜 기본 중의 기본! 배고프면 컨트롤도 안 되고, 뇌도 멈추고, 그냥 게임 오버 당하는 거랑 똑같아요. 퀘스트 실패하는 기분 알죠? 그런 겁니다. 아니면 잠이 부족한 건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수면 부족은 캐릭터 스탯 깎아먹는 디버프랑 같아요.

그 다음은 정신적인 문제입니다. 현실 세계에서도 보스전 치르고 있는 거 아니에요? 스트레스가 많으면, 우리 몸은 반응합니다. 마치 게임에서 상태 이상 걸린 것처럼 말이죠. 눈치 못 채도 몸은 알고 있어요. 긴장, 불안, 짜증… 이런 감정들은 게임 렉처럼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방해합니다.

그러니까, 밥 먹고, 잠 푹 자고, 스트레스 관리! 이게 바로 당신의 ‘리얼’ 캐릭터 강화 튜토리얼입니다!

누군가 이상하게 행동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 갑자기 누가 좀 이상하게 군다고? 으흠, 이건 몇 번 겪어봤지. 챗창 터지기 전에, 일단 침착하고.

일단 해야 할 것:

  • 가까이 가서 진심으로 걱정된다고 말해. “야, 너 요즘 좀 이상한데… 무슨 일 있어? 걱정돼.” 이런 식으로.
  • 만약 그 사람의 행동 때문에 네가 느낀 감정이 있다면, 그걸 솔직하게 표현해봐. “너 그렇게 행동하니까 내가 좀 슬펐어,” “솔직히 좀 무서웠어,” “나 진짜 화났어.” 이렇게 구체적으로.
  • 물론, 네가 허락할 수 없는 행동의 선이 있다면, 그걸 분명하게 말해줘야 해. 이건 진짜 중요해. “야, 이건 안 돼. 이런 행동은 나 힘들게 해.”

그 다음은?

  • 상대가 뭘 원하는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봐. “내가 뭘 도와줄 수 있을까? 힘든 일 있으면 얘기해봐.”
  • 만약 상대가 대답하기 어려워한다면, 너무 압박하지 말고 기다려줘. 곁에 있어주고, 필요한 순간에 다시 얘기 꺼낼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것도 좋아.
  • 혹시 상대가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한다면, 조심스럽게 권유해봐. 이건 진짜 어려운 일이지만, 진심으로 걱정하는 마음을 보여주는 게 중요해.

추가 팁!

  • 만약 상황이 심각해지거나, 너 혼자 감당하기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주저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 네 감정을 잊지 마. 너도 힘든 상황에서 스트레스 받을 수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해.
  • 그리고… 절대 잊지 마. 너는 혼자가 아니야.

모든 것을 한꺼번에 원하는 사람을 뭐라고 부르나요?

자, 질문: “모든 걸 한 번에 다 원하는 사람” 말이지? 아, 그거 완전 익숙한 유형이지.

Универса́льный челове́к (라틴어: homo universalis) – 그냥 다 잘하고 싶어하는 사람. 예를 들어, 르네상스 시대의 레오나르도 다 빈치 같은 느낌. 그림도 잘 그리고, 과학도 알고, 발명도 하고… 갓벽 그 자체!

Энциклопеди́ст – 말 그대로 백과사전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 이것저것 다 아는 거지. 사실 스트리머도 좀 그렇잖아? 게임도 하고, 요리도 하고, 수다도 떨고… 다 하는 거.

Полима́т (그리스어: πολυμαθής, ‘다수’ + ‘배움’) – 이것도 비슷한데, “다재다능한 사람” 정도로 이해하면 됨. 뭔가 한 분야에만 갇히지 않고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을 말하는 거 같아. 내 생각에는, 진짜 성공한 스트리머는 다 폴리마트 같음.

Полистор (그리스어) – 그냥 폴리마트랑 거의 똑같은 뜻이라고 보면 됨. 약간 고어 느낌? 옛날 단어 느낌.

다른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것을 뭐라고 불러요?

자, 누군가가 다른 사람이 되기를 갈망하는 현상을 게임 세계에 비유해 보자. 흔히 워너비 (wannabe)라고 부르지. 또는, 좀 더 흔하지 않게 워너비 (wannabee)라고 표현하기도 해. 이건 단순히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정도를 넘어, 마치 게임 속 캐릭터를 동경하는 마음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

워너비는 현실의 자신을 벗어나, 다른 사람의 이미지나 행동, 심지어는 그들의 삶까지 흉내내려 노력하는 사람들을 지칭해. 마치 RPG 게임에서 강력한 캐릭터의 스킬을 배우고 싶어하는 것처럼 말이야. 때로는 성공적인 게이머나 스트리머의 삶을 동경하며 그들의 스타일을 따라 하려는 모습도 볼 수 있지.

하지만 이 워너비 현상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모두 가지고 있어.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동경하는 대상의 열정을 통해 동기 부여를 얻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다는 점이지. 하지만, 지나치게 빠져들 경우 현실과 이상의 괴리감으로 인해 좌절감을 느끼거나, 자아 정체성에 혼란을 겪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해.

다른 사람과 함께 있고 싶은 건 괜찮은 걸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 관계에 만족하지 못할 때 다른 사람을 찾게 됩니다. 마치 랭크 게임에서 티어가 답답해서 다른 챔피언을 찾는 것과 비슷하죠.

문제는 꼭 파트너의 잘못은 아니라는 겁니다. 팀워크가 중요하듯이, 관계 역시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다음은 관계 개선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소통: 핑을 잘 찍는 것처럼,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세요.
  • 친밀감: 궁극기처럼, 서로에게 집중하고 시간을 보내세요. 단순한 스킨십뿐 아니라 정서적인 교감도 중요합니다.
  • 재미: 맵을 탐험하듯이, 새로운 경험과 활동을 함께 해보세요. 챔피언처럼 지루함에 맞서 싸우세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마치 MMR을 올리는 것처럼, 관계를 더욱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치 게임을 포기하는 것처럼, 더 나은 선택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데레알리제이션은 무엇이 위험합니까?

데리얼리제이션, 이거 만만하게 보면 큰코 다친다. 퀘스트 실패 확률 떡상하는 주범이지. 장기적으로 가면, 일단 공포증, 즉시 발동하는 ‘패닉 어택’ 같은 거 생긴다. 마치 보스 패턴 하나하나에 쩔쩔 매는 것처럼. 만성 우울증? 이건 뭐, 에너지 드링크도 안 통하는 ‘피로’ 상태랑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계속 맵핵 켜고 다니는 불안감은 덤이고. 재발에 대한 공포는… 마치 치명타 입고 부활석 없는 상태로 보스 룸에 다시 들어가는 기분일 거다. 멘탈 붕괴 직전이지. 원인? 정신병이나 뇌 손상? 아 몰라, 그냥 ‘버그’나 ‘핵’으로 치부하고 싶은 심정일 거다.

갑자기 왜 내가 이상하게 행동하기 시작하는 걸까?

갑자기 ‘이상’해지는 건, 감정 처리에 실패했기 때문이야. 딜레마에 빠진 거지. 건강하게 표현하거나, 심지어 스스로 느끼는 감정을 인식하는 것조차 어려워. 마치 몬스터의 패턴을 못 읽고 꼬이는 것처럼.

말이나 글로 드러내기 대신, 무의식적으로 ‘행동’으로 표출해버리는 거야. 마치 PvP에서 컨트롤 미스로 엉뚱한 스킬을 쓰는 것과 같지. 분노, 슬픔, 좌절감 같은 감정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엉뚱한 행동이나 반응이 튀어나오는 거다.

이건 자기 방어 기제의 일종이야. 너무 강한 적을 만나면, 일단 도망치거나 엉뚱한 짓을 해버리는 것처럼. 감당하기 힘든 감정에서 ‘탈출’하려고 하는 거지. 그러니, 자신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감정을 제대로 ‘처리’하는 연습을 해야 해. 그래야 PvP에서 승리할 수 있듯이, 삶에서도 ‘어뷰징’ 없이 살아갈 수 있어.

왜 다른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걸까?

왜 다른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지 궁금하다고? 음… 레벨 업을 못해서, 아니면 템이 구려서, 아니면 그냥 스킬이 딸려서.. 그런 기분 아니겠어?

사실은, 어떤 부분에서든 스스로가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이야. 마치 다른 스트리머의 화려한 플레이를 보면서 “아, 나는 왜 저렇게 못하지?” 하는 것처럼 말이지. 쟤는 풀템인데 나는 거지런 중이라 슬픈 그런거 있잖아.

결국, 비교하는 순간, 진정한 자신은 사라지고 역할극만 하게 돼. 남들 따라하는 엉성한 코스프레 같은 거지. 템빨, 레벨빨 다 필요 없어.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아야 진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법이야!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병은 뭐라고 부르나요?

자, 정신 나간 짓을 하는 질병, 뭐냐고? 마치 게임 속 버그처럼 현실감이 뚝 떨어지는 현상, 바로 데인격화-현실감 저하 증후군이다! (ICD-10 기준) DSM-5에서는 더 간결하게 데인격화/현실감 저하 장애라고 부르지. 예전에는 데인격화 장애 (DSM-IV-TR) 였어. 이놈은 해리성 장애의 한 갈래인데, 말 그대로 자기 자신이나 주변 세계가 뭔가 이상하게 느껴지는 거야.

쉽게 말해, 마치 3인칭 시점으로 자기 몸을 구경하는 기분? 또는 영화 속 장면처럼 몽롱하고, 주변 환경이 가짜처럼 느껴지는 거지. 마치 게임에서 렉이 걸린 것처럼 말이야! 심해지면,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조차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가 될 수 있어. 게임의 몰입도를 방해하는 치명적인 버그, 정신 건강에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거 기억해두자!

내가 부적절한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Вы, наверное, хотите понять, что с вами не так, да? Ну, как в игре – чтоб понять, что нужно релогнуться или вообще переустановить. Вот вам гайд от прожженного рейдера:

Показатели неадекватности (aka debuffs):

  • Откаты настроения (Mood Swings) – просто жесть. Вчера был танк, сегодня хил? Постоянно меняешься от гнева до восторга? Как будто баффы и дебаффы хаотично кидает рандомайзер. Проверьте свой EQ (emotional quotient).
  • Импульсивное поведение (Impulse Buy): Нажал “купить”, не думая? Как в магазине, когда лут дропнулся, а ты уже карту выкинул, не глядя на статы. Жмешь кнопки, не анализируя последствий. Не трать очки опыта (ресурсы) впустую!
  • Чрезмерная суетливость (Over-Aggro): Бегаешь, дергаешься, как будто на тебя толпа мобов навалилась. Не можешь усидеть на месте, постоянно что-то делаешь. Контроль – ключ к победе, даже в реальной жизни.
  • Жесты/Позы (Animation Cancel): Руки летают или, наоборот, как будто в текстурах застрял? Перестань пытаться отменить анимацию (animation cancel) в реальной жизни. Смотрись естественно, как настоящий про!
  • Безапелляционные заявления (Zero Damage): Кричишь “Я прав!” как школьник после первого рейда. Вместо аргументов – пустые фразы. Не трать ману (время) на пустые бафы. Собирай факты!
  • Брань (Profanity – The Trash Talker): Ругаешься, как моряк в шторм? Кажется, забыл про репутацию. Это как спамить в общий чат – только раздражает и бан прилетает.
  • Вызывающий стиль в одежде (Toxic Fashion): Хочешь привлечь внимание? Попытка – не пытка. Но будь готов к “флейму” (flame).

Важно: Если большинство пунктов про вас, возможно, стоит поискать респец (сменить подход к себе) или вообще обратиться к специалисту. Не стесняйтесь искать помощь! Бывает, что в игре (жизни) нужна помощь друга (психолога).

왜 내가 못된 행동을 해?

문제 행동의 원인은 다양한 ‘이벤트’와 ‘상황’에 기인합니다. 게임으로 치면, 플레이어의 ‘멘탈 스테이터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여러 ‘디버프’와 같습니다.

상황적 요인 (Situation-Based Debuffs):

  • 가정 내 갈등 (Family Conflict): 팀워크가 붕괴된 상황. 가족 간의 ‘Relationship Points’가 낮아지면, ‘스트레스’ 버프가 지속적으로 걸리고, 공격적인 행동 패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빈곤 (Poverty): ‘자원 부족’ 디버프. 게임 내에서 생존에 필요한 ‘아이템’ (식량, 의류, 의료 등)이 부족해지면, ‘좌절감’과 ‘불안’ 상태가 유발됩니다.
  • 불안 (Anxiety): 끊임없이 주변 환경을 ‘스캔’하며, ‘위협’을 감지하는 상태. 게임 내 ‘보안’ 수준이 낮거나, 예측 불가능한 ‘이벤트’가 자주 발생하면, 플레이어는 ‘방어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 가족의 죽음 (Death in the Family): 강력한 ‘슬픔’ 디버프. 중요한 ‘NPC’를 잃었을 때와 유사하며, ‘의욕 저하’, ‘무기력감’ 등의 부정적인 상태를 유발합니다.

생리적 요인 (Physiological Debuffs):

  • 노화 (Aging): ‘지능’ 스탯 감소 및 ‘치매’ 상태 유발. 게임 내에서 ‘인식 능력’과 ‘기억력’이 저하되어, 예측 불가능한 행동을 하거나, ‘버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버프’들은 겹쳐서 나타날 수 있으며, 각 ‘플레이어’의 ‘개인적인 특성’ (성격, 경험)에 따라 그 영향력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문제 행동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문제 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한 ‘해결 전략’ (치료, 상담, 환경 개선 등)을 적용해야 합니다. 마치 게임에서 ‘버그 수정’, ‘아이템 강화’, ‘스킬 습득’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이상하게 행동한다는 건 무슨 뜻이에요?

이상하게 행동한다는 것은 여러 측면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선, 외모나 스타일 측면에서 눈에 띄게 ‘비범함’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는 흔히 기존의 틀을 벗어난 옷차림, 헤어스타일, 혹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통해 나타납니다. 마치 예술가처럼 말이죠.

다음은 ‘일반적인 성격’에서 벗어나는 경우입니다. 여기에는 예상치 못한 반응, 부적절한 행동, 혹은 일반적인 사회적 규범에서 벗어나는 언행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 과도한 표현을 하거나, 비합리적인 논리를 펼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치 코미디언처럼요.

또한, ‘부조화’나 ‘예상치 못한 요소’의 포함도 중요합니다. 이는 상황에 맞지 않는 행동이나, 주변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이는 때때로 유머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마치 마술사처럼요.

결론적으로, ‘이상한 행동’은 규범에서 벗어나는 다양한 형태를 포괄하며,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사회적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맥락’을 고려하여 자신의 행동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인지하는 것입니다.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 증후군을 뭐라고 부르나요?

자,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 심리 상태, 즉 ‘시작도 안 했는데 망했네’ 같은 그런 건데요. 이런 상태를 프랑스어로 ‘syndrome d’Adèle’라고 부릅니다. 이게 뭐냐면요, 단순히 좋아하는 정도가 아니라, 마치 마약 중독처럼 멈출 수 없는, 아주 강력한 짝사랑에 빠지는 거예요.

쉽게 말해, 상대방에게서 아무런 반응이 없는데도, 그 사람 생각만 끊임없이 하고, 그 사람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고 믿는 거죠. 엄청난 집착이라고 보면 돼요. 마치 게임에서 템을 얻기 위해 밤을 새는 것처럼, 사랑 때문에 인생을 망칠 수도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 ‘아델 증후군’은 정신적인 고통이 엄청나서,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혼자서 해결하기 힘들다면,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잊지 마세요, 사랑도 건강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사람이 부적절하게 행동하는 것을 뭐라고 부르나요?

솔직히 말해서, ненормальность(정신이상)라는 건… 그냥, 뭔가 좀 이상한 짓 하는 거 아냐? 게임으로 치면, 핵 쓰고, 트롤링하고, 갑자기 멘탈 나가서 욕하고… 그런 거 있잖아.

근데, 이 “이상함”의 기준이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 다르다는 게 문제지. 어떤 사람에겐 그냥 웃긴 짓일 수도 있고, 어떤 사람에겐 심각한 문제일 수도 있고. 중요한 건, 그 행동이 개인의 삶에,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느냐는 거야. 빡겜하다가 멘탈 나가서 게임 던지는 거? 그건 뭐… 흔한 일이지. 하지만, 그게 계속되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준다면, 뭔가 심각한 문제가 있는 걸 수도 있다는 거지.

결론은, 뇌절하지 말고, 적당히 텐션 조절하면서 게임하자! 멘탈 관리도 게임 실력 향상에 도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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