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인싸 정보 떴다! 스타필드 PS5 각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내부 정보통 NateTheHate 피셜에 따르면, 2025년에 스타필드 PS5 버전 출시될 가능성 존나 높다.
이거 진짜 꿀정보인데, 엑스박스 독점작이었던 Gears of War: Reloaded랑 Hellblade II도 플스로 넘어온다는 썰 있거든. 마소 형님들, 플스 유저들한테도 혜자롭게 퍼주는 각?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6월 Xbox Games Showcase에서 스타필드 PS5 발표 가능성이 있다는 찌라시도 도는 중. 팝콘 준비하고 존버 가즈아! 이러다 콜옵도 플스로 나오는 거 아니냐 ㅋㅋㅋ
이거 완전 겜판 뒤집어지는 각인데, 엑박 진영에는 뼈 아픈 소식일 수도. 하지만 플스 유저 입장에선 개이득! 스타필드 갓겜 인정? ㅇㅈ!
스타필드 플레이어 수는 몇 명인가요?
Bethesda 놈들이 스타필드 출시 이후 1500만 명 이상이 플레이했다고 자랑질하더군. 12월 2025년에는 1300만 명이었으니 거의 1년 동안 200만 명밖에 더 못 끌어모은 셈이지.
PvP 고인물 입장에서 보면 이 숫자는 좀 애매해. 출시 초반 버프와 Xbox Game Pass 효과를 감안해야 하거든. Game Pass 덕분에 찍먹 유저들이 많았을 거고, 초반 호기심에 잠깐 플레이한 사람들도 상당수일 거야. 찐 유저, 그러니까 꾸준히 파고드는 유저가 얼마나 되는지가 중요하지.
게다가 Starfield는 PvP 콘텐츠가 거의 없잖아. 탐험, 제작, 스토리 위주라서 PvP 유저들은 금방 질려버리지. PvP 유저들을 잡으려면 확실한 경쟁 요소가 필요해.
- 세력 간 경쟁: 행성 점령, 자원 쟁탈전을 넣어서 세력 간의 명예를 걸고 싸우게 만들어야지.
- 우주 해적: 다른 유저들의 함선을 약탈하고 현상금을 걸어 스릴을 더해주는 거야.
- 아레나: 실력으로 승부 볼 수 있는 1대1, 팀 데스매치 아레나를 만들어서 랭킹 시스템까지 도입하면 경쟁심을 자극할 수 있어.
솔직히 말해서 지금 Starfield는 겉만 번지르르하고 속은 텅 빈 느낌이야. PvP 콘텐츠를 강화하고, 유저 간의 상호작용을 늘려야 롱런할 수 있을 거야. 지금처럼 흐지부지하게 가면 1500만 명은 그냥 보여주기 식 숫자일 뿐이지.
러시아에서 스타필드를 어떻게 구매하나요?
러시아에서 Starfield를 구매하는 것은 약간 복잡합니다. 러시아 Steam에서는 직접 구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가장 흔한 방법은 중개 플랫폼인 Plati.market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른 유저들이 판매하는 Starfield 기프트 코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 변동이 심하고, 판매자의 신뢰도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해외 Steam 계정을 직접 만들거나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VPN을 사용하여 해당 국가의 IP 주소로 접속해야 하며,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나 페이팔 계정이 필요합니다. Steam 정책상 계정 국가 변경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러시아 계정으로 기프트 코드를 받는 것이지만, 이 역시 판매자의 신뢰도와 코드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콘솔을 가지고 있다면, 콘솔 버전을 고려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XBOX Game Pass를 구독하면 Starfield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에는 몇 개의 행성이 있나요?
스타필드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방대한 규모인데요, 실제로
100개 이상의 항성계에 걸쳐 1,000개가 넘는 행성이 존재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많은 행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다양한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행성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독특한 생태계: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며, 행성 환경에 따라 특별한 자원이 존재합니다.
- 정착지 및 식민지: 플레이어가 건설하거나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규모의 정착지가 있습니다.
- 숨겨진 던전 및 장소: 행성 표면 아래에는 탐험할 가치가 있는 던전이나 비밀 장소가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퀘스트: 행성 주민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0개가 넘는 행성을 일일이 탐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행성이 있는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현재까지 알려진 몇몇 중요한 항성계와 행성 목록입니다.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알파 센타우리 (Alpha Centauri):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항성계 중 하나입니다.
- 솔 (Sol): 태양계이며, 지구가 속해 있습니다. 과거의 유적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나리온 (Narion): 게임 초반에 방문하게 되는 중요한 항성계 중 하나입니다.
각 항성계와 행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하거나, 게임 관련 커뮤니티나 가이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PC용 스타필드는 용량이 얼마나 되나요?
스타필드 PC 버전 무게? 훗, 125GB? 스팀 초기 표기 따위 믿지 마라. 진정한 고수는 최종 빌드를 꿰뚫어보는 법.
개발자 피셜, 140GB 가까이 잡아먹는다 (정확히 139.84GB). SSD 용량 압박 제대로 온다는 거지. 최적화 발적화 논쟁은 필연적.
고화질 텍스쳐 팩이라도 깔았다간 200GB 돌파는 시간 문제. NVMe SSD는 필수, 구형 HDD로는 꿈도 꾸지 마라. 로딩 지옥 경험하기 싫으면.
용량 확보 팁? 쓰잘데기 없는 게임 삭제는 기본. 영상 편집 파일, 묵혀둔 짤방 폴더 정리 싹 해야 겨우 숨통 트일 거다. 진정한 게이머라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지.
스타필드가 플레이스테이션 5로 나오나요?
스타필드의 PS5 출시 가능성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업계 내부 정보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독점 타이틀을 타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스타필드는 그 핵심적인 부분이 될 것입니다.
예상 발표 시점: 2024년 내 공식 발표가 유력합니다. Xbox 쇼케이스 이후, 게임스컴, 또는 더 게임 어워드와 같은 대형 게임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발표 시점이 스타필드 PS5 버전의 완성도와 마케팅 전략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관련 정보:
-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변화: Xbox 게임 패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더 많은 유저에게 자사 게임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콘솔 판매량을 늘리는 것보다, 게임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 경쟁 환경: PS5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독점 타이틀 확보는 필수적입니다. 스타필드와 같은 AAA급 게임의 추가는 PS5 유저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주요 고려 사항:
- 최적화: PS5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출시될지가 관건입니다. 프레임 안정성, 로딩 속도, 그래픽 품질 등에서 Xbox 버전과 동등하거나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줘야 성공적인 출시가 가능합니다.
- 가격 정책: Xbox 게임 패스 구독 모델과의 경쟁을 고려하여, PS5 버전의 가격이 어떻게 책정될지 주목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스타필드의 PS5 출시는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다만, 발표 시점, 최적화 수준, 가격 정책 등이 성공 여부를 결정할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스타필드가 2025년에 PS5로 출시될까요?
스타필드가 PS5로 나올 가능성, 슬슬 현실이 되는 걸까요? 내부 정보에 정통한 네이트더헤이트의 발언이 과거 톰 워렌의 주장과 일치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워렌은 몇 달 전에 스타필드의 PS5 이식 버전이 2025년 말, 대규모 DLC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죠.
이 소식이 중요한 이유는 단순한 이식 그 이상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DLC와 함께 나온다는 건, PS5 버전이 발매 시점부터 최신 콘텐츠를 포함할 가능성이 크다는 거죠. 콘솔 성능에 맞춰 그래픽 최적화가 이루어질 수도 있고,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기능을 적극 활용해 몰입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신뢰도 높은 정보통들의 의견이 일치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2025년 PS5에서 스타필드를 만날 가능성은 꽤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로 출시된다면, PS 진영 유저들에게는 거대한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겁니다.
2025년에 PS5로 무엇이 출시될까요?
자, 2025년 PS5 기대작 정리 들어갑니다! 일단 Ghost of Yotei! 1603년 아츠가 요테이산 근처를 탐험하는 내용인데, 광활한 초원, 눈 덮인 툰드라, 예상치 못한 위험이라니, 완전 오픈 월드 각이죠? 배경 설정만 봐도 숨 막히는 퀄리티 예상됩니다. 분위기 깡패일 듯.
다음은 Death Stranding 2: On The Beach! 갓겜 Death Stranding의 후속작! ‘해변에서’라는 부제부터 뭔가 심오함이 느껴지죠? 코지마 히데오 옹 믿고 갑니다. 전작처럼 독특한 게임플레이와 스토리텔링 보여줄 거라고 확신합니다. 떡밥 회수 기대해도 좋겠죠?
그리고 대망의 Metal Gear Solid Δ: Snake Eater! 메탈 기어 솔리드 3 리메이크! 크… 스네이크 이터! 전설이 돌아온다! 그래픽은 당연히 풀 리마스터될 거고, 조작감도 현대적으로 개선될 거라고 봅니다. 추억 보정 제대로 들어갈 각. 신규 유저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Elden Ring Nightreign! 엘든 링 DLC! 블러드본 2는 아니지만… 그래도 프롬 소프트웨어 신작! 엘든 링 세계관 확장은 무조건 옳습니다. 밤의 왕국이라니, 벌써부터 분위기 압도적이네요. 닥소, 블본 팬들 전부 환호성 지를 듯. 새로운 보스랑 지역, 무기 기대해도 좋습니다.
깜짝 공개된 Mindseye! 정보가 거의 없어서 뭐라 단정 짓긴 어렵지만, 공개된 트레일러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요. AAA급 신작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숨겨진 다크호스일지도?
스타필드에 행성이 정말 1000개나 되나요?
Starfield에 행성이 1000개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Bethesda의 Ashley Cheng 이사가 New York Times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중요한 점은 모든 행성이 똑같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1000개의 행성 모두에 ‘디즈니 월드’ 수준의 콘텐츠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Cheng 이사의 말을 빌리자면요.
이것은 Bethesda 게임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Skyrim의 던전처럼, 어떤 행성은 주요 퀘스트 라인의 일부가 되거나 독특한 전리품을 제공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행성은 자원 채취나 탐험을 위한 장소일 수 있습니다.
숙련된 게이머로서, 저는 이것이 실제로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자유도: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에 집중하거나, 희귀한 자원을 찾아 우주를 탐험하거나, 나만의 기지를 건설할 수도 있습니다.
- 발견의 즐거움: 예상치 못한 발견은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비어 보이는 행성에서 예상치 못한 스토리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 지루함 감소: 모든 행성이 똑같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의 다양성이 유지됩니다.
따라서, Starfield에서 1000개의 행성을 탐험하는 것은 양보다는 질의 문제입니다. 모든 행성이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플레이어에게 자유도를 부여하며, 발견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것이 Bethesda 게임의 매력입니다.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더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스타필드는 몇 년 동안 개발되었나요?
스타필드는 단순한 신규 IP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하워드 디렉터의 언급처럼, 폴아웃 및 엘더스크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베데스다의 핵심 프랜차이즈로서 자리매김해야 하는 게임이죠. 베데스다의 25년 만의 완전 신작이라는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8년이라는 개발 기간은 분명 이례적입니다. 이는 신규 IP 구축, 방대한 오픈 월드 구현, 차세대 기술 도입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됩니다. 특히 베데스다 게임 특유의 자유도 높은 플레이와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구현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개발 기간이 길다고 해서 반드시 완성도가 높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게임의 퀄리티는 최종 결과물을 통해 검증되어야 하겠죠. 8년이라는 시간 동안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으며, 어떤 혁신적인 요소들이 담겨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경쟁 게임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스타필드의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할 것입니다.
Starfield 최소 시스템 사양은 무엇인가요?
스타필드 입문 최소 사양? 훗… 딱 말해준다. 윈도우 10 21H1 (빌드 19043)은 기본이고, CPU는 AMD 라이젠 5 2600X 아니면 인텔 코어 i7-6800K 정도는 돼야 렉 없이 굴러간다. 램은 16GB? 간신히 문턱 넘는 수준이고. 그래픽 카드는 AMD 라데온 RX 5700이나 엔비디아 지포스 1070 Ti… 이 정도면 진짜 ‘최소’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텍스쳐 로딩 늦고, 프레임 드랍 꽤 있을 거 각오해야지. 다이렉트X 12는 당연한 거고.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거! SSD 125GB는 필수다. HDD? 꿈도 꾸지 마라. 행성 간 이동할 때마다 커피 한 잔 마시고 와야 할 거다. 아, 그리고 이 사양으로 1080p 로우 옵션 간신히 돌릴까 말까다. 명심해라, 템빨(사양)이 곧 실력이다.
스타필드가 정말 25년 동안 개발되었나요?
스타필드는 오픈 월드 게임으로, 우리 은하 내의 가상 및 실제 행성계를 탐험하는 우주 테마를 다룹니다.
핵심 정보: 베데스다가 2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IP입니다! 즉, 폴아웃이나 엘더스크롤 시리즈처럼 기존 IP에 기반하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과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는 거죠.
25년 개발은 와전된 정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데스다는 꾸준히 폴아웃과 엘더스크롤 시리즈를 개발해왔고, 스타필드 개발은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25년은 ‘새로운 IP 개발이 없었던 기간’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경쟁적인 관점에서: 스타필드가 출시되면 RPG 장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고, 스트리머와 e스포츠 선수들이 얼마나 빠르게 게임을 마스터하고, 새로운 빌드와 전략을 개발하는지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울 겁니다. 스피드런 경쟁도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Forza Horizon 5″가 PS5로 언제 출시되나요?
Forza Horizon 5 PS5 버전 출시일, 궁금하시죠? 핵심만 짚어드립니다.
출시 정보:
- 일반 에디션 구매자는 4월 29일부터 플레이 가능합니다.
용량 정보:
- 본편 용량: 약 131.9 GB
- Hot Wheels DLC: 9.5 GB
- Rally Adventure DLC: 15.5 GB
참고 사항:
- PS5 버전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더욱 현실적인 운전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성능 모드와 그래픽 모드 중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성능 모드는 높은 프레임 속도를, 그래픽 모드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 플레이를 위해서는 PlayStation Plus 구독이 필요합니다.
리뷰 정보:
- PS5 버전 리뷰는 4월 23일 오후 4시 (한국 시간 기준)부터 공개될 예정입니다. 리뷰를 통해 게임의 장단점을 미리 파악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팁:
- 처음 시작할 때는 튜토리얼을 꼼꼼히 따라가세요.
- 다양한 차량을 경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찾아보세요.
- 온라인 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레이싱을 즐겨보세요.
- 게임 내 챌린지를 완료하여 다양한 보상을 받으세요.
Xbox 게임이 PS5에도 나올까요?
Xbox 독점 게임의 PS5 출시, 드디어 현실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다 넘어오는 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Avowed나 South of Midnight처럼 Xbox와 PC에만 출시될 예정인 게임들도 있죠. 그리고 젤다의 아성에 도전하는 스타필드 역시, 현재로서는 PS5 이식 계획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실망하긴 이릅니다. 엑스박스의 간판 타이틀이었던 Gears 시리즈를 PS5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물론,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 Gears 외에도, 엑스박스를 대표하는 여러 대작들이 PS5로의 여정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엑스박스 게임의 PS5 출시는 ‘완전한 오픈’이라기보다는 ‘선별적인 확장’이라는 점입니다. 즉, 모든 엑스박스 게임이 PS5에 등장하는 건 아니라는 거죠. 어떤 게임이 넘어올지는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에 따라 달라질 겁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정보를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PS5에서 가장 비싼 게임은 무엇인가요?
아니, 잠깐만! “가장 비싼 PS5 게임”이라… 단순 가격만 놓고 보면 지금은 좀 상황이 복잡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폴란드 디지털 버전을 므비디오(M.Video)에서 14,399 루블에 판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건 좀 특수한 케이스야.
왜냐고?
- 정상적인 가격이 아니야: 원래 PSN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하는 게 훨씬 저렴해. 저건 아마 러시아에서 PSN 접속이 막히면서 생긴 일종의 ‘회색 시장’ 같은 거야.
- 디지털 버전의 함정: 디지털 버전은 중고 판매가 안 되잖아? 게다가 용량도 꽤 커서 PS5 저장 공간을 많이 차지해.
진정한 게이머라면 이런 상황을 잘 알아야 해. 단순히 “가장 비싼 게임”이라는 타이틀에 현혹되지 말고, 게임의 가치, 플레이 방식, 소장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후회하지 않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정말 갓겜이지만, 저런 식으로 구매하는 건 글쎄… 좀 생각해 봐야 할 문제라고 봐.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꿀팁:
- PSN 스토어 세일을 노려봐. 디지털 게임은 세일 폭이 큰 경우가 많아.
- 중고 시장도 활용해. 디스크 버전은 다 즐기고 나서 되팔 수 있으니까.
- 유튜브나 게임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어. 다른 게이머들의 의견을 참고하는 게 좋아.
PS5는 7년 동안 쓸 수 있을까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수명 주기는 소니의 마사야스 이토에 따르면 “6~7년” 정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Game Informer와의 인터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 25주년 기념 특집 기사에서 언급된 내용입니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이건 단순히 ‘예상’ 수명입니다. PS4의 경우를 보면, 2013년에 출시되었지만 2025년대 초까지도 꾸준히 신작 게임이 발매되었습니다. 즉, PS5 역시 7년이 지나도 완전히 ‘단종’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건:
1. 하드웨어 스펙: PS5의 성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출시될 게임들의 요구 사항을 얼마나 잘 충족시킬 수 있는가? 스펙 부족으로 인해 최적화 문제가 발생한다면, PS6로 넘어가는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2. 소니의 전략: PS5 Pro와 같은 중간 업그레이드 모델의 출시 여부는 PS5의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Pro 모델이 출시된다면, PS5의 수명은 연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게임 개발사의 움직임: 점점 더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PS5 성능에 최적화된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한다면, PS4 시절처럼 세대 교체가 늦춰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6~7년은 ‘최소’ 기대 수명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PS5는 그 이상으로 여러분의 게이밍 라이프를 풍요롭게 해줄 잠재력이 충분합니다. 핵심은 소니와 게임 개발사들의 향후 행보를 주시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