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이후에 엘더스크롤 시리즈 게임이 또 나올까요?

The Elder Scrolls 6, 출시 예정일은 2026년 이후로 예상됩니다. 이건 단순히 소문이 아니라, Microsoft 대 FTC 소송 과정에서 MS 측 변호사가 언급했고, 공식 법원 문서로 확인된 사실입니다.

이 정보는 게임 업계, 특히 Bethesda 팬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Skyrim 이후 오랜 시간 동안 차기작을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인내심을 요구하는 소식이겠죠. 하지만, 2026년 이후라는 것은 개발 기간이 충분히 주어져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The Elder Scrolls 시리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그동안 Skyrim이나 Oblivion과 같은 이전 작품들을 다시 플레이하거나, 새로운 모드들을 탐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Bethesda의 다른 게임, 예를 들어 Starfield와 같은 작품을 통해 그들의 현재 개발 능력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출시 예정일은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게임 개발은 예측하기 어려운 변수들이 많기 때문에, Bethesda의 공식 발표를 꾸준히 주시하고, 관련 뉴스에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The Elder Scrolls 6 언제 나와요?

엘더스크롤 6, 그러니까 대격변 이후의 타협점을 찾기 위한 여정은 아직 멀리 있습니다. 토드 하워드가 스카이림 출시 후 15-17년 후에나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으니 말이죠. 결론적으로 최소 2026년, 어쩌면 2028년 이후에나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이 기다림의 시간을 좀 더 풍성하게 보내기 위해, 엘더스크롤 6에 대한 소문과 추측을 몇 가지 짚어보죠.

현재까지 알려진 사실:

  • 개발은 진행 중이나,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스타필드 출시 이후에야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되었죠.
  • 게임 엔진은 최신 버전의 Creation Engine 2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음 지역은 ‘타임’으로 예상되며, 이는 엘스웨어, 발렌우드, 서머셋 아일랜드의 해안을 아우르는 광활한 지역입니다.
  • 베데스다는 항상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이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강조해 왔으니, 이번 작품에서도 스토리의 깊이가 상당할 겁니다.

기다림을 달래줄 방법:

  • 스카이림을 다시 플레이해보세요. 모드를 설치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다른 게임들을 플레이해보세요:
  • 아레나, 최초의 엘더스크롤 시리즈
  • 데거폴,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작품
  • 모로윈드, 독특한 분위기와 깊이 있는 설정
  • 오블리비언, 아름다운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 엘더스크롤 온라인을 즐기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류하세요.

모든 떡밥과 소문을 종합해 보면, 엘더스크롤 6는 템리엘 역사상 가장 야심찬 작품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시다. 결국, 그만한 가치가 있을 테니까요.

Skyrim 다음으로 나올 게임이 있나요?

The Elder Scrolls VI (가칭)는 Bethesda Game Studios가 개발하고 Bethesda Softworks가 배급하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2011년 The Elder Scrolls V: Skyrim 이후 The Elder Scrolls 시리즈의 여섯 번째 메인 타이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지만, Skyrim의 성공적인 판매량과 팬들의 기대감을 고려했을 때, TES VI는 상당한 변화와 발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Bethesda의 차세대 엔진인 Creation Engine 2를 기반으로 개발될 것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며, 이는 그래픽, 물리 엔진, 그리고 게임 플레이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개발 기간이 상당히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차기 작품의 출시 시기, 주요 설정 및 스토리 관련 정보는 아직 미정입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TES VI가 오픈 월드 RPG 장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지, Skyrim의 성공을 뛰어넘는 작품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팬들은 발매일을 기다리며 다양한 추측과 분석을 내놓고 있으며, 차후 공식적인 발표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엘더스크롤을 바탕으로 한 쇼를 보게 될까요?

엘더스크롤 쇼? 토드 호워드가 직접 입을 열었다. IGN 인터뷰에서 현재는 엘더스크롤이나 스타필드 기반 TV 쇼를 위한 작업은 전혀 없다고 못 박았어. “절대 안 된다고 말하지는 않겠다”는 여지를 남기긴 했지만, 희망 고문일 뿐. Bethesda는 게임을 영상화하는 데 있어 매우 신중한 접근을 취하는 것으로 보여. Fallout 시리즈의 성공적인 드라마화를 봐도 알 수 있지. 그 정도로 퀄리티를 보장하지 못하면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는 판단일 거야. 엘더스크롤의 방대한 세계관과 복잡한 설정을 제대로 담아내려면 막대한 자금과 노력이 필요하거든. 아직은 게임에 집중하는 것이 팬들에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

The Elder Scrolls 시리즈 중 어느 작품의 맵이 가장 넓나요?

The Elder Scrolls 시리즈 중 가장 넓은 맵을 자랑하는 건 바로 ‘The Elder Scrolls II: Daggerfall’이지. 맵 사이즈가 무려 209,000 제곱 킬로미터! 스카이림이나 모로윈드랑 비교 자체가 안 돼. 스카이림이 38 제곱 킬로미터 정도고, 모로윈드가 16 제곱 킬로미터니까, 대충 감이 오지? 맵 크기만 봐도 압도적인 스케일인데, 그만큼 탐험할 거리도 엄청났어. 당시에는 이렇게 넓은 맵을 구현했다는 게 진짜 대단한 일이었지. 지금 봐도 어마어마한 볼륨이다.

Skyrim에서 100%는 몇 시간입니까?

스카이림, 100%를 채우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단순 메인 퀘스트만 따라간다면 약 34시간 30분 정도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대한 세계의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숨겨진 던전, 서브 퀘스트, 다양한 팩션 가입, 그리고 수집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까지 고려한다면, 237시간은 족히 넘게 소요될 것입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평균’에 불과합니다. 게임의 난이도 설정,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곁가지 콘텐츠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100% 달성 시간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카이림의 매력 중 하나인 모드들을 활용하여 게임을 더욱 확장한다면, 그 시간은 무한대로 늘어날 수도 있겠죠. 단순히 100%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탐험하고 즐기는 과정 자체를 만끽하는 것이 스카이림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일 것입니다.

스카이림 다음에 뭘 할까요?

Skyrim 다음 뭐 할까?

드래곤즈 도그마 2! PC, PS5, Xbox Series 다 되는데, 솔직히… 갓겜 냄새가 폴폴 풍기지. 전투 시스템이 핵심인데, 콤비네이션 넣는 맛이 아주 그냥… 게다가 동료 시스템도 쏠쏠하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할 수 있을 거임.

스타필드! PC, Xbox Series. 우주 배경 좋아하면 무조건 해봐야지. 탐험 요소가 진짜 쩔어주고, 나만의 우주선을 만들 수 있다는 게 핵심 매력 포인트. 물론, 버그도 좀 있지만, 재밌는 거 넘쳐난다.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PC, PS3, PS4, Xbox 360, Xbox One. 판타지 세계관 RPG인데, 스토리 몰입도가 진짜 장난 아님. 캐릭터 만들어서 모험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전투 시스템도 재밌어. 전략적인 요소도 있어서 머리 쓰는 재미도 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 PC, PS4, Xbox One, Nintendo Switch. 현실적인 중세 시대를 경험하고 싶다면 이거 강추. 진짜 디테일하게 만들어져서, 생존하는 느낌 제대로 낼 수 있음. 난이도가 좀 있지만, 그만큼 성취감도 크다.

페이블 애니버서리. 이건 고전 명작 리메이크인데, 요즘 게임 트렌드랑 좀 다를 수 있어. 그래도 그 특유의 매력이 있어서, 한번 쯤 해볼 만 하다.

다크 메시아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좀 오래된 게임이긴 한데,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 액션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추천. 물론, 그래픽은 좀 그렇지만… 재밌는 경험 될 거야.

라이즌. 이것도 판타지 RPG인데,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 하지만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 참고.

킹덤스 오브 아말루어: 리-레커닝. 이건 리마스터인데, 화려한 그래픽과 시원시원한 액션이 매력적이야. 스토리도 나쁘지 않고.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임.

스카이림 주인공 이름이 뭐예요?

스카이림 주인공 이름은? 당연히 드래곤본이지! Dovah-Kiin, 그러니까 ‘드래곤 태생’이라는 뜻인데, 이거 알아두면 나중에 게임할 때 훨씬 재밌어진다.

얘는 스카이림 본편이랑 던가드, 하트파이어, 드래곤본 DLC 다 주인공이야.

근데 그냥 이름만 아는 건 재미없잖아? 꿀팁 몇 개 알려줄게!

  • 드래곤의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지. 그래서 드래곤 샤우트(소리 지르기)를 배울 수 있는 거야.
  • 드래곤본이라는 존재 자체가 예언 속에 나오는 인물이라, 스토리 진행에 엄청 중요한 역할을 한다.
  • 플레이어 마음대로 드래곤본 이름을 지을 수 있다는 거 잊지 말고!

자, 이제 스카이림 즐길 준비 됐지?

Skyrim 다음에는 엘더스크롤 시리즈 중 어떤 게임을 해보는 게 좋을까요?

스카이림 다 깼고,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목마르다고? 그럼 무조건 The Elder Scrolls Online, TESO지! 특히 요즘은 DLC도 엄청 많이 나와서 콘텐츠가 진짜 끝도 없어.

솔직히 스카이림이랑 완전 다른 MMO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게임이라 처음엔 좀 적응 안 될 수도 있는데, 걱정 ㄴ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W) 같은 MMO 많이 해봤으면 금방 익숙해질 거야. 근데 TESO는 스토리 중심이라 싱글 플레이 좋아하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거.

무료로 시작해서 레벨업 쭉쭉 하면서 기본 콘텐츠 다 즐겨보고, 맘에 들면 DLC 사는 걸 추천함. DLC는 진짜 꿀잼 보장! 막 새로운 지역, 던전, 레이드 같은 거 막 생겨나서 스카이림보다 훨씬 더 방대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

그리고 TESO는 PC, PlayStation, Xbox 다 지원하니까, 플랫폼 걱정은 안 해도 됨. 걍 맘에 드는 데서 겜 하면 됨.

근데, 팁 하나 줄게. TESO는 커뮤니티가 진짜 중요한 게임이거든? 길드 가입해서 같이 던전 돌고, 퀘스트 깨고 하면 진짜 훨씬 재밌어.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뽕찬다!

엘더스크롤 6는 스카이림 전에 나올까요, 후에 나올까요?

엘더스크롤 6는 당연히 스카이림 이후에 나옵니다!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여섯 번째 메인 작품이죠. 2011년에 출시된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 이후의 이야기를 다룰 겁니다. 아마도 새로운 지역, 새로운 종족, 그리고 더욱 발전된 게임플레이를 기대해볼 수 있겠죠.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베데스다가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 만들고 있을 겁니다.

엘더스크롤을 바탕으로 영화가 만들어질까요?

엘더스크롤 영화화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베데스다의 수석 프로듀서 토드 하워드는 현재로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만약 제안이 들어온다면 “아마도 거절할 것”이라고 답했죠.

흥미로운 점은, 폴아웃 시리즈가 성공적인 드라마로 제작되기 전까지 그의 입장이 이와 같았다는 것입니다.

폴아웃의 성공은 게임 원작의 영상화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 원작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충실히 구현하는 방향으로 제작될 경우,
  • 그리고 충분한 예산과 창의적인 제작진을 투입한다면,
  • 팬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죠.

하지만 엘더스크롤은 폴아웃보다 훨씬 방대한 세계관과 복잡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화화가 현실화된다면 몇 가지 중요한 과제에 직면할 것입니다.

  • 방대한 콘텐츠를 압축하고 각색하는 과정에서 원작의 매력을 잃지 않아야 하며,
  • 특정 종족이나 세력에 대한 편향적인 묘사를 지양하고 균형 잡힌 시각을 유지해야 합니다.
  • 또한, 게임의 특징인 자유로운 탐험과 선택의 재미를 어떻게 영상으로 표현할지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결론적으로, 하워드의 현재 입장은 보수적이지만, 폴아웃의 성공과 게임 원작 영상화에 대한 긍정적인 흐름을 고려할 때, 엘더스크롤 영화화의 가능성은 완전히 닫혀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제작에 필요한 조건들을 충족해야만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작품이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스카이림 아니면 시로딜이 더 커?

솔직히 말하면, 지도 크기만 놓고 보면 스카이림이 오블리비언에 나온 시로딜보다 아주 살짝 작긴 해.

수치상으로는 스카이림이 대략 37제곱킬로미터 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지. 오블리비언 시로딜은 그거보다 쥐꼬리만큼 더 큰 정도?

근데 이게 중요한 게 아니야. 핵심은 맵을 어떻게 채웠느냐거든.

예전 대거폴처럼 넓기만 하고 똑같은 던전 복붙(복사+붙여넣기) 해놓은 게 아니라, 개발자들이 진짜 장인 정신으로 하나하나 손수 만들었다는 거야.

이게 탐험하는 재미를 미치게 올려주는데, 왜냐면:

  • 하나같이 다른 구조의 동굴이나 던전들
  • 예상치 못한 곳에 숨겨진 발견들
  • 다양하고 물고 물리는 퀘스트 라인들
  • 사소해 보여도 세계관 몰입감을 높이는 환경 디테일들

그래서 맵 크기 수치만 보면 시로딜(오블리비언 기준)이 아주 미세하게 크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하면서 체감하는 탐험의 깊이나 즐길 거리는 스카이림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느껴질 거야.

괜히 수백, 수천 시간을 태우는 게 아니라고.

스카이림을 100%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The Elder Scrolls V: Skyrim의 플레이 타임은 어떤 경험을 원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만약 오로지 메인 퀘스트 라인에만 집중하여 빠르게 엔딩을 본다면, 대략 34시간 반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광대한 세계의 모든 것을 탐험하고, 방대한 사이드 퀘스트를 완수하며, 다양한 길드 스토리를 경험하고, 숨겨진 장소를 찾아다니는 등 100% 완수를 목표로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모든 콘텐츠를 깊이 있게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평균적으로 약 237시간 이상을 투자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시간은 기본 게임에 더해 각종 DLC 콘텐츠(던가드, 허스파이어, 드래곤본 등)까지 포함한 경우가 많으며, 탐험과 파밍, 제작에 몰두하다 보면 이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스카이림의 플레이 시간은 단순히 숫자로만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탐리엘 북부 스카이림에서의 여정에 얼마나 깊이 몰입하느냐에 달렸죠.

스카이림에서 100%를 달성하는 데 몇 시간 걸리나요?

메인 퀘스트만 쭉 밀어서 엔딩만 본다면 스카이림은 대략 34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알려져 있어요.

근데 진짜 모든 걸 다 파고들어서 100% 완료를 목표로 한다면 평균적으로 237시간 정도는 생각해야 한대요.

이건 그냥 메인 스토리만 깨는 게 아니라, 맵 구석구석 탐험하고, 모든 부가 퀘스트 다 찾아서 하고, 길드 퀘스트 같은 것까지 싹 포함한 시간이죠.

물론 스카이림은 어떻게 플레이하냐에 따라 시간 투자가 엄청 달라져요. 모드 잔뜩 깔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즐기거나 탐험만 계속하다 보면 저 237시간도 훌쩍 넘기기 쉬워요. 진정한 스카이림의 끝을 본다는 건 어쩌면 불가능할지도 모르죠.

스카이림이 왜 나쁜 게임이에요?

2011년 출시된 Skyrim의 그래픽 수준은 현대 기준으로는 명백히 구식입니다. 당시 기술적 한계가 반영된 낮은 해상도의 텍스처, 단순한 모델링, 부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그리고 기초적인 수준의 광원 및 그림자 처리는 현재의 시각적 기대치를 전혀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이는 단순히 시간이 지났기 때문만 아니라, 출시 당시에도 이미 최신 엔진 기술에 비해 다소 뒤쳐져 있었던 Creation Engine의 특성에서도 기인합니다. 10년 이상이 흐르면서 PBR 렌더링, 레이 트레이싱, 고밀도 폴리곤 모델링, 실제와 같은 물리 시뮬레이션 등 그래픽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물론 커뮤니티의 방대한 모드(Mods) 지원 덕분에 고해상도 텍스처, 개선된 모델, 최신 렌더링 기법 등을 적용하여 시각적으로 완전히 다른 게임처럼 만들 수 있지만, 이는 원본 게임 자체의 기술적 기반이 가진 한계를 명확히 보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순수한 바닐라 버전의 Skyrim은 시각적인 측면에서는 확실히 과거 세대의 게임처럼 느껴지며, 현대 게이머들에게는 첫인상에서 아쉬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엘더 스크롤 6은 2026년에 출시될까요?

엘더스크롤 6의 출시 시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가장 유력한 정보는 ‘2026년 이후’입니다.

이 게임은 2011년 스카이림 이후 무려 15년 이상 만에 나오는 시리즈의 여섯 번째 메인 작품으로, 팬들의 기대감이 극도로 높은 상태입니다.

‘2026년 이후’라는 표현은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개발 일정 및 야심찬 스케일을 고려할 때 상당히 유동적인 목표 시점으로 해석됩니다. 실제 출시는 2026년을 넘어설 가능성도 상당하다고 분석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베데스다 인수로 인해 PC(Windows) 및 Xbox 콘솔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와 동시에 Xbox Game Pass에 포함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 전략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베데스다 특유의 방대하고 심도 깊은 오픈 월드 RPG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출시 후 게임 시장 및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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