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ast of Us Part II, 이 작품이 팬들 사이에서 극심한 반발을 산 이유는 복합적입니다. 단순히 게임의 스토리, 특히 예상치 못한 전개와 주요 등장인물의 죽음이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주된 원인 중 하나는 팬덤과의 심리적 유착, 즉 ‘파라소셜 관계’의 복잡한 역학에 있습니다. 팬들은 게임 속 캐릭터에 깊이 이입하고, 그들의 감정과 삶에 투자합니다. Part II는 이러한 관계를 시험하며, 캐릭터의 도덕적 모호성, 복잡한 갈등, 그리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전개함으로써 팬들의 감정을 극대화했습니다.
게임의 서사적 선택은 종종 불편하고, 논란을 일으키는 주제를 다룹니다. 복수, 트라우마, 그리고 윤리적 딜레마와 같은 주제는 게임의 맥락에서 매우 강력하지만, 시청자가 단순히 즐기는 데 익숙한 스토리텔링에서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Part II는 이러한 복잡한 주제를 다루면서, 팬들의 기대치를 깨고, 그들의 가치관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게임의 성공을 발판 삼아 제작된 드라마는 또 다른 도전에 직면합니다. 드라마는 게임의 핵심 요소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팬들이 더욱 직접적인 방식으로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합니다. 이 방식은 시청자들이 파트너처럼 느끼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파라소셜 관계의 강도를 더욱 증가시킵니다. 드라마의 제작 방식과 배우들의 연기는 원작 게임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팬들의 감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The Last of Us Part II에 대한 비판은 단순히 스토리의 문제, 혹은 게임의 단점을 지적하는 것 이상입니다. 이는 팬덤과의 관계, 파라소셜 관계, 그리고 서사적 선택이 어떻게 팬들의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복잡한 현상입니다.
조엘이 엘리의 진짜 아빠예요?
The Last of Us 세계관에서 부성애는 핵심적인 테마입니다. 특히 조엘과 엘리의 관계는 작품 전반에 걸쳐 중요한 영향을 미치죠. 하지만 중요한 점은, 조엘이 엘리의 양아버지라는 사실입니다. 원작 게임과 HBO 드라마 모두에서 이 관계가 명확하게 제시되었죠. 그렇다면 조엘의 친아버지는 누구일까요?
원작 게임에서는 조엘의 부모님에 대한 언급조차 없습니다. 드라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개발사인 Naughty Dog는 조엘의 가족사에 대한 설정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의도적인 선택으로 보입니다. 조엘의 과거보다는, 그의 현재와 엘리와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말이죠.
사실 이러한 설정은 여러 가지 해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 조엘의 배경을 통해 그의 성격, 행동 변화를 추측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과거가 드러나지 않음으로써 조엘은 더욱 신비로운 캐릭터가 됩니다.
- 엘리와의 관계가 더욱 부각되어, 조엘의 선택에 대한 설득력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조엘이 엘리의 아버지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아니요입니다. 조엘은 엘리의 양아버지이며, 원작에서 조엘의 친부모에 대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는 작품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The Last of Us 2를 깨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The Last of Us Part II, 와, 이건 진짜 빡겜이었지. 나도 멘탈 나가는 구간에서 얼마나 오래 박았는지… 어떤 전투는 몇 시간씩 앉아 있었어. 그래서 총 플레이 타임이 무려 45시간이나 나왔지! HowLongToBeat 보니까 평균 27시간 정도라는데, 아마 맵 파악이나 빌드 연구 없이 갔으면 훨씬 짧았을 거야.
핵심은 맵을 잘 파악하고, 적의 패턴을 분석하는 거지. 특히 난이도 높으면, 엄폐물 활용이랑 아이템 조합이 진짜 중요해. 근접 무기 타이밍 연습도 필수고. 가끔은 ‘무빙샷’처럼 창의적인 플레이도 필요할 때가 있어. 딜량 극대화하려면 무기 업그레이드도 잊지 말고!
물론, 스토리 몰입도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얼마나 효율적으로 게임을 풀어가느냐가 관건이야. 45시간은 너무 길었지만, 그만큼 얻는 경험도 많았어. 프로 게이머들처럼 완벽한 플레이는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전략을 짜고 도전하는 재미가 있었지.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말고 즐겜해!
엘리는 왜 라스트 오브 어스 2에서 애비를 죽이지 않았을까?
엘리가 애비를 죽이지 않은 이유는 단순한 복수 이상의 복잡한 심리적 변화 때문이다. 게임 내에서 엘리는 이미 많은 것을 잃었다. 데이나와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삶, 즉 그녀의 궁극적인 목표는 코앞에 다가왔다. 복수라는 맹목적인 목표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았기에, 여기서 얻는 것은 단순히 쾌락이 아닌 공허함이었을 것이다.
결정적인 순간, 엘리는 눈앞의 애비에게서 이전 게임에서 겪었던, 자신과 조엘을 겹쳐 보았다. 엘리는 복수를 통해 자신의 고통을 해소하려 했지만, 애비는 똑같은 방식으로 고통을 받았고, 결국 둘은 서로의 거울이 되었다. 이 깨달음은 엘리가 복수의 굴레를 끊고, 자신을 파괴하는 행위를 멈추도록 이끌었다.
분석하자면, 엘리의 행동은 단순히 감정적인 결정이 아닌, 자기 인식과 성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점이다. 엘리는 애비를 죽이는 대신 자신을 죽이는 선택을 함으로써, 결국 자신을 구원하는 결정을 내린 것이다. 이는 게임의 핵심 주제인 인간의 본성, 복수의 허무함, 그리고 용서의 가치를 강력하게 드러낸다.
The Last of Us 2가 망했나요?
Last of Us Part 2 망했냐고? 야, 잠깐만! ㅋㅋㅋ 이 게임 말이야, PlayStation 4 독점작 중에 가장 빨리 팔린 게임 중 하나였어! 출시 첫 주말에 400만 장 넘게 팔렸고, 2025년까지 1000만 장이나 팔렸다고! ㄷㄷㄷ
솔직히 말하면, 이 게임은 단순한 판매량 이상의 의미가 있어. 각종 게임 시상식에서 320개 넘는 “올해의 게임” 상을 쓸어담았거든. 내가 봐도 스토리, 연출, 게임성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어.
근데, 왜 이렇게 말이 많은 게임이 됐냐? 바로 이 게임의 주제 의식 때문이라고 생각해. 솔직히 말해서, 쉽게 소화하기 힘든 내용들이 많았어. 폭력성, 복수,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행동에 대한 딜레마… 이런 것들이 게임을 하면서 계속 머릿속에 맴돌았지. 호불호가 갈릴 수밖에 없다는 거, 인정해.
내가 생각하는 이 게임의 핵심은 이거야:
- 깊이 있는 스토리: 단순한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게임이 아니야.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파고드는 드라마라고.
- 압도적인 그래픽과 사운드: 플레이스테이션 4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낸 듯한 비주얼과 몰입도를 높이는 사운드는 정말 최고였어.
- 논쟁적인 주제: 복수, 용서, 그리고 인간성의 양면성을 날카롭게 파고드는 이야기는 쉽게 잊혀지지 않아.
분명히 단점도 있었어. 게임의 템포가 좀 느리다거나, 몇몇 캐릭터들의 행동이 이해하기 힘들다는 의견도 있었지.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강력 추천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거야.
엘리는 라스트 오브 어스 2에서 몇 살이에요?
Last of Us Part 2의 엘리는 게임 내 시간 기준으로 19살입니다. 이건 단순히 나이뿐만 아니라, 그녀의 성장과 경험을 반영하는 중요한 부분이죠.
이야기를 좀 더 깊이 파고들면:
- 파이어플라이 생존 게임 시작 당시: 엘리는 14살이었습니다.
- Last of Us Part 2 시점: 조엘과의 사건 이후, 그녀는 5년의 시간을 겪습니다. 이 시간 동안 엘리는 단순히 나이를 먹는 것을 넘어, 생존, 복수, 그리고 인간성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 HBO 드라마: 드라마에서도 엘리는 두 번째 시즌에서 19살로 묘사될 예정입니다.
엘리의 나이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그녀의 변화를 이해하는 핵심 열쇠입니다. 그녀의 성장, 좌절, 그리고 강인함은 이 숫자에 담겨있죠. 엘리의 여정은 단순한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기가 아닌,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탐구하는 깊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The Last of Us Part 2는 정말 좋은 게임이었나요?
The Last of Us Part II, да? 듣자하니 엄청난 게임이지.
역대급으로 평론가들한테 칭찬받은 게임이라고 보면 돼. 상만 300개가 넘는 ‘올해의 게임’ 상을 쓸어갔으니까 말 다했지. 진짜, 어메이징!
우리 리뷰에서도 The Last of Us Part I 얘기하면서, “현대 게임 역사상 최고의 게임 중 하나를, 더 완벽하게 만든 버전”이라고 했었잖아. Part II도 마찬가지야.
좀 더 자세히 얘기해줄게.
스토리: 이야기가 정말 묵직해. 감정선이 엄청나게 섬세하게 묘사되고, 등장인물들의 심리 변화를 따라가는 게 몰입도를 높여줘.
게임플레이: 액션은 말할 것도 없고, 잠입 요소랑 탐험하는 재미도 쏠쏠해. 꼼꼼하게 살펴보는 재미가 있지.
그래픽: 그냥 예술이야. 묘사 하나하나가 진짜 대단하고, 분위기를 제대로 살려줘.
근데,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도 분명 있어. 특히, 스토리 전개 방식 때문에. 그래도,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어.
아, 그리고! The Last of Us Part I 리메이크도 나왔잖아. 잊지 말고 해봐.
그래픽이 훨씬 더 좋아졌어.
게임플레이도 좀 더 개선됐고.
이 게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거야. 진짜 띵작이니까, 꼭 해보라고!
The Last of Us Part 2에서 엘리는 몇 살입니까?
엘리가 The Last of Us Part II에서 몇 살이냐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겨봤자 정답은 불확실성이지. 6개월 이상 걸린다는 여행, 그 좆같은 여정을 다 겪고나면 대충 22살에서 23살 사이가 될 거다.
근데 중요한 건 시간의 흐름 뿐만이 아님. 진짜배기 게이머라면 이런 거 따져봐야지.
회상 씬: 게임 내 플래시백, 갓겜의 연출력은 여기서 뿜어져 나오지. 엘리의 어린 시절과 조엘과의 관계를 보여주는 회상 씬을 통해 그녀의 성장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다.
환경 변화: 파트1에서 몇 년이 지난 시점인데, 세상은 더 좆망했고, 엘리도 그만큼 좆됐다. 단순히 나이만 먹은 게 아니라, 겪어온 모든 고통과 상처가 그녀를 변화시켰다.
게임 플레이 경험: 잠입, 액션, 그리고 쩌는 스토리 텔링까지, 이 게임은 단순한 연령 계산 이상의 깊이를 제공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엘리의 감정에 몰입하고, 그녀의 성장을 직접 느껴봐야 진짜배기지.
결론적으로, 엘리의 나이는 단순히 숫자가 아니라, 그녀가 겪어온 모든 여정을 함축하는 숫자라고 봐야 한다. 갓겜은 이런 디테일이 살아있지. 그러니 닥치고 2회차, 3회차 달려라.
라스트 오브 어스 3가 나올까요?
아직 ‘라스트 오브 어스’의 끝을 보지 못했어! 시즌 2가 2025년 4월에 드디어 방영될 예정인데, HBO에서 이미 이 인기 많은 SF 드라마, PlayStation 게임 원작을 기반으로 한 작품 말이야, 시즌 3을 확정지었대.
이게 무슨 의미냐면…
- 스토리 확장 가능성: 게임 팬으로서, 나도 ‘라스트 오브 어스’ 세계관을 더 깊이 탐구할 기회가 생겼다는 게 너무 기뻐. 아직 게임 스토리 전체를 다 다루지 않았으니, 3시즌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수도 있겠지.
-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여정: 게임에서 만났던 인물들이 드라마에서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돼. 특히, ‘조엘’과 ‘엘리’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들이 드라마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해 죽겠어!
- 시각 효과, 연출의 발전: HBO 드라마는 영상미가 뛰어나잖아. 시즌 2에서 더 발전된 그래픽과 연출을 보여줄 테고, 3시즌에서는 더 놀라운 비주얼을 선사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
이게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공식 발표라는 게 중요해! 이제 우리는 시즌 2를 기다리면서, ‘라스트 오브 어스’ 세계에 다시 한번 푹 빠져들 준비를 하면 돼. 아, 빨리 보고 싶다!
애비는 왜 조엘을 죽여요?
애비는 조엘을 죽여. 이유는 깊이 뿌리 박힌 복수심 때문인데, 조엘이 그녀의 아버지를 죽였어. 조엘이 그녀를 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애비는 심각한 감정적 트라우마를 겪고, 조엘을 인간 이하로 여기게 돼. 정의를 실현하려는 강렬한 욕구가 결국 그녀를 복수의 길로 이끌지. 게임 플레이 관점에서 보면, 이 결정은 스토리 전개의 중요한 전환점이고, 이후 애비의 여정을 이해하는 데 핵심적인 동기 부여가 돼. 특히, 이 시퀀스는 플레이어에게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며, 복수와 정의에 대한 복잡한 질문을 던져. 애비의 행동은 단순한 선악 구도로 설명하기 어려우며, 그녀의 인간적인 고뇌와 갈등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계기가 돼.
The Last of Us의 엘리는 어떤 성적 지향을 가지고 있나요?
엘리는 The Last of Us에서 처음 LGBTQ+ 캐릭터로 등장했지. Left Behind DLC에서 공식적으로 커밍아웃했고, Part II 트레일러에서도 확실하게 보여줬어. 뻔한 설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엘리의 캐릭터성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해.
사실, 엘리의 성적 지향성은 단순히 “설정”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게임의 스토리, 특히 Part II에서 그녀의 행동과 결정에 깊은 영향을 미치지.
- Left Behind DLC: 엘리가 라일리와 겪는 경험은 그녀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돼. 친구이자, 그 이상인 라일리와의 관계는 엘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변화시키지.
- The Last of Us Part II: 디나와의 로맨스는 단순한 사랑 이야기를 넘어, 엘리가 겪는 PTSD와 트라우마, 그리고 복수심에 휩싸이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디나와의 관계는 엘리가 인간성을 유지하고, 잃어버린 무언가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도, 혹은 더욱 큰 고통을 안겨줄 수도 있지.
Part II에서는 엘리가 디나와 어떤 관계를 맺고, 그들의 관계가 게임의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엘리가 자신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이런 점들을 주목해서 보는 게 게임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기는 방법일 거야. 2025년 5월 29일 출시를 기대해봐!
애비는 왜 조엘을 죽였어?
애비가 조엘을 죽인 이유는, 그녀의 아버지에 대한 조엘의 행동에 대한 강력한 복수심 때문이다. 조엘이 그녀를 구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애비는 깊은 감정적 상처를 입었고, 조엘에 대한 비인간적인 태도와 정의에 대한 갈망 때문에 복수를 결심했다.
핵심 요약: 애비는 복수심으로 조엘을 처치.
좀 더 자세히:
- 애비의 아버지, 제리(Jerry)는 게임 내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이었다.
- 제리는 파이어플라이즈(Fireflies)의 일원이었고, 엘리의 치료를 담당했다.
- 조엘은 엘리를 구하기 위해 제리를 죽였고, 이것이 애비의 복수의 동기가 되었다.
- 이러한 사건들은 감정적인 롤러코스터를 유발하며,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게임 내 영향:
- 애비의 행동은 스토리의 주요 전환점이며,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꾼다.
- 이로 인해, 게임의 후반부에 새로운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식이 등장한다.
- 이 사건은 플레이어들에게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며, 게임의 복잡성을 더한다.
The Last of Us 2 게임의 엘리는 몇 살이에요?
The Last of Us Part II에서 엘리는? 이야기는 파트 1의 사건으로부터 4년이 지난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즉, 1편 마지막에서 14세였던 엘리는 2편에서는 19세가 됩니다.
이제 잭슨의 정착지에 정착한 엘리는 조엘과 함께 살아가며, 그의 보호 아래에서 성장했습니다. 그녀는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겪고, 특히 디나와의 가까운 관계는 그녀의 삶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엘리는 19살이라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강인함과 정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엘리의 나이는 게임 내에서 그녀의 행동, 선택, 그리고 이야기 전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녀의 어린 시절 경험과 현재의 상황이 맞물려 복잡하고 깊이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냅니다. 엘리의 19세는 그녀의 삶에서 중요한 전환점이며, 파트 2의 핵심적인 주제를 반영합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2가 1보다 더 많이 팔렸나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는 Naughty Dog에서 제작하고 Sony에서 배급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야. 엄청난 게임이지. 일단 평론가들 평도 좋았고, 판매량도 엄청났어.
원래는 PlayStation 3용 1편이 나왔고, 나중에 PlayStation 4용 리마스터도 나왔지. 이 두 버전을 다 합쳐서 3000만 장이나 팔렸어. 대단하지? 특히, 게임 발매 초기에 PS3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그래픽으로 충격을 줬었지. 지금 봐도 꽤 훌륭해.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1000만 장 이상 판매됐어. 물론 1편만큼은 아니지만, 출시 당시에 여러 가지 논란 속에서도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했지. 게임 내러티브, 특히 등장인물들의 심리 묘사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렸지만, 게임 자체의 완성도는 뛰어났어. 더욱 발전된 그래픽, 섬세한 연출, 그리고 압도적인 사운드는 몰입감을 극대화했지. 게다가, 게임 내 존재하는 다양한 무기들을 활용하는 전투는 손맛이 제대로였어.
결론적으로, 1편이 2편보다 판매량에서는 훨씬 앞섰어. 하지만 2편도 성공적인 게임이었고, 이 시리즈가 가진 팬덤의 크기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어.
라스트 오브 어스 3에서 조엘은 살아있나요?
The Last of Us Part III에서 조엘의 생존 여부에 대한 질문은 답이 정해져 있습니다. The Last of Us Part II (2020)에서 조엘은 1편에서 조엘이 살해한 의사의 딸인 애비에게 살해당합니다. 이 복수극은 엘리를 새로운 여정으로 이끌죠.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조엘의 죽음은 단순한 스토리 진행 장치가 아닙니다. 이는 게임의 핵심 주제인 복수, 용서, 그리고 행동의 결과에 대한 심오한 질문을 던지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조엘은 닐 드럭만이 창조한 인물로, 오스틴, 텍사스, 미국을 배경으로 그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의 과거 행동은 현재의 비극적인 결과로 이어지며, 플레이어는 그의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The Last of Us Part II에서 조엘은 사망했기 때문에 The Last of Us Part III에서 살아있는 조엘을 볼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하지만 그의 유산과 엘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3편에서도 계속해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비는 왜 조엘에게 그렇게 화가 났어?
애비가 조엘에게 극도로 적대적인 이유, 단순히 ‘조엘이 애비 아버지, 즉 시즌1에서 엘리를 수술하려던 파이어플라이 의사 중 한 명을 죽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얕은 분석입니다. 더 깊이 파고들면, 이건 ‘복수’라는 보편적인 서사 구조를 따르지만, 그 안에 담긴 감정의 깊이는 훨씬 복잡합니다. 시즌2의 핵심, 즉 ‘메인 플롯 트위스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애비는 단순히 복수를 위해 조엘을 죽인 것이 아닙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한 ‘상실감’, 파이어플라이의 붕괴로 인한 ‘소속감 상실’, 그리고 엘리의 ‘잠재력’을 앗아간 조엘에 대한 ‘분노’를 복합적으로 느꼈을 겁니다. 특히, 이 ‘분노’는 단순히 개인적인 감정을 넘어, 자신이 믿었던 이상과 가치가 무너진 데 대한 격렬한 반발로 볼 수 있습니다.
조엘의 죽음은 애비에게 ‘정의 실현’의 순간이었을지 몰라도, 동시에 그녀의 삶을 더욱 비극적인 방향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녀는 복수를 통해 얻는 만족감보다, 이후 겪게 될 죄책감, 고립감, 그리고 생존을 위한 처절한 투쟁 속에서 더욱 깊은 고통을 맛보게 됩니다. 이는 단순히 ‘악당’의 행동이 아닌, 인간의 복잡한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의 결과입니다.
디나는 왜 임신했어?
디나, 말 그대로 갱 뱅 당했다! 제시랑 스킨십 있었고, 그게 트리거였다. 이건 그냥 게임으로 치면, 갱킹 당해서 궁극기 못 쓰고 훅 간 거랑 똑같지. 예측 못한 변수, 운빨 ㅈ망겜 그 자체. 특히 딜러 포지션인 디나는 혼자선 답 없었어.
애비는 조엘을 어떻게 죽이나요?
자, 여러분, 이 질문, 그니까 “애비가 조엘을 어떻게 죽이냐?”… 진짜 빡센 장면이지. 스포일러 주의!
일단 시작은, 애비가 감염자한테 갇히는 상황부터야. 근데! 조엘이랑 토미가 나타나서 구해주지. 뭐, 게임 초반부 같은 느낌으로 둘이 엄청 든든하게 구해주는데… 그게 또 함정이었지 뭐야.
그렇게 같이 숨어있다가, 그 집이 바로 애비 일행의 아지트였다는 걸 알게 돼. 이 때, 조엘이랑 토미 신분도 까발려지고… 그 다음은 뭐, 여러분이 아는 그대로.
애비가 골프채로 조엘을… 말 안 해도 알지? 진짜 잔인하게… 그리고 엘리가 나타나서 그걸 다 보게 돼. 아, 진짜… 이 장면은 진짜 두고두고 회자될 만한 장면이지, 그만큼 충격적이었어.
조엘은 엘리가 면역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요?
처음에 마를린이 조엘한테 에일리가 면역력을 가졌고, 코르디셉스가 돌연변이를 일으킨 것 같다고 말했지. “얘 몸에서 빼내면 백신 만들 수 있을 거야”라고 덧붙였어. 딱 봐도 뻥카 냄새가 솔솔 풍겼지만, 조엘은 일단 믿는 척했지. 하지만 찐 정보는 따로 있었어. 나중에 조엘이 외과의사의 기록을 찾아봤는데, 거기에는 에일리의 면역력 원인이 “불명”이라고 적혀 있었어. 완전 멘붕이지. 결국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무도 제대로 모르는 거였어. 이건 마치 랭크 게임에서 상대 챔피언의 스킬셋을 파악하지 못하는 거랑 똑같아. 정보 싸움에서 지면 바로 GG치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