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Effect: Andromeda의 실패는 단순히 야심이 너무 컸던 것 이상의 문제였습니다. 자원 부족이라는 치명적인 약점이 야심찬 목표를 짓눌렀습니다. BioWare는 광대한 안드로메다 은하, 수백 수천 개의 절차적 생성 행성을 목표로 했지만, 그 막대한 작업량을 감당할 만한 개발 환경과 시간, 인력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게임의 기술적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절차적 생성의 한계는 밋밋한 행성과 반복적인 콘텐츠로 드러났고, 캐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의 부족은 몰입도를 크게 저해했습니다. 애초에 BioWare Montreal이 Mass Effect 시리즈의 경험 부족으로 인해, 전작들의 깊이와 섬세함을 재현하는데 실패한 것도 큰 원인입니다.
라이더와 BioWare Montreal 모두 안드로메다 은하 정복이라는 꿈을 꾸었지만, 결국 현실적인 제약에 발목 잡혔습니다. 부족한 개발 기간과 자원은 충분한 테스트와 개선을 허락하지 않았고, 결과적으로 미완성의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의 현실적인 어려움과 야심찬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결론적으로 Andromeda의 실패는 단순한 ‘실패’가 아닌, 대규모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과 자원 배분의 현실적인 제약을 명확히 보여주는 교훈적인 사례입니다. 과도한 야심은 철저한 준비와 현실적인 계획 없이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음을 우리는 Andromeda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메스 이펙트: 안드로메다를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메스 이펙트: 안드로메다 플레이타임은 60시간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건 메인 스토리만 밀어붙였을 때의 시간이고요.
사이드 퀘스트, 탐험, 자원 수집 등을 포함하면 훨씬 더 오래 걸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80시간 가까이 플레이했네요. 특히, 패스파인더의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가 다양하게 변화하니, 여러 선택지를 고민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한 팁 몇 가지 드리자면:
- 탐험을 게을리 하지 마세요. 행성 표면에는 귀중한 자원과 숨겨진 이야기가 많습니다. 스캐너를 적극 활용하세요.
- 사이드 퀘스트를 꼼꼼하게 진행하면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강력한 무기와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파티원들과의 관계성을 깊게 만들어주는 퀘스트가 많으니 놓치지 마세요.
- 난이도 조절도 중요합니다. 처음 플레이라면 보통 난이도로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어려움 난이도는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 로맨스 시스템도 꽤 흥미로운데, 선택에 따라 엔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파티원과의 관계를 발전시켜 보세요.
그리고 중요한 건, 노매드(탐사선) 개조도 잊지 마세요. 노매드의 성능이 향상될수록 탐험이 더욱 수월해집니다.
총 플레이 시간은 60~100시간 사이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시간은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메스 이펙트 2의 주요 적대자는 누구입니까?
메스 이펙트 2의 메인 빌런은 아르콘이죠. 하지만 단순히 ‘최종 보스’라고만 생각하면 곤란해요. 게임 내내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재미가 쏠쏠한데, 아르콘은 콜렉터의 배후에 있는 존재거든요. 콜렉터들이 인류를 납치하는 이유, 그 이면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죠. 단순한 적이 아닌, 거대한 계획의 일부로서 존재하는 아르콘의 위압감과 그에 맞서는 주인공의 고뇌가 게임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잊지 마세요. 켓은 단순히 아르콘의 부하가 아니라, 그 자체로 위협적인 종족이라는 점을요. 아르콘과 켓의 관계, 그들의 목적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메스 이펙트 2를 제대로 즐기는 지름길입니다.
추가 팁: 아르콘과의 최종 전투는 전략이 중요해요. 선원들의 능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적절한 무기와 업그레이드를 준비해야만 승산이 있습니다. 여러 번 플레이하면서 최적의 전략을 찾아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거예요.
메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에서 외모를 바꿀 수 있나요?
안드로메다에서 외모 변경? 물론 가능합니다! 네, 탐험선 노르망디호가 아닌 부리호에서 캐릭터 라이더의 외모를 바꿀 수 있어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훨씬 풍부해졌죠. 그리고 중요한 업데이트! 스콧 라이더는 이제 자알과 로맨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헤인리 아브람스와의 대화도 수정되어 좀 더 적절한 내용으로 바뀌었어요. 이제 더욱 자유롭게 나만의 라이더를 만들고, 자알과의 멋진 연애도 즐겨보세요. 참고로, 외모 변경은 게임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새로운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은 분위기 전환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꼼꼼히 살펴보고 나만의 완벽한 라이더를 만들어 보시길!
왜 사람들은 ME3의 결말을 싫어했을까요?
메3 엔딩에 대한 비판은 여러가지 이유에서 나왔습니다. 핵심은 선택지의 무의미성입니다. 플레이어의 수많은 선택들이 엔딩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죠. 마치 긴 레이드를 뛰었는데, 마지막 보스전 없이 갑자기 엔딩 크레딧이 올라오는 것과 같았습니다. 이는 스토리텔링의 실패로 이어졌고, 결말의 부족한 완성도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실망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 스토리의 모순과 플롯홀: 게임 내 설정과 서사에 대한 논리적 비약이 많았습니다. 이는 개발 과정에서의 기획 및 스토리텔링 부재로 해석됩니다.
- 캐릭터 붕괴: 기존 캐릭터들의 행동과 성격이 이전 시리즈와 일관되지 않아 몰입도를 크게 저해했습니다. 이는 캐릭터 개발의 부족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보스전의 부재: 장대한 스케일의 전쟁을 치렀음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최종 보스전이 없었다는 점은 카타르시스의 부재를 의미합니다. 마치 막대한 노력을 투자했음에도 보상이 미흡한 레이드와 같았습니다.
- 개발진 발언과의 불일치: 개발 과정에서 공개된 정보와 실제 게임의 결과물이 상당히 달랐습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실패이자, 유저들에 대한 신뢰 저하를 불러왔습니다.
결론적으로 메3 엔딩은 긴장감과 몰입도를 유지하지 못한 채, 핵심적인 플롯과 캐릭터 묘사에 실패하여 커뮤니티의 거센 반발을 불러왔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의 전반적인 관리 및 품질 관리의 부재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됩니다.
메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에서 100레벨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메인 스토리에만 집중한다면,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의 플레이타임은 약 18시간 30분 정도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모든 요소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탐험, 부가퀘스트, 희귀 자원 수집, 그리고 다양한 무기 및 장비 개조 등을 모두 포함하면 100% 완료까지는 약 94시간 30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은 플레이어의 게임 스타일과 난이도 설정에 따라 상당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어려움 난이도를 선택하거나, 모든 대화 옵션을 탐색하거나, 탐험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플레이어라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반대로, 스토리 진행에만 집중하고 부가적인 활동은 최소화하는 플레이어는 더 짧은 시간 안에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00레벨 달성은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완료하는 것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 레벨업은 주로 경험치 획득을 통해 이루어지며, 경험치 획득량은 게임 플레이 시간과는 별개로,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100레벨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효율적인 경험치 획득 전략에 따라 크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94시간 30분보다 훨씬 더 긴 시간을, 또 어떤 플레이어는 짧은 시간 안에 100레벨을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메인 스토리 완료에는 약 18시간 30분, 모든 콘텐츠 완료에는 약 94시간 30분이 소요되지만, 100레벨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메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나요?
Mass Effect: Andromeda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라이더를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사라 또는 스콧 라이더 중 하나를 선택하여 빠른 시작을 할 수도 있죠. 후자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라이더를 원한다면 직접 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상당히 광범위하며, 외모는 물론, 성격 및 배경 설정에도 영향을 미치는 선택지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선택은 게임 내 NPC와의 상호작용이나 스토리 진행에 미묘하지만 중요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즉, 초반 선택이 후반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빠른 시작은 편리하지만, 자신만의 라이더를 만드는 것이 진정한 Andromeda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전투 스타일과 스토리 진행에 맞춰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매스 이펙트 5는 안드로메다의 후속작이 될까요?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을 종합해보면, Mass Effect 5는 안드로메다가 아닌 오리지널 3부작의 직접적인 후속작이라는 게 확실해 보입니다. 하지만 흥미로운 건, 앤드로메다와의 연결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점이죠.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진 건 없지만, 개발진의 발언이나 떡밥들을 보면, 앤드로메다에서 등장했던 기술이나 인물, 혹은 설정들이 Mass Effect 5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앤드로메다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특정 외계 종족이나 기술이 5편에서 다시 등장하거나, 스토리에 영향을 줄 수도 있겠죠. 혹은 패스파인더의 활약이 은하계 전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 여파가 어떻게 5편의 스토리에 반영될지도 기대해볼 만한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Mass Effect 5는 오리지널 시리즈의 팬들에게 초점을 맞추되, 안드로메다 팬들도 만족시킬 떡밥들을 충분히 던져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연결될지, 아니면 단순히 언급만 될지는 아직 미지수지만요.
매스 이펙트 3는 왜 실패했습니까?
Mass Effect 3의 실패는 단순한 “실패”를 넘어, AAA급 게임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의 실패 사례로 분석되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유저 참여를 최대화해야 할 핵심 요소들이 전반적으로 부족했습니다. 핵심 문제는 결말의 부실함에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지가 최종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했고, 이는 장기간 플레이어들이 쌓아온 캐릭터 간의 관계, 선택의 중요성을 무력화시켰습니다. 이는 마치 e스포츠에서 챔피언의 궁극기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게임 내부적 모순으로 이어져, 스토리텔링의 불일치 및 플롯 홀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BioWare가 개발 과정에서 공개했던 정보와 최종 게임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은 것도 유저들의 배신감을 증폭시켰습니다. 이는 마치 e스포츠팀이 대회 전 약속했던 전략을 경기 중에 변경하여 패배하는 것과 같은 치명적인 실책입니다. 마지막 보스전의 부재 또한 긴장감과 카타르시스를 저해했습니다. 장기간에 걸친 서사를 제대로 마무리짓지 못한 것은, 마치 결승전에서 핵심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Mass Effect 3의 실패는 긴밀한 스토리텔링, 일관된 게임 디자인,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의 부재로 인한 종합적인 실패 사례로 평가할 수 있으며, AAA급 게임 개발에 있어 중요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매스 이펙트 2에서 모두를 구할 수 있을까요?
매스 이펙트 2에서 모두 구할 수 있냐고요? 정답은 조건부입니다!
바로 출격하면? 릴리트(호라이즌 식민지 개척자)를 제외한 모든 함선원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즉시 출격!
하지만 출격 전에 임무나 행성 탐사를 한다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 임무 1~3개 또는 행성 탐사(시타델, 오메가, 일리움, 투리안) 1~3곳을 방문하면 생존자 수가 줄어듭니다.
구출 가능한 인원은 여러분의 행동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출격 전 행동 하나하나가 생존자 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출격 전 행동이 많을수록, 구출할 수 있는 동료가 줄어듭니다.
추가 정보:
- 임무 완료도, 행성 탐사의 순서도 생존자 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각 동료의 충성도 미션을 완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충성도 미션 완료 여부가 생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최대한 많은 동료를 구출하고 싶다면, 임무와 행성 탐사는 최소한으로 하고 바로 출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두 구출하는 것은 출격 시점의 결단에 달려 있습니다!
앤드로메다는 매스 이펙트 3의 속편입니까?
Mass Effect: Andromeda는 Mass Effect 3의 직접적인 속편이라기보다는, 시간적 간극을 두고 설정된 스핀오프에 가깝습니다. 60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흐른 후, 인류는 새로운 터전을 찾아 안드로메다 은하로 향하는 ‘아크’를 통해 이주를 시작합니다. Mass Effect 3의 결말 이후 시점이지만, 주요 등장인물이나 직접적인 스토리 연관성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나 스토리의 흐름에 있어 전작의 영향은 미미하며, 독립적인 게임으로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Mass Effect 세계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게임 이해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설정과 세계관에 대한 사전 지식은 안드로메다 은하의 배경과 인류 이주 계획의 맥락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론적으로, 시리즈 팬이라면 세계관 확장의 측면에서 플레이 가치가 있으나, Mass Effect 3의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후속작을 기대한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자체의 완성도는 논외로, 시리즈 연속성 측면에서의 평가는 신중해야 합니다.
Mass Effect: Andromeda에서 외모를 변경할 수 있나요?
Mass Effect: Andromeda 외모 변경 업데이트, 핵심 정리!
이제 탐험선 노르망디호가 아닌 부리호에서 라이더의 외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기의 옵션도 대폭 확장되었죠. 커스터마이징 덕후들에겐 희소식!
- 스콧 라이더 – 자알 연애 가능! 이제 스콧은 자알과 로맨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플 조합 추가!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미칠지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손에 달렸습니다.
- 핵심 정보 수정! 헤일리 아브람스의 대화 내용이 수정되어, 좀 더 적절한 정보만 제공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꼼꼼한 디테일까지 신경쓴 패치!
요약하자면, 외모 커스터마이징과 스토리 관련 개선으로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Mass Effect Andromeda의 재플레이 가치가 상승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최고의 커스터마이징 빌드를 만들어 보세요!
모르딘 솔러스는 몇 살입니까?
몰딩은 게임상에서 35~36살이야. 살리안의 평균 수명이 40년 정도라는 걸 생각하면 완전 노장이지. 그래서 다른 살리안들보다 훨씬 주름이 많아 보이는 거고.
흥미로운 점은, 몰딩의 나이가 그의 성격과 임무 수행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볼 만해.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이지만,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이 그의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분석해보는 것도 재밌어.
게임 내 설정을 보면:
- 살리안의 짧은 수명은 그들의 사회 구조와 문화에 큰 영향을 줬을 거야. 빠른 성장과 발전, 그리고 삶의 가치관에 대한 고찰 등.
- 몰딩의 능력치와 스킬을 보면 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최고 수준의 전투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 이건 단순히 나이만으로 설명될 수 없는 부분이지.
- 몰딩의 배경 스토리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의 과거 경험과 쌓아온 업적이 현재 그의 성격과 행동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어. 그의 삶의 무게감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결론적으로, 몰딩의 나이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야. 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열쇠이지.
앤드로메다를 사용해서 머리카락의 질량 효과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안드로메다에서 쌍둥이 캐릭터의 헤어스타일과 색상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해요. 근데 중요한 건, 남성 라이더 캐릭터만 수염 스타일까지 바꿀 수 있다는 거죠. 여성 캐릭터는 아쉽게도 헤어스타일과 색상 변경만 가능합니다. 팁이라면, 헤어스타일 변경 후에는 게임 내 거울을 이용해서 세세하게 조정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디테일한 설정이 많아서 여러분만의 완벽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몇몇 헤어스타일은 특정 의상과 궁합이 좋아 보이는 것도 있으니, 의상과 헤어스타일 조합도 신경 써 보시면 더욱 멋진 캐릭터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매스 이펙트 2에서 모두를 구할 수 있을까요?
매스 이펙트 2에서 모든 동료를 살리는 것은 가능하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모든 동료의 충성도를 최대치로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작업은 게임 내 다양한 임무와 대화 선택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충성도 미션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게임 내에서 각 동료의 충성도 상태를 항상 확인하십시오.
특히, 자크, 미란다, 탈리 중 최소 한 명은 살아남아야 최종 미션에서 모든 동료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이 세 명 중 한 명이라도 사망하면 다른 동료들의 생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세 명의 충성도 미션을 완벽히 수행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각 동료의 충성도 미션은 다양한 전투와 선택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선택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여러 번의 플레이를 통해 경험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이드나 위키를 참고하여 충성도 미션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숙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충성도 미션 완료 순서: 특정 순서가 중요하지는 않지만, 각 동료의 배경 스토리와 관련된 미션을 먼저 완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각 동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충성도를 더욱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선택지의 중요성: 대화 중 선택지는 단순한 선택이 아닙니다. 각 선택지는 동료의 충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생사를 가르는 중요한 결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게임 플랫폼: Mass Effect 2는 PC, PS3, PS4, Xbox 360, Xbox One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플랫폼에 따라 세부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플레이하는 플랫폼에 맞는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모든 동료의 충성도를 확보하세요.
- 자크, 미란다, 탈리 중 적어도 한 명은 살려야 합니다.
- 각 동료의 충성도 미션을 주의 깊게 진행하세요.
- 온라인 가이드나 위키를 활용하세요.
매스 이펙트 2에는 엔딩이 몇 개나 있나요?
매스 이펙트 2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엔딩이 있습니다. 베이스가 파괴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일라이저의 반응이 달라지죠. 파괴되었다면 일라이저는 분노하며 대화를 진행합니다. 이는 서바이벌 미터와 직결되는데, 임무 성공률이 낮을수록 베이스 파괴 확률이 높아집니다. 즉, 스쿼드 관리, 자원 관리, 임무 전략 등 모든 요소가 엔딩에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세 가지 엔딩이 있다는 것 이상으로, 플레이어의 선택과 능력이 세부적인 엔딩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각 스쿼드 멤버의 생존 여부 또한 엔딩에 영향을 주며, 이는 3편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엔딩의 개수만 보는 것이 아니라, 각 엔딩이 가지는 의미와 그에 따른 파급 효과를 전략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높은 서바이벌 미터를 유지하는 것이 최고의 엔딩을 향한 지름길입니다.
1/100퍼센트 질량의 효과 지속 시간은 얼마입니까?
메인 스토리만 클리어하는 핵심 플레이어라면 17시간 내외로 Mass Effect 100% 달성 가능. 하지만 모든 컨텐츠를 섭렵하는 그라인딩 유저라면 최소 42시간 30분은 예상해야 함. 사이드 퀘스트, 탐험, 숨겨진 아이템 수집, 최고 난이도 도전 등을 고려하면 시간은 더욱 늘어날 수 있음. 스피드런 기록은 훨씬 짧지만, 모든 요소를 완벽히 달성하는 것은 엄청난 시간 투자가 필요. 효율적인 루트 설정과 스킬 트리 선택은 시간 단축의 핵심. 실력 향상에 따른 플레이타임 단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음. 유튜브의 최적화 플레이 영상 참고가 도움이 될 것임.
ME2에서 잭은 몇 살입니까?
메2 잭 나이요? 24살입니다. 2161년생이거든요. 감옥선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데, 그때 나이죠. 알아두면 좋은 건, 잭은 ‘제로 프로젝트’ 출신이라는 거. 그래서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트라우마도 심해요.
그 능력이 뭔데? 바로 바이오틱스 마스터죠. 일반 바이오틱스 유저들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게임 내에서 엄청난 딜을 뽑아내는 핵심 전력이에요. 스쿼드에 꼭 넣어야 하는 이유죠.
- 로맨스 가능: 남성 커맨더와 로맨스 플래그가 있습니다. 꽤나 인기 있는 로맨스 루트 중 하나죠.
- 충성도 미션 중요: 잭의 충성도 미션은 꽤나 어렵고 잔인한 내용이 많습니다. 놓치면 안 되는 미션 중 하나입니다. 미션 클리어 후 성격이 많이 변하니 잘 지켜보세요.
- 스킬 트리 중요: 잭의 스킬 트리는 전투 스타일을 크게 좌우합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잘 찍어야 합니다. 초반부터 어떻게 키울지 전략을 세우는 게 좋습니다.
쉽게 말해, 핵딜러이자 매력적인 로맨스 대상인데, 충성도 미션 때문에 놓치면 안 되는 중요한 스쿼드 멤버입니다. 게임 내에서 잭의 비중이 상당히 크다는 걸 알아두세요.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라이더 남매, 스콧과 사라. 둘 다 플레이 가능하지만, 사실상 진정한 주인공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쪽이지. 스토리상 큰 차이는 없지만, 대사나 몇몇 선택지에서 미묘한 차이가 존재함. 알렉 라이더, 아버지이자 척후대장? 솔직히 초반부에 잠깐 나오고 퇴장하는 쩌리급. 진짜 중요한 건 니 플레이 스타일과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스쿼드 구성과 네메시스 시스템. 각 스쿼드 멤버의 로맨스 루트는 물론이고, 각 캐릭터의 충성도와 관계에 따라 엔딩에도 영향을 미치니 신중히 고르고, 네메시스 시스템 활용으로 빡센 전투도 제대로 즐겨야 함. 결론적으로? 라이더 남매는 껍데기고, 진짜 주인공은 바로 너다, 빡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