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평균 플레이타임은 99시간입니다. 하지만 이건 모든 컨텐츠를 즐기고 꼼꼼하게 플레이했을 때 이야기죠. 메인 스토리만 진행한다면 56시간 정도면 충분해요. 속도런 유튜버 영상 보면 훨씬 빠르게 클리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진정한 재미는 다양한 빌드, 숨겨진 퀘스트, 협동 플레이에서 나오죠. 꼼꼼히 탐험하고 모든 대화를 확인하면서 플레이한다면 150시간 이상도 가능해요.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스토리도 완전히 달라지니, 여러 번 플레이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플레이 타임이 크게 달라진다는 점 기억하세요.
디비니티 2에는 엔딩이 몇 개나 있나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의 엔딩은 기본적으로 네 가지입니다. 하지만 게임 내 다양한 선택지와 퀘스트 진행 방식에 따라 각 캐릭터의 운명이 크게 달라지죠. 단순히 네 가지 엔딩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실제로는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여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수십 가지의 미묘하게 다른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주요 캐릭터들의 생존 여부, 결말 시점의 파티 구성원, 획득하는 아이템 등이 모두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바뀝니다.
- 주요 분기점: 주요 인물들과의 관계 설정, 특정 퀘스트의 선택지, 특정 지역에서의 행동 등이 엔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숨겨진 요소: 세세한 선택지에도 나중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꼼꼼히 플레이해야 모든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다회차 플레이: 다양한 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반복 플레이가 필수적입니다. 각 회차마다 다른 선택지를 고르며 전혀 다른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5년 대히트작인 발더스 게이트 3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의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이지만, 게임 시스템과 스토리텔링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두 게임 모두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지만, 접근 방식은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디비니티 2에서 원죄의 크기는 얼마나 됩니까?
원죄 2의 용량? 60GB는 최소야. 개발 과정에서 바뀔 수 있다는 건 립서비스지. 실제론 훨씬 더 잡아먹을 거다. 텍스쳐 옵션 높이면 80GB는 우습게 넘고, 모드까지 깔면 100GB는 기본으로 봐야지. SSD는 필수고, NVMe가 아니면 로딩 시간에 멘탈 나간다.
게임 자체 용량보다 더 중요한 건, 세이브 파일 관리다. 수십 시간 플레이하면 세이브 파일만 해도 몇 GB는 금방 차지한다.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불필요한 세이브 파일은 과감하게 삭제해야 한다. 그것만 제대로 해도 HDD/SSD 수명 늘리는데 도움 된다. 나처럼 수백 시간 넘게 깨부수고 다닌 놈은 이런 거 다 경험으로 안다.
그리고 60GB는 게임 본편만의 용량일 가능성이 높다. DLC나 업데이트 패치 생각하면 더 늘어난다는 건 뻔한 사실. 넉넉하게 100GB 이상은 확보해 둬야 게임 플레이에 지장 없다. HDD 쓰는 놈들은 미리 답부터 정해져 있다. SSD로 바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개발 비용은 얼마였습니까?
Divinity: Original Sin 2의 개발 비용은 초기 목표액 50만 달러를 훨씬 상회하는 2,032,434달러에 달했습니다. 42,713명의 후원자들이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했던 놀라운 성공 사례입니다. 이러한 성공은 게임의 풍성한 스토리텔링에 기여했는데, 실제로 9명의 시나리오 작가가 투입되어 세계관 구축 및 스토리 라인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대규모 크라우드 펀딩 성공이 단순히 자금 확보를 넘어, 개발팀에게 높은 수준의 자율성과 창의적인 자유를 제공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게임 개발 환경과는 달리, 상업적 압박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장기간에 걸친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복잡한 게임 시스템 구축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자금 사용 내역에 대한 추측은 어렵지만, 크라우드 펀딩 자금은 다음과 같은 부분에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개발 인력 확보 및 급여: 9명의 시나리오 작가를 포함한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사운드 디자이너 등 다수의 인력 확보 및 장기간에 걸친 급여 지급
- 엔진 및 도구 개발/라이선스 비용: 게임 엔진 개발 또는 라이선스 비용, 개발에 필요한 각종 도구 및 소프트웨어 비용
- 음악, 음향 효과 제작: 몰입도 높은 게임 경험을 위한 고품질 음악 및 사운드 제작
- 마케팅 및 홍보: 게임 출시 전후 마케팅 및 홍보 활동
결과적으로, 풍부한 자금과 개발팀의 열정이 결합되어 Divinity: Original Sin 2는 뛰어난 스토리와 깊이 있는 게임성으로 호평받는 명작 RPG로 탄생했습니다. 대규모 크라우드 펀딩의 성공적인 사례이자, 개발 방식과 게임 퀄리티 간의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좋은 예시입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다음에 무슨 게임을 할까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를 클리어하셨군요? 훌륭합니다! 이제 어떤 게임으로 탐험을 이어갈지 고민이시라면, 제가 몇 가지 추천작과 함께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Divinity: Original Sin 2와 유사한 게임들을 찾는다면, 다음과 같은 게임들을 추천합니다. 단순히 유사한 게임성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 뛰어난 자유도, 그리고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까지 고려했습니다.
Solasta: Crown of the Magister: 던전 탐험과 전략 전투에 중점을 둔 게임으로, D&D 5판 규칙을 기반으로 하여 깊이 있는 전략적 요소를 제공합니다. 디비니티와 비교했을 때, 더욱 엄격한 규칙과 좀 더 클래식한 판타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깊이 있는 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플레이해 보세요. 플랫폼은 PC, Nintendo Switch, Xbox One, Mac, Linux입니다.
Realms Beyond: Ashes of the Fallen: 디비니티처럼 방대한 세계와 깊이 있는 스토리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전투 시스템은 좀 더 액션성이 강하며, 다양한 빌드와 전략을 통해 전투를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PC와 Xbox One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We are the Plague: 독특한 설정과 전략적인 요소가 결합된 게임입니다. 디비니티와는 다른, 전염병을 다루는 독특한 테마와 전략적인 플레이가 매력적입니다. PC와 Xbox One, Nintendo Switch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위 게임 외에도, 플랫폼(PC, PlayStation 4/5, Xbox One/Series X/S)에 따라 더 많은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각 게임의 특징을 비교해 보시고,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각 게임의 리뷰와 게임 플레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게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어떤 엔진으로 만들어졌나요?
Divinity: Original Sin 2는 Larian Studios가 자체 개발한 게임 엔진을 사용합니다. 주요 그래픽 API는 DirectX 11이며, 엔진은 DirectX 11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뛰어난 그래픽 품질과 성능 최적화를 위해 DirectX 11의 기능들을 철저히 활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단순히 DirectX 11을 지원하는 것 이상으로, 엔진 자체가 DirectX 11에 최적화되어 다양한 시각 효과와 상세한 환경 묘사를 가능하게 합니다. 때문에 다른 게임 엔진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자유롭고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Larian Studios는 이를 통해 자신들의 독창적인 비전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게임 엔진(예: Unity, Unreal Engine)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엔진을 개발한 것은 개발 난이도는 높지만, 게임에 대한 완벽한 통제력과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자체 개발 엔진과 DirectX 11의 조합은 Divinity: Original Sin 2의 뛰어난 그래픽과 성능의 핵심 요소입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에는 엔딩이 몇 개나 있나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컨텐츠 엄청나죠. 메인 엔딩은 네 가지입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에요. 각 캐릭터의 운명이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천차만별로 바뀌니까요. 수십 번 플레이해도 새로운 걸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깊이가 있습니다.
사실 엔딩 분기점이 어마어마해서 단순히 네 가지라고 말하기도 좀 그래요. 각 캐릭터의 개별 스토리, 파티 구성, 선택지 하나하나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나오거든요.
- 진영 선택: 선택한 진영에 따라 엔딩이 크게 달라집니다. 어떤 진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겪는 이벤트 자체가 달라지니까요.
- 동료 관계: 동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맺느냐에 따라 그들의 행동과 마지막 순간의 선택이 달라지고, 그게 엔딩에 영향을 미쳐요. 로맨스도 가능하구요!
- 숨겨진 퀘스트: 메인 스토리 외에도 수많은 숨겨진 퀘스트들이 있고, 이것들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세계의 모습이 바뀝니다. 꼼꼼하게 맵을 뒤져보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중요한 건, 이 게임이 2023년 엄청난 인기를 끈 발더스 게이트 3의 기반이 된 게임이라는 거죠. 발더스 게이트 3도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가 확확 바뀌는 건 마찬가지지만,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의 그 깊이와 자유도를 따라오긴 힘들 거예요. 발더스 게이트 3는 나중에 이야기하죠.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플레이 시간이 긴 게임인가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의 플레이타임은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크게 좌우됩니다. 메인 스토리에만 집중한다면 약 59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숨겨진 퀘스트, 탐험, 다양한 캐릭터 빌드 및 엔딩을 모두 경험하려면 156시간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는 100% 달성을 위한 시간이며, 실제 플레이타임은 개인차가 매우 큽니다.
참고로, 100% 달성을 위해서는 꼼꼼한 탐험과 퍼즐 해결 능력, 그리고 다양한 스킬 조합을 통한 전투 전략이 중요합니다. 특히, 다양한 파티 구성과 반복 플레이를 통해 각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하고, 최적의 시너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게임 내 숨겨진 아이템과 지역을 찾기 위해 온라인 가이드나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도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진행하는 것과 모든 콘텐츠를 경험하는 것은 플레이 시간과 깊이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니,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기대치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비니티 2는 플레이 시간이 긴 게임인가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메인 퀘스트만 밀면 59시간이면 충분해. 하지만 난이도 높은 컨텐츠나 숨겨진 요소까지 전부 파고들면 156시간은 족히 잡아먹어. 100% 달성은 쉽지 않아. 빌드 연구랑 파티 조합 연구 시간까지 생각하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지. 특히 멀티플레이어면 협동 플레이 전략 수립 시간까지 추가해야 하고, 다양한 클래스 조합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중요해. 각 클래스의 스킬 트리 효율적인 운용법 숙지도 필수야. 그래서 스팀 도전과제 100% 달성은 진정한 고인물의 증표라고 할 수 있지.
핵심은, 시간 투자 대비 재미는 보장한다는 거야. 단순히 시간만 많이 잡아먹는 게임이 아니고, 전략적 요소가 풍부해서 시간이 아깝지 않을 거야. 다만, 시간 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점은 명심해야 해. 초반부 빌드 결정이 후반부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니까.
추가 팁: 초반 빌드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주요 능력치와 스킬 포인트 분배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 그리고 꼼꼼한 탐색과 아이템 수집은 필수야. 숨겨진 아이템이나 퀘스트가 엄청 많거든.
라리안은 디비니티 3를 만들까요?
라리안 스튜디오 설립자 스벤 비크가 직접 밝혔듯이, Divinity: Original Sin 3은 나옵니다! 확정이에요. 하지만 벌더스 게이트 3 개발 후, 팀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거라는 것도 함께 언급했죠.
즉, Divinity 3는 계획되어 있지만,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벌더스 게이트 3의 성공적인 출시와 그 이후의 업데이트/DLC 지원까지 고려하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높아요.
개발 기간을 예상해보자면, Original Sin 2부터 3까지의 간격과 벌더스 게이트 3 개발 기간을 고려하면, 적어도 몇 년은 기다려야 할지도 몰라요.
- 기대할 만한 점: 전작들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게임플레이, 스토리, 그리고 훨씬 방대한 세계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걱정되는 점: 긴 개발 기간만큼이나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부담감도 상당할 것이고, 그만큼 완성도에 대한 압박도 클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Divinity 3는 나오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할 겁니다. 그 동안 다른 라리안 게임이나 비슷한 장르의 게임들을 즐기면서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어떤 게임 엔진을 사용하나요?
Divinity: Original Sin 2는 Larian Studios가 자체 개발한 Divinity Engine 2를 사용합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 “DivinityEngine2.exe”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vinity Engine 2는 단순한 게임 엔진이 아닌, Larian의 내부 툴, 특히 레벨 디자인 툴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는 개발팀이 게임 세계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데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따라서, 뛰어난 맵 디자인과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엔진은 게임의 턴제 전투 시스템, 상호 작용하는 환경 요소, 그리고 복잡한 스토리텔링을 지원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물리 엔진과 연동하여 환경 오브젝트를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물을 이용한 전기 공격이나, 기름통 폭발 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Larian Studios는 이 엔진을 통해 Divinity: Original Sin 2 만이 아닌, 향후 게임 개발에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체 엔진 개발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 개발의 효율성과 독창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결론적으로, Divinity Engine 2는 Divinity: Original Sin 2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맞춤형 게임 엔진이며, 그 뛰어난 성능과 유연성은 게임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입니다.
디비니티 2의 정식 결말은 무엇입니까?
Divinity: Original Sin 2의 정식 엔딩은 이전 작품들과 달리 단 하나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장 흔히 “카노니컬”하다고 여겨지는 엔딩은 주인공인 이스터(Source)가 리벨리온(Rebellion)을 이용해 게임 세계를 떠나고, 유일한 마법의 원천이 ‘복수의 여왕’호에 남는 경우입니다. 이는 후속작의 세계관 설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선택지로 해석됩니다.
이러한 엔딩이 카노니컬로 여겨지는 이유는 Larian Studios가 이후 작품(예: Divinity: Fallen Heroes)에서 이러한 세계관 설정을 기반으로 스토리를 전개하기 때문입니다. 즉, 이 엔딩이 개발사의 의도하는 메인 스토리 라인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점은 이것이 유일한 “올바른” 엔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게임의 핵심 재미 중 하나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선택지에 따른 여러 엔딩을 경험하는 것에 있습니다. 각 엔딩은 독자적인 스토리텔링과 세계관에 대한 해석을 제공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세계는 다양하게 변화합니다.
- 이스터의 선택: 이스터가 세계에 남을지, 떠날지에 따라 세계의 운명이 크게 달라집니다. 세계에 남는 경우, 그가 어떻게 힘을 다룰지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발생합니다.
- 동료들의 운명: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동료들의 생사와 관계가 변화하며, 이는 게임의 후반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마법의 원천: 마법의 원천이 남는 위치(복수의 여왕호)는 후속작의 스토리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다음 게임에 대한 떡밥이기도 합니다.
Larian Studios는 전통적인 RPG 방식의 게임 개발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Original Sin 2의 성공적인 다양한 엔딩 시스템은 그러한 노력의 결과입니다. 단순히 하나의 “정답”을 제시하는 대신, 플레이어에게 선택의 자유를 부여하고 다양한 결과를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높은 재플레이 가치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카노니컬”이라는 단어에 너무 집착하기보다는, 다양한 엔딩을 경험하고 게임 세계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만들어 보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를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클리어 시간? 핵심 미션만 달린다면 59시간이면 충분. 하지만 진정한 승리를 위해 모든 컨텐츠를 섭렵하려면? 156시간의 챌린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100% 달성을 위한 팁? 숨겨진 퀘스트, 모든 맵 탐험, 그리고 빌드 연구는 필수. 다양한 조합의 파티 구성과 숙련된 전략은 시간 단축의 키! 최고의 기록을 향한 레이드는 시작됐습니다.
디비니티 3가 나올까요?
네, 공식적으로 Divinity: Original Sin 3 개발 확정입니다! 라리안 스튜디오가 직접 발표했죠. 전작들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개선된 게임 시스템과 방대한 스토리를 기대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어떤 혁신적인 시스템이 추가될지, 다중 클래스 조합의 전략적 심도는 얼마나 더 깊어질지, 그리고 스토리의 규모는 과연 어느 정도일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특히, 전작들에서 호평받았던 턴제 전투 시스템의 개선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죠. 루머로는 더욱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훨씬 넓어진 게임 세계가 예상된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라리안 스튜디오의 개발력이라면 기대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줄 거라고 믿습니다.
디비니티 2의 어떤 버전이 가장 좋을까요?
Divinity: Original Sin 2 Definitive Edition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Metacritic에서 최고 판매 RPG로 인정받은 이 버전은 모든 추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DLC 구매 여부나 플랫폼 선택과 상관없이 완벽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핵심 차이점: 일반판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모든 DLC(확장팩 포함)가 통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DLC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밸런스 조정도 완료된 상태입니다.
추가 콘텐츠: Definitive Edition에는 주요 확장팩 외에도 다양한 품질 향상 및 밸런스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경험을 더욱 풍부하고 완성도 높게 만들어줍니다. 초보자부터 베테랑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버전입니다.
플랫폼 선택: PC, PS4, Xbox One, Nintendo Switch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선호하는 플랫폼을 선택하여 플레이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완벽한 게임 경험을 원한다면 Divinity: Original Sin 2 Definitive Edition을 선택하세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포트 조이에서 달리스를 죽이면 어떻게 될까요?
달리스 처치 여부에 따른 보상 차이는 상당합니다. 포트 오이스터 진입 전 전투에서 승리 시, 강력한 무기인 ‘징벌‘과 업적 ‘해머드‘를 획득합니다. 이 전략은 초반 강력한 무기 확보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합니다. 단, 달리스의 강력한 능력치를 고려하여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며, 전투 전 적절한 전략 및 파티 구성이 중요합니다.
반면, 레이디 벤전스 침공 중 달리스를 처치하면 ‘불꽃 심판‘과 방어력이 뛰어난 ‘빛나는 방패‘를 얻게 됩니다. 이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레벨과 강력한 장비를 갖춘 상태에서의 전투가 유리하며, 전투 중 파티원의 생존율 확보에 집중해야 합니다. ‘불꽃 심판’은 후반부에 더욱 강력한 효율을 보여주지만, 초반 난이도 상승을 감수해야 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징벌’과 ‘불꽃 심판’은 각각 다른 장점을 지니므로,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선택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