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 이펙트에서 선택의 중요성은 어느 정도입니까?

Mass Effect 시리즈의 선택지 중요성은 과장된 측면과 실제 영향력 사이의 괴리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초기 작품에서 내린 결정이 Mass Effect 3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존재하지만, 그 영향력의 범위는 기대치보다 훨씬 제한적입니다.

과장된 영향력: 마케팅 및 개발진의 홍보 전략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택이 게임 세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하게 됩니다. 이는 일부 주요 결정에 한해 부분적으로 사실이지만,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 과장된 측면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영향력: 대다수의 선택지는 해당 장면이나 짧은 시퀀스에만 국한된 영향을 미칩니다. 전체적인 스토리 흐름이나 주요 등장인물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지는 전체 선택지의 10% 미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개발진의 의도적인 설계이거나, 혹은 방대한 선택지 구현에 따른 기술적 한계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주요 선택지: 셰퍼드의 로맨스, 주요 등장인물의 생사, 특정 종족과의 관계 등은 게임의 후반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 사소한 선택지: 대화 선택지 중 상당수는 게임의 진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거나, 미미한 영향만을 줍니다. 이러한 선택지는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이는 장치로서 기능하지만, 세계관에 큰 변화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Mass Effect 시리즈의 선택지는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이고, 여러 가지 가능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모든 선택지가 동등한 무게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진의 의도적인 연출과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선택지의 영향력은 일부 중요한 결정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만약 Mass Effect 3에서 선택지를 거부하면 어떻게 될까요?

마지막으로 해제된 사이퍼의 선택지에서 오른쪽 아래 옵션을 고르고, “나는 이 선택지를 거부한다!” 를 선택하면(혹은 선택지를 수락한 후 리퍼 AI를 사살해도) ‘거부’ 엔딩을 보게 됩니다. 이 엔딩은 리퍼의 사이클이 계속되어 은하계의 모든 지적 생명체가 멸망하는 최악의 결말입니다.

참고로, ‘거부’ 엔딩은 단순히 모든 선택지를 무시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게임 내내 쌓아온 당신의 노력과 관계, 그리고 희생이 모두 무의미해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셰퍼드의 개인적인 선택과 그의 신념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죠. 이는 단순히 게임오버가 아닌, 셰퍼드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리퍼의 계획이 완벽하게 실행되는 절망적인 미래를 보여주는 엔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여러 선택지들이 이 엔딩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셰퍼드의 개인적인 신념과 행동에 대한 반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했든, ‘거부’ 엔딩은 그 결과와는 무관하게 절망적인 미래를 보여줍니다. 즉, 이는 플레이어에게 선택의 중요성과 그 결과에 대한 무게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엔딩입니다.

매스 이펙트 3에서 평판은 무엇에 영향을 미칩니까?

메스 이펙트 3에서 명성은 대화 선택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영웅 포인트와 벗어난 자 포인트가 합쳐져 하나의 명성 점수로 표현되는데, 이 점수가 높을수록 설득이나 위협 옵션이 더욱 다양해집니다. 단순히 숫자만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떤 선택지가 활성화되는지도 중요하죠. 예를 들어, 영웅 포인트가 높으면 동료들을 설득해서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옵션이 뜨고, 벗어난 자 포인트가 높으면 강압적인 방법으로 상황을 해결하는 선택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니까 단순히 한쪽으로 치우치기보다는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게임 초반부터 어떤 포인트를 쌓을지 신중하게 고민해야 후반부에 더 많은 선택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여러 갈래가 이 명성 시스템에 크게 의존하니, 이 점을 잘 활용하면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죠. 다만, 어떤 선택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미리 예상하기는 힘들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어떤 선택이 최선인지는 플레이어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3의 줄거리는 무엇입니까?

메스 이펙트 3의 스토리는 거대 유기체 함선 종족, 리퍼의 지구 침공으로 시작됩니다. 전 우주 생명체의 연합만이 리퍼를 상대할 수 있지만, 승산은 희박합니다. 핵심은 막대한 전력과 전략적 자원을 확보하는 것, 그리고 전투 중 얻게 되는 War Assets(전쟁 자산)의 극대화입니다. 각 행성과 종족의 충성도와 Sheppard의 과거 행적이 전투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War Assets의 수량에 따라 결정되며, 최고 난이도인 Insanity는 전략적 사고와 최적의 Squad(분대) 구성, 그리고 Sheppard의 능력치 향상이 필수적입니다. Sheppard의 부활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되고, 그 선택이 엔딩에 큰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양한 파티 구성과 전투 전략을 통해 최대한의 War Assets를 확보하여, 절망적인 상황에서의 승리를 거머쥐어야 합니다. 결국, 엔딩은 플레이어의 행동과 War Assets의 양에 따라 여러 가지로 갈립니다.

ME3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잘 수 있나요?

메스이펙트3? 로맨스 시스템이 좀 바뀌었어요. 전작들처럼 여러 명이랑 동시에 썸 타다가 막히는 일은 없어요. 한 명과 진지한 관계로 발전시키면 다른 캐릭터와의 로맨스는 자동으로 끊겨요. 쉽게 말해, 하렘 엔딩은 없다는 거죠.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시스템이랄까. 어떤 캐릭터랑 엮일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지만, 각 캐릭터마다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는 점, 그리고 대화 선택지에 따라 로맨스 진행도가 크게 달라진다는 점 잊지 마세요. 꼼꼼하게 플레이해야 원하는 엔딩을 볼 수 있답니다. 특히, 리어퍼 전쟁 이후의 관계 변화도 꽤나 흥미롭게 연출되니, 여러분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하며 플레이 해보시길!

매스 이펙트에서 선택을 할 수 있나요?

매스 이펙트 삼부작의 핵심은 바로 플레이어의 선택, 즉 커맨더 셰퍼드의 결정이죠. 대화, 주요 스토리 이벤트, 게임 플레이 전반에 걸쳐 끊임없이 선택을 강요받습니다.

중요한 점은 선택의 결과가 미미할 수도 있지만, 은하계 전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단순한 대화 선택 하나가 나중에 중요한 인물의 생사를 좌우하거나, 특정 종족과의 관계를 극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특정 임무에서의 선택은 나중에 등장하는 동료 캐릭터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충성도가 낮은 동료는 중요한 순간에 배신할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종족을 돕는 선택은 다른 종족과의 관계 악화로 이어질 수 있고, 이는 후반부 전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작은 선택들이 모여 셰퍼드의 개인적인 성격과 이미지에도 영향을 주며, 이는 스토리의 진행 방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니 모든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단순히 ‘좋은’ 선택이나 ‘나쁜’ 선택이 아니라, 각 선택의 장단점과 장기적인 결과를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플레이는 본인의 직감대로 진행해도 좋지만, 다른 선택지를 경험하기 위해 여러 번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 선택지의 결과를 비교해 보면 게임의 깊이를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마세요. 당신의 선택이 바로 셰퍼드의 운명, 그리고 은하계의 운명을 결정짓습니다.

Mass Effect 1에서 로맨스를 맺지 않았다면 Mass Effect 3에서 애슐리와 로맨스를 시작할 수 있나요?

메스 이펙트 1에서 애슐리 또는 카이든과의 로맨스를 맺지 않았다면, 메스 이펙트 3에서 그들과의 로맨스가 가능합니다. 단, 애슐리는 남성 커맨더 셰퍼드에게만 로맨스 옵션으로 남습니다. 중요한 점은 메스 이펙트 1에서의 선택지가 메스 이펙트 3의 로맨스 가능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애슐리와의 로맨스를 원한다면, 메스 이펙트 1에서 다른 로맨스를 시작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카이든은 메스 이펙트 3에서 남성 및 여성 셰퍼드 모두에게 로맨스 옵션으로 열립니다. 이것은 메스 이펙트 시리즈의 주요 특징인 선택과 결과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예시입니다. 따라서 메스 이펙트 1의 플레이 방식에 따라 메스 이펙트 3에서의 로맨스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특히 애슐리의 경우, 메스 이펙트 1에서의 관계가 전혀 없이 메스 이펙트 3에서 로맨스를 시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메스 이펙트 1에서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셰퍼드의 성별과 원하는 로맨스 상대를 고려하여 메스 이펙트 1을 플레이하는 것이 전략적인 플레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스 이펙트 3에 돌아올 수 없는 지점이 있나요?

Mass Effect 3의 회복 불가능한 지점이 존재합니다. 핵심은, 함장 셰퍼드가 홀로-해킷과의 대화에서 최종 전투 개시 결정을 내리는 순간입니다. 해킷은 “이것은 끝의 시작입니다. 지금 갈까요, 아니면 조금 더 기다릴까요?” 와 같은 의미의 대사를 합니다.

“지금 간다” 를 선택하는 순간이 바로 점을 넘는 시점입니다. 이 선택 이후:

  • 모든 추가 임무 진행이 불가능해집니다. 남은 곁가지 임무들을 완료할 기회를 영영 잃게 됩니다. 준비를 철저히 하세요.
  • 시타델 내부의 활동 또한 제한됩니다. 동료들과의 마지막 대화, 혹은 추가적인 정보 수집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후회하지 않도록 모든 것을 끝낸 뒤 선택하세요.

따라서, 이 선택은 게임의 진행 방식에 영구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중대한 결정입니다. 준비가 완벽하다고 확신할 때까지 “지금 간다”를 선택하지 마세요. 잔여 자원을 확보하고, 동료들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모든 준비를 완료했는지 신중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이 완료하지 못한 임무가 있는지, 혹은 동료와의 관계 개선이 필요한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선택은 게임의 결말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매스 이펙트 3에서 평판이 중요한가요?

Mass Effect 3에서 명성의 중요성: 명성은 단순한 수치가 아닙니다. 높은 명성은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협상이나 위협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평판이 충분히 높다면, “너희 무기를 내려놓지 않으면 너희 종족 전체를 멸망시키겠다” 와 같은 강경한 발언에도 상대가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낮은 명성으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높은 명성의 이점: 높은 명성은 일반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대화 옵션을 해제합니다. 이는 보다 효율적인 협상, 적대적인 상황의 평화적인 해결, 혹은 강력한 동맹 확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정 임무의 성공 여부나 엔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선택지도 열립니다. 단순히 대화 선택지의 추가를 넘어, 스토리 진행 방식과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핵심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명성 관리: 명성은 전작 Mass Effect 1, 2의 행동과 선택지에 따라 누적됩니다. 각 행동의 결과가 미래에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전투에서의 행동, 대화 선택, 임무 수행 방식 등 모든 것이 명성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전작에서의 플레이 스타일을 다시 한 번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높은 명성을 목표로 한다면, 영웅적인 행동과 타인을 위한 헌신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개인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행동은 명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me2와 me3 사이에 얼마나 시간이 지났습니까?

ME2ME3 사이? 6개월 차이! 2186년에 ME3 시작이니까. 리퍼 침공이 임박해서 긴장감 쩔었던 시기였죠. 리퍼, 5만년 주기로 유기체 문명 싹쓸이하는 막강 보스급이잖아요. 이때부터 전략적 리스크 매니지먼트가 핵심이 되었죠. 각 행성의 자원 확보, 함대 전력 강화, 그리고 외교적 노력까지 다 중요했어요. 이 시점에서 각종 업적 달성도 중요한 전략적 요소였습니다. 전투력 강화는 물론이고, 동맹 확보도 게임 승리에 큰 영향을 미쳤죠. 결국엔 최고의 팀워크전술적 결정이 승패를 갈랐다는 거! 마치 e스포츠 경기처럼 말이죠.

매스 이펙트 3의 정식 엔딩은 무엇입니까?

Mass Effect 3의 정식 엔딩은, 사실 하나로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개발진이 의도한 ‘캐논’ 엔딩이라는 건 없다고 보는 게 맞죠. 하지만, ‘생존’ 루트를 선택하고, 최대한 많은 동료를 살리고, 신뢰도를 높게 유지하면, 셰퍼드의 생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팬들이 ‘캐논’으로 여기는 엔딩에 가까운 결과입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게임 내 여러 요소들이 최종 엔딩에 영향을 미칩니다.

  • 전투 준비도: 지원군 숫자, 자원 확보량, 함선의 상태 등이 종전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최대한의 전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동료 생존율: 동료의 생사는 셰퍼드의 선택에 달려있으며, 이는 최종 엔딩에 영향을 줍니다. 가능한 많은 동료를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신뢰도(파란색 막대): 게임 내내 쌓아온 신뢰도(파란색 막대)가 높을수록, 셰퍼드는 더 많은 지지를 받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셰퍼드의 생존이라는 결과는 게임 내 여러 요소들의 총합에 의해 결정되고, 이는 ‘이상적인’ 플레이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결과입니다. 셰퍼드가 죽는 엔딩 역시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엔딩이지만, 많은 팬들이 원하는 그리고 가장 극적인 반전을 이끌어내는 것은 셰퍼드의 생존 후 재건의 과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다시 한번 플레이어의 선택이 중요해집니다.

즉, 단순히 셰퍼드의 생존 여부를 넘어, 어떻게 생존하고 무엇을 선택하느냐가 진정한 ‘캐논’을 정의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시리즈 게임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나요?

메스이펙트 시리즈? 전작의 영향? 당연하지. 2편에서 3편으로 레벨은 그대로 넘어가. 근데 그게 전부가 아냐. 클래스 유지하면 스킬도 그대로. 근데 빌드 갈아엎고 싶다고? 맘껏 갈아엎어. 레벨에 맞춰 능력치 포인트 잔뜩 줘. 맘대로 찍어서 새 빌드 만들어봐. 재밌잖아. 근데 돈? 크레딧은 못 가져가. 그거야 뭐… 전투 중에 줍는 재미도 있고. 신규 플레이어들이 돈 걱정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배려한 거라고 생각해. 어차피 3편에선 돈 쓸 곳 많지 않잖아. 중요한 건 선택지, 전작의 선택지가 3편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는 걸 잊지 마. 그게 진짜 중요한 이어짐이야.

42번 ME3 독에는 언제 도착해야 합니까?

메스 이펙트 3의 “레기온” DLC에 접근하려면 우선 “프라이어리티: 시타델 1” 미션 완료 후 아리아로부터 받는 이메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이메일은 노르망디 SR-2 함선 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한 후 시타델의 42번 독으로 이동하여 DLC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레기온”은 메스 이펙트 3의 스토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DLC이며, 특히 셰퍼드 함장의 결정과 관련된 중요한 선택지들을 제공합니다. DLC 진행 전에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 DLC는 전투와 탐험 요소 외에도 흥미로운 스토리와 강력한 동료 캐릭터인 레기온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놓치지 마세요. 레기온과의 관계는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로 진행되며, 이는 게임의 엔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ME3에서 최대 명성은 얼마입니까?

ME1, ME2는 트릴로지 세이브 에디터로 파라곤을 최대치로 설정했지만, ME3는 다르다. ME3의 명성 시스템은 파라곤과 레니게이드 점수의 합산으로 이뤄지는데, 이를 ‘명성 점수’라고 부르자. 핵심은 이 명성 점수의 최대치가 1050점이라는 거다. 1050점 달성은 마치 최상위 티어에 도달하는 것과 같아서, 진정한 ‘갓 플레이어’를 증명하는 척도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이 1050점을 달성하려면 각 미션과 대화 선택지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수적이며, 일반적인 플레이어는 도달하기 쉽지 않은 수치다. 이는 마치 프로게이머들이 수없는 연습과 분석을 통해 최고의 기록을 달성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1050점은 단순한 숫자가 아닌, ‘마스터’의 증거인 셈이다.

메스 이펙트에서 당신만의 캐릭터를 만드십니까?

매스 이펙트의 캐릭터 생성 시스템은 놀라울 정도로 방대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외형적인 요소만 놓고 보더라도 108가지가 넘는 조합이 가능해, 유저 각자의 개성을 완벽하게 반영한 독창적인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숫자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단순한 외모뿐 아니라, 선택에 따라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 대화 옵션, 심지어 게임 내 관계에도 미묘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배경 설정을 선택하면 특정 퀘스트 라인이나 동료와의 관계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캐릭터 생성 단계는 단순한 설정이 아니라, 실제 게임 플레이 경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깊이 있는 커스터마이징은 플레이어들에게 높은 몰입도와 재플레이 가치를 제공하는 매스 이펙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Mass Effect에서 여자로서 여자들과 연애를 할 수 있나요?

메스이펙트1에서 로맨스 플래그는 남성 또는 여성 커맨더 셰퍼드 모두에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카이든 알렌코: 침착한 군인이자 뛰어난 바이오틱 능력자. 여성 셰퍼드 전용입니다. 초반부터 꾸준히 호감도를 쌓아야 하며, 특정 선택지에 따라 관계가 발전하거나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갈등은 메인 스토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니 주의 깊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그의 헌신적인 모습과 숨겨진 부드러운 면모가 매력적입니다.
  • 리아라 티소니: 호기심 많고 지식이 풍부한 아사리 학자. 남성, 여성 셰퍼드 모두 선택 가능합니다. 리아라와의 관계는 미스터리와 모험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녀의 고유한 문화와 배경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와의 관계는 장기적인 측면에서 복잡한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후속작과의 연관성도 상당히 높습니다. 다른 선택지와의 시너지 효과도 고려해야 합니다.

요약: 여성 셰퍼드는 카이든과 리아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지만, 남성 셰퍼드는 리아라만 선택 가능합니다. 각 캐릭터와의 관계는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며, 후속작에도 이어지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ME2에서 다른 사람과 로맨스를 맺었을 경우 ME3에서 애슐리와 로맨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까?

Mass Effect 3에서 셰퍼드 남성과의 로맨스가 가능한 애슐리는 이전 작품과의 연애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세 명의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중요한 점은, ME2에서 다른 동료와 로맨스를 맺었더라도 ME3에서 애슐리와의 새로운 로맨스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다른 동료들과 달리 애슐리의 로맨스 라인이 ME3에서 새롭게 시작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이는 셰퍼드가 남성일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셰퍼드가 여성이라면 애슐리와의 로맨스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셰퍼드의 성별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애슐리와의 로맨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ME2에서의 선택이 ME3에서의 애슐리와의 관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이전 관계에 대한 셰퍼드의 언급이나 태도 변화 등은 게임 내 스토리에 미묘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ME2에서 다른 동료와의 로맨스는 ME3 애슐리와의 로맨스에 제약이 되지 않습니다 (남성 셰퍼드 한정). 하지만 이전 관계에 대한 셰퍼드의 반응에 따라 애슐리와의 관계 전개 방식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전체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애슐리와의 관계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기고 싶다면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탈리가 여자 셰퍼드라면 그녀와 로맨스를 시작할 수 있을까요?

자, 질문. 여자 커맨더 셰퍼드로서 탈리랑 로맨스 가능해요? 답은 네!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 이건 꽤 많은 분들이 헷갈리는 부분인데, 에쉴리 윌리엄스는 남성 셰퍼드 전용이에요. 여성 셰퍼드는 에쉴리랑 로맨스 못 즐겨요. 하지만 카이덴 알렌은 양성 셰퍼드 모두랑 로맨스 가능해요. 여기서 핵심은 탈리와 가루스입니다.

메스 이펙트 2에서 탈리랑 로맨스 플래그를 세우면 여성 셰퍼드도 탈리랑 꽁냥꽁냥 할 수 있습니다. 가루스도 마찬가지로 남성, 여성 셰퍼드 둘 다 가능해요. 단, 메스 이펙트 2에서 로맨스를 시작해야만 메스 이펙트 3에서도 계속 이어갈 수 있다는 거 기억하세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 메스 이펙트 2: 탈리와 가루스는 양성 셰퍼드 모두에게 로맨스 옵션으로 열려 있습니다. 여기서 로맨스를 시작하지 않으면 메스 이펙트 3에서 이어갈 수 없습니다. 꼼꼼하게 선택지 확인하시고, 놓치지 마세요!
  • 메스 이펙트 3: 메스 이펙트 2에서 이어진 로맨스만 계속됩니다. 새로운 로맨스는 시작할 수 없어요. 즉, 2편에서 탈리 혹은 가루스랑 로맨스를 시작했으면 3편에서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지만, 2편에서 로맨스를 놓치면 3편에선 아무것도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여성 셰퍼드는 탈리와 로맨스를 즐길 수 있지만, 메스 이펙트 2에서 꼭 시작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로맨스 옵션 잘 골라서 여러분만의 스토리를 완성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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