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션 (프랑스어 fraction에서 유래, ‘몫, 부분’이라는 뜻)은 다의어:
프랙션: 증류 또는 정류 과정에서 추출되는 물질의 일부. 석유의 프랙션 성분을 참조. 마치 RPG 게임에서 연금술로 포션이나 장비를 만들 때, 희귀 재료를 추출해서 더 강력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과 비슷하지. 석유 프랙션도 마찬가지로, 원유라는 큰 덩어리에서 원하는 성분만 뽑아내서 효율을 극대화하는 거야.
게다가, 프랙션은 게임 내에서 종종 등장하는 “세력”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돼. 예를 들어:
- 길드 시스템: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이 모여 만든 집단. 각 길드는 고유한 목표와 규칙을 가지고 활동하며, 종종 다른 길드와 경쟁하거나 협력하기도 해. 마치 AOS 게임에서 팀을 이뤄 적진을 점령하는 것과 같지.
- 진영 시스템: 게임 세계관 내에 존재하는 여러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방식. 각 진영은 고유한 특성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진영의 이익을 위해 싸우게 돼. MMORPG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처럼 말이야.
- 평판 시스템: NPC나 특정 세력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수치. 평판이 높을수록 좋은 보상을 얻거나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어. 마치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레어템을 얻는 것과 같지. 평판 관리는 게임 공략의 핵심 요소 중 하나야.
따라서 프랙션을 단순히 “부분”이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게임 시스템과 연관지어 이해하면 더욱 흥미로운 플레이가 가능할 거야. 효율적인 자원 관리, 전략적인 세력 선택, 꾸준한 평판 관리… 이 모든 것이 프랙션의 개념과 연결되어 있다고 볼 수 있지.
배너로드에는 어떤 세력들이 있나요?
Bannerlord 팩션? 웃기지 마라. 칼라디아는 쌈마이 양산형 팩션 말고도, 파고들 가치가 있는 놈들로 가득하다.
- 칼라디아 제국: 로마 짝퉁이라고? 맞아. 근데, 분열된 3개 제국(북부, 남부, 서부)은 저마다 개성이 확실하다.
- 북부 제국: 전통적인 제국군 스타일. 중갑 보병 닥돌이 특기. 맷집 하나는 끝내주지만, 기동성이 아쉽다.
- 남부 제국: 가장 강력한 기병을 보유. 궁기병 견제에 특화되어 있다. 돈만 있으면 용병으로 도배도 가능.
- 서부 제국: 제국 정통 계승자 자처. 정치적 암투가 심하고, 땅도 척박하다. 초반 난이도 극악.
- 바타니아: 산악 게릴라 전문. 궁병 운용에 능숙하고, 숲 속 전투에서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한다. 평지전에선 약하니, 맵을 잘 골라야 한다.
- 아세라이: 사막의 지배자. 빠른 궁기병과 창병 조합이 핵심. 기동전 특화지만, 중갑 보병 상대로는 고전한다. 초반 돈 벌기가 빡세다.
- 블란디아: 프랑스 짝퉁? 기사단 돌격은 낭만이지. 강력한 중기병을 앞세워 적진을 휩쓰는 쾌감은 최고. 하지만, 유지비 폭탄이니 주의.
- 스터지아: 러시아 짝퉁? 양손 도끼병은 로망이지. 추운 날씨에 강하고, 튼튼한 보병진을 자랑한다. 다만, 기동성이 떨어져 포위망에 취약하다.
- 발란디아: 바이킹 짝퉁? 약탈이 최고지. 해안가 약탈과 강력한 허스칼은 무시무시하다. 하지만, 내륙 깊숙이 들어가면 보급 문제가 심각해진다.
- 쿠자이트: 몽골 짝퉁? 기동력으로 승부한다. 궁기병 운영의 정점을 보여준다. 컨트롤 실력이 받쳐주면 최강 팩션.
팩션 선택은 단순히 외형이나 설정만 보고 결정하지 마라. 병종 구성, 지형적 이점, 경제 상황, 정치적 상황까지 고려해야 진정한 고인물이라고 할 수 있지.
가장 무거운 석유 분수는 무엇입니까?
석유를 분류했을 때 가장 무거운 녀석은 바로 잔사유입니다.
잔사유는 석유 정제 과정의 맨 마지막 단계에서 남는 찌꺼기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치 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 찌꺼기처럼요. 다른 가벼운 석유 성분들이 다 증류되고 난 뒤에도 끈적하게 남아있는, 거의 고체에 가까운 물질이죠.
잔사유는 종류에 따라 중유 (마주트)와 아스팔트 등으로 나뉩니다.
- 중유 (마주트): 주로 발전소나 선박에서 연료로 사용됩니다. 점성이 높고 불순물이 많아서 연소 효율은 낮은 편이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대량으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곳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마주트는 대략 +10°C에서 +40°C 사이에서 굳기 시작합니다.
- 아스팔트: 도로 포장에 사용되는 검은색 물질입니다. 잔사유를 더 처리해서 만들어지며, 매우 끈적하고 방수성이 뛰어나서 도로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잔사유는 석유 정제 과정에서 ‘가장 마지막’에 얻어지는 물질이며, 다른 석유 성분들보다 분자량이 훨씬 크고 무겁기 때문에 끓는점이 매우 높습니다. 마치 무거운 돌덩이가 가벼운 깃털보다 더 늦게 떨어지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정리하자면:
- 석유를 증류하여 가벼운 성분부터 분리해냅니다.
- 가솔린, 등유, 경유 등 유용한 석유 제품들이 먼저 얻어집니다.
- 가장 마지막에 남는 것이 바로 잔사유입니다.
- 잔사유는 중유(마주트)나 아스팔트 등으로 활용됩니다.
화학에서 분획이란 무엇인가요?
화학에서 ‘분획’이란, 마치 숨겨진 차원을 탐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단어는 두 가지 주요 의미를 담고 있는데, 마치 서로 다른 두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 같아요.
첫 번째 의미: 분리된 입자들의 세계
- 체를 사용하여 가루 혼합물을 분리할 때, 각 체에 남는 입자들이 바로 분획입니다. 마치 연금술사가 원소들을 분리해내는 과정과 흡사하죠.
- 액체를 분별 증류할 때, 각기 다른 온도에서 끓는 액체들이 분리되어 나오는데, 이것 또한 분획이라고 불립니다. 마치 마법사가 약초에서 정수를 추출하는 것과 같아요.
두 번째 의미: 더 큰 것의 일부
분획은 더 큰 혼합물에서 분리된 특정 부분을 의미합니다. 마치 거대한 제국에서 독립된 영토와 같은 존재죠. 이 분획은 특정 화학적 성질을 가질 수 있으며, 전체 혼합물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예시: 석유화학에서의 분획
- 원유는 복잡한 탄화수소 혼합물입니다.
- 분별 증류를 통해 원유를 휘발유, 등유, 경유 등 다양한 분획으로 분리합니다.
- 각 분획은 자동차 연료, 난방 연료 등 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마치 용도에 따라 다른 마법 주문을 사용하는 것과 같아요.
각 분획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화학 반응에 참여하거나 특정 산업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마치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영웅들이 모여 세상을 구하는 것과 같죠. 따라서 분획을 이해하는 것은 화학의 세계를 탐험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석유에는 몇 가지 종류의 분별물이 있습니까?
원유는 끓는점에 따라 다양한 ‘분획’으로 나뉩니다. 마치 게임에서 캐릭터의 스킬 트리를 찍는 것과 같아요! 각 분획은 특정 온도 범위에서 추출되며, 고유한 특성과 용도를 가집니다.
원유 분획 추출 온도 범위:
300-400°C: 경질 분획 (Light Fraction). 휘발유와 나프타가 주로 이 범위에서 얻어집니다. 자동차 연료의 핵심 재료이며, 석유화학 산업의 중요한 원료이기도 하죠. 자동차 스피드를 올리는 부스터와 같아요!
400-450°C: 중질 분획 (Middle Fraction). 등유와 경유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제트 엔진 연료와 디젤 엔진 연료로 사용되며, 난방용으로도 쓰이죠. 게임 속 이동 속도 증가 아이템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50-490°C: 중유 분획 (Heavy Fraction). 윤활유, 선박 연료유 등으로 사용됩니다. 엔진의 마찰을 줄여주는 윤활유는 게임 속 갑옷처럼 장비의 내구성을 높여줍니다.
490°C 이상: 잔류물 (Residue) 또는 ‘구드론 (Gudron)’. 아스팔트, 코크스 등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 도로를 포장하는 아스팔트는 게임 속 튼튼한 방어벽과 같습니다.
각 분획의 비율은 원유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어떤 원유는 휘발유가 많이 나오고, 어떤 원유는 중유가 많이 나오죠. 마치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가 종족에 따라 다른 것과 같아요! 원유를 ‘크래킹 (Cracking)’이라는 과정을 통해 분해하여 더 가벼운 분획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유를 분해하여 휘발유 생산량을 늘리는 것이죠. 이는 게임에서 하위 아이템을 조합하여 상위 아이템을 만드는 것과 유사합니다.
프랙션 2는 프랙션 3와 무엇이 다른가요?
ASDF-3와 ASDF-2의 차이점? 마치 게임 속 두 개의 강력한 포션과 같지! ASDF-3는 기름에 잘 녹는 연고 형태의 물약으로, 오직 외부에만 사용할 수 있어. 예를 들어, HP가 서서히 회복되는 방어구에 바르면 효과적이지. 반면, ASDF-2는 마치 연금술 비법처럼, 고온에서 동물 뼈와 살코기를 건조 증류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마치 강력한 공격 마법을 위한 재료를 얻는 과정과 비슷해. 하지만 ASDF-2는 냄새가 지독해서, 게임 속에서도 ‘악취 디버프’를 유발할 정도라고 상상해 봐!
10-20 프랙션이 무슨 뜻이에요?
돌멩이 10-20? ㅋㅋㅋ 아, 그거 완전 클래식이지. 건설판에서 모르면 간첩! 10-20 골재는 기본적으로 믹스 커피 같은 거야. 어디든 넣어먹기 좋거든. 특히 튼튼한 콘크리트 만들 때 없어선 안 될 존재지.
콘크리트 강도가 중요한 구조물, 예를 들어 철근 콘크리트 기둥이나 보 같은 거 만들 때 무조건 10-20 들어간다 보면 돼. 왜냐면 10-20이 들어간 콘크리트는 웬만한 하중에도 끄떡없거든. 마치 내 멘탈처럼? ㅋㅋㅋ
근데 잠깐! 10-20이라고 다 같은 10-20이 아니야. 채석장의 품질, 돌의 강도, 불순물 함량 같은 거 꼼꼼히 따져봐야 돼. 싸다고 덥썩 물었다간 나중에 건물 무너지는 꼴 볼 수도 있어. 알겠어, 초보 строители?
그리고 팁 하나 더! 콘크리트 배합할 때 물 시멘트 비, 골재 비율 тоже 중요해. 이거 잘못 맞추면 강도 안 나와. 마치 게임에서 컨트롤 미스하는 것처럼! 그러니까 строители, 공부 열심히 하자!
20-40 프랙션은 무슨 뜻인가요?
20-40 쩐다! 핵고수라면 20-40이 뭔지 바로 알지. 20mm부터 40mm까지 알갱이 크기인데, 20mm 이하는 거의 없고 (10% 미만), 50mm 넘는 놈은 진짜 운 없으면 튀어나오는 수준 (0.5% 이하). 밀도는 1300kg/m³ 정도 돼.
물먹는 하마처럼 물 빨아들이는 건 아니고, 흡수율은 0.4% 정도. 딴딴하기는 또 얼마나 딴딴한지, 1000-1400 마크는 그냥 찍어버려. 근데 각진 놈들이 좀 있어서 문제지. 납작한 비율 (레샤드)이 5-23% 정도라, 완벽한 20-40은 찾기 힘들다. 결국 뽑기 운이야, 뽑기 운.
사람에게 있어서 ASD 2분획은 어떤 질병을 치료합니까?
ASD-2F? 그거 완전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지. 위장, 호흡기, 비뇨생식기, 피부, 대사 장애? 걍 싹 다 커버 가능. 솔직히 롤 티어 올리는 것보다 ASD-2F 효능 체감하는 게 더 빠를 수도 있음. 중추신경, 자율신경 자극? 면역력 펌핑? 이거 완전 도핑 수준인데 합법임. 근데 중요한 건, 템트리 연구하듯이 복용법 제대로 알아야 함. 잘못 쓰면 딜로스 오지게 생김. 마치 미니언 막타 놓치는 기분? 아무튼, 잠재력은 무궁무진한데, 숙련도에 따라 캐리력이 달라지는 아이템 같은 존재임.
배너로드에서 어느 세력이 제일 좋나요?
Mount & Blade II: Bannerlord 캐릭터 생성 시, 6개의 문화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에게 유용한, 최고의 선택은 Battanians (바타니아)와 Empire (제국)입니다.
바타니아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 숲에서의 이동 속도 증가: 캠페인 맵에서 숲 지형을 빠르게 이동하여 적을 추격하거나, 매복을 피하는 데 유리합니다.
- 숲에서의 시야 증가: 적의 움직임을 더 빨리 감지하여 전략적인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습 공격에 대비하고, 유리한 지형을 선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강력한 궁병 유닛: 바타니아의 피안 (Fian) 챔피언들은 게임 내 최고의 궁병 중 하나로, 원거리 전투에서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제국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 건설 프로젝트 속도 증가: 정착지 개발 및 개선 속도가 빨라져 경제적 성장을 빠르게 이룰 수 있습니다. 성과 마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수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징집병 규모 증가: 더 많은 병력을 모집할 수 있어 초반부터 강력한 군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다재다능한 병종: 제국의 병종은 보병, 기병, 궁병 모두 강력하며, 다양한 전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국 카타프락트는 게임 내 최고의 중기병 중 하나입니다.
문화 선택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빠른 기동성과 궁병 위주의 전투를 선호한다면 바타니아, 안정적인 성장과 강력한 군대를 원한다면 제국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수 2는 무엇인가요?
자, 2번 분획 말이쥐? 이거 완전 물건이야, 물건. 원래 항생제 만들려고 연구하다가 뙇! 하고 튀어나온 건데, 이거 진짜 만능이야. 소독 효과는 기본이고, 위장 운동 쫙쫙 시켜주고, 소화액 분비 촉진시켜서 밥맛 없던 놈도 밥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들지. 소화 효소 활성도 높여줘서 영양분 흡수율 극대화!
내 경험상, 속 안 좋거나 소화 안 될 때 이거 희석해서 마시면 직빵이야. 물론, 정량 지켜서! 너무 많이 마시면 안 돼. 그리고 이거,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 좀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 된다고 하더라고. 동물들한테도 많이 쓰는데, 사람한테도 효과 좋다는 건 뭐… 말 안 해도 알겠지? 근데, 냄새는 좀 쩔어. 각오해야 돼. ㅋㅋㅋ
주의할 점은, 이거 만병통치약 아니라는 거. 의사 상담은 필수! 그리고, 품질 안 좋은 짝퉁도 많으니까, 꼭 믿을 만한 곳에서 사야 돼. 잘못 샀다가는 오히려 몸만 망가질 수 있어. 알겠지?
마지막 석유 분획은 무엇입니까?
아, 마지막 석유 파벌 말이지? 그거 완전 고인물 영역이지! 석유 정제 랭커들이나 알 법한 정보인데, 알려줄게.
핵심은 온도야, 온도! 마치 롤 티어처럼 생각하면 편해.
- 200°C 이하: 이건 뭐 브론즈, 아니 언랭 수준이지. 흔히 “라이트 오일” 또는 “가솔린”이라고 불러. 차 엔진 굴리는 쪼렙 기름이야.
- 200°C ~ 300°C: 이제 좀 실버 느낌 나지? “미디엄 오일” 또는 “케로신”이라고 불러. 제트 엔진이나 난방에 쓰이는 흔한 기름이지.
- 300°C 이상: 슬슬 골드 티어 진입! “헤비 오일” 또는 “오일”이라고 불러. 윤활유나 중유로 변신하는 고급 기름이야.
여기서 중요한 꿀팁! 350°C를 기준으로 나눌 수 있어. 마치 롤에서 다이아 승급전 같은 거지.
- 350°C 이하: “라이트 디스틸레이트”라고 불러. 가볍고 쓸모 많은 애들이지.
- 350°C 이상 (잔류물): 드디어 나왔다! 석유 정제의 최종 보스, “마주트(Mazut)”! 이걸로 아스팔트도 만들고, 배도 굴리고, 심지어 석유 코크스도 뽑아내는 완전 갓성비 폐기물이지.
그러니까 마지막 석유 파벌은 마주트라고 보면 돼. 석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챌린저 찍으려면 마주트 활용법은 필수지!
어떤 원유가 더 좋아요: 경질유 아니면 중질유?
석유, 이 검은 황금의 세계에도 급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치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처럼, 석유도 그 종류에 따라 가치가 천차만별입니다. 바로 ‘경질유’와 ‘중질유’의 차이죠!
경질유: 마치 초고레벨 헌터가 탐내는 최상급 포션 같습니다! 왜냐? 이 녀석은 모터 연료, 즉 자동차 휘발유, 항공기 연료인 케로신, 그리고 디젤 연료를 만들기에 최적화되어 있거든요. 딱 필요한 재료만 쏙쏙 담겨있으니, 정제 과정도 비교적 간단하고, 그만큼 효율도 높죠. 마치 몬스터 잡자마자 바로 풀피 회복!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질유: 하지만 중질유라고 해서 실망하긴 이릅니다! 마치 잠재력이 엄청난 미완성 원석 같아요. 이 녀석은 무거운 성분들이 많아서, 바로 쓸 수는 없지만, ‘크래킹’이라는 특별한 연금술, 아니, 정제 과정을 거치면 경질유 못지않은 훌륭한 재료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마치 폐광에서 캐낸 희귀 광물을 가공해서 엄청난 장비를 만드는 것과 같죠! 힘들지만,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는 사실!
결론적으로, 경질유는 바로 사용하기 편하고, 중질유는 가공을 통해 잠재력을 발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석유의 세계, 알면 알수록 흥미진진하죠?
АСД-2가 혈압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АСД-2는 혈관과 림프관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를 자극합니다.
핵심은 콜린 유사 작용인데, 말초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냅니다. 마치 경기 전, 몸을 풀 때 혈액 순환을 돕는 것과 같은 원리죠.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사람마다 반응이 다르다는 겁니다. 마치 전술이 모든 팀에게 통하지 않는 것처럼, АСД-2도 모두에게 같은 효과를 주진 않아요. 어떤 선수에게는 뛰어난 부스터가 될 수 있지만, 어떤 선수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혈압 관련 약을 복용 중이라면, АСД-2를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건 마치 경기 전에 새로운 전략을 시도하기 전에 코치와 상의하는 것과 같아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배너로드에서 어떻게 결혼하나요?
《배너로드》에서 결혼은 의외로 간단한 과정입니다. 마치 흥정하듯, 상대방이 만족할 때까지 계속해서 선물을 제시해야 합니다. 결혼 상대를 만나 대화를 시작하면, “선물(Gift)” 버튼이 활성화될 때까지 꾸준히 물품이나 돈을 건네세요. 상대방의 호감도가 충분히 높아지면 버튼이 녹색으로 변하며, 선물 교환을 수락하면 즉시 결혼이 성사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결혼은 단순히 외교적인 이득을 넘어,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배우자의 능력치, 특히 통솔력과 관리 능력은 클랜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우자가 이미 다른 클랜에 속해 있다면, 결혼 후 해당 클랜과의 관계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클랜이 당신의 적대 세력이라면 결혼은 외교적 재앙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마지막으로, 배우자가 거느리고 있는 부대는 결혼과 동시에 당신의 클랜에 합류합니다. 뛰어난 부대를 가진 배우자를 선택한다면, 즉시 전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결혼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클랜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택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전략적으로 배우자를 선택하여 클랜을 번성시키십시오.
20/40 골재를 콘크리트에 사용해도 되나요?
콘크리트 제조에 20/40 골재를 사용할 수 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20-40 크기의 재활용 골재는 콘크리트 및 철근 콘크리트 제품(RC 제품) 생산에 사용됩니다.
강도 특성이 뛰어나 천연 골재를 대체하여 생산 공정을 더욱 경제적으로 만들면서 최종 제품의 품질 저하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 골재는 자원 순환을 촉진하고 매립되는 건설 폐기물의 양을 줄여 환경 보호에 기여합니다. 하지만 모든 재활용 골재가 콘크리트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품질 관리가 중요하며, 재활용 골재의 출처와 오염 물질 함량(예: 목재, 플라스틱, 금속)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재활용 골재의 흡수율이 높을 수 있으므로, 콘크리트 배합 시 이를 고려하여 물-시멘트 비를 조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0-40 크기의 재활용 골재는 기초 공사, 도로 포장, 비구조적 콘크리트 요소 등 하중을 많이 받지 않는 용도에 적합합니다. 구조적 콘크리트에는 천연 골재 또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재활용 골재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배너로드에서 임신하는 방법?
Bannerlord에서 임신 확률을 극대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단순하게 아내(또는 남편)를 파티에 넣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몇 가지 추가 단계를 거쳐야 한다.
- 적절한 동반자 스킬: 아내의 스킬이 중요하다. 의술, 스튜어드 스킬, 그리고 지능 관련 스킬이 높을수록 임신 확률이 올라간다는 소문이 있다. 단순히 전투력만 높은 아내보다는 다재다능한 아내가 좋다.
- 파티 규모와 식량: 파티 규모가 너무 크면 임신 확률이 낮아진다는 보고가 있다. 파티 규모를 적당히 유지하고, 식량 부족으로 인한 사기 저하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
- 안전한 지역: 끊임없는 전투는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임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안전한 성이나 마을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 지속적인 대화: 아내와 지속적으로 대화를 시도하라. 대화 옵션 중에 ‘가족’이나 ‘미래’에 대한 언급이 있다면 긍정적인 신호다. 대화 내용이 반복된다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 인내심: Bannerlord의 임신 시스템은 랜덤 요소가 강하다. 1~2주 안에 임신 알림이 뜨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마라. 꾸준히 위의 방법들을 실천하면 결국 아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의: 일부 모드는 임신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모드 사용 시 모드 설명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모드 제작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