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through (플레이스루) это 올 클리어 하는 게임 플레이, 끝까지 보는 게임. 그냥 게임을 쭉 하는건데, Walkthrough (워크스루) 처럼 공략을 보면서 따라하는 경우도 있고,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하는 Lets Play (렛츠 플레이) 처럼 재밌게 해설하면서 플레이하기도 함. 중요한건, 이름 그대로 게임을 완주 해야 함! 물론 챌린지 플레이나 스피드런과는 다른,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을 보여주는 콘텐츠라고 보면 됨.
어떤 게임이 가장 오래 걸려요?
가장 긴 플레이 시간을 자랑하는 게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e스포츠 팬이라면, 이 게임들을 단순히 플레이하는 것 이상으로 분석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겁니다.
The Elder Scrolls V: Skyrim: 방대한 세계관과 자유로운 플레이 스타일로, 퀘스트, 던전 탐험, 그리고 모드 적용까지 더해지면 수백 시간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스포츠식 접근이라면, 특정 빌드를 마스터하고, 맵을 완벽하게 숙지하는 챌린지를 생각해볼 수 있겠죠.
Red Dead Redemption 2: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랑하는 오픈월드 게임. 스토리뿐만 아니라, 사냥, 낚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을 분석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Divinity: Original Sin 2: 턴제 RPG의 정수. 다양한 캐릭터 빌드 조합, 환경 상호작용, 그리고 전략적인 전투는 마치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e스포츠 스타일로 공략한다면, 최고의 팀 조합과 완벽한 공략법을 연구해야겠죠.
Assassin’s Creed: Valhalla: 바이킹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 메인 스토리 외에도 수많은 사이드 퀘스트와 활동들이 존재하며, 특정 지역에서의 속도 경쟁이나, 효율적인 퀘스트 클리어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Dragon Age: Inquisition: 깊이 있는 스토리와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인 RPG.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팀 조합, 그리고 어려운 난이도에서의 클리어 전략을 통해 실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Xenoblade Chronicles 2: 방대한 스케일의 JRPG. 다양한 블레이드 조합과 복잡한 전투 시스템은 마치 카드 게임과 같습니다. 효율적인 파티 구성과 전투 전략을 연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Final Fantasy XV: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으로 무장한 게임.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챌린지, 몬스터 사냥, 그리고 파밍을 통해, 얼마나 효율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지에 대한 경쟁을 펼칠 수 있습니다.
Horizon Forbidden West: 오픈월드 액션 RPG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다양한 활동이 존재합니다. 몬스터 사냥, 무기 제작, 그리고 맵 탐험을 통해, 얼마나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는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빨리 깨는 것을 뭐라고 부르나요?
게임을 빠르게 깨는 것을 뭐라고 부르냐구요? 바로 스피드런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speedrunning)
스피드런은 말 그대로 게임을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클리어하는 행위를 말해요. 경쟁이나 재미를 위해 하는 거죠. 이 과정을 스피드런 (또는 런, runthrough)이라고 부릅니다.
스피드런을 할 때는 다양한 전략과 기술이 필요해요. 예를 들어:
- 버그 활용: 게임 내의 버그를 이용해서 시간을 단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최적화된 루트: 가장 효율적인 길을 찾아 이동해야 합니다.
- 숙련된 컨트롤: 캐릭터를 정확하게 조작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스피드런은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볼게요:
- Any%: 게임 내의 모든 콘텐츠를 다 보지 않아도 엔딩만 보면 됩니다.
- 100%: 게임의 모든 요소(아이템 수집, 서브 퀘스트 완료 등)를 100% 완료해야 합니다.
- Glitchless: 버그를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5개는 무엇인가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PC 게임 5개를 꼽으라고? 물론, 단순히 컨트롤이 어려운 게임은 많지만, 진정한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게임은 따로 있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몇 가지 팁과 함께 이 게임들을 소개하지.
DiRT Rally 2.0 (코어마스터즈 제작)
이 게임은 단순히 빨리 달리는 것이 아니라, 차량의 무게, 노면의 상태, 날씨까지 고려해야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야.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고, 차량 세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찾는 것이 중요해. 연습만이 살 길이다!
Sekiro: Shadows Die Twice (프롬 소프트웨어 제작)
Dark Souls 제작사의 게임답게, 압도적인 난이도를 자랑하지. 하지만,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고, 적의 공격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야. ‘패링’ 타이밍을 익히고, 적의 약점을 공략하면 의외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어. 인내심을 가져!
Super Hexagon (테리 카바나 제작)
미친 듯이 빠른 속도로 다가오는 장애물을 피해야 하는 리듬 게임이야. 처음에는 10초도 버티기 힘들겠지만, 패턴을 파악하고 집중력을 유지하면 기록을 갱신할 수 있어. 시각적인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플레이하는 것이 좋아.
Getting Over It with Bennet Foddy
이 게임은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어. 망치 하나로 산을 올라가는 게임인데, 컨트롤이 워낙 어렵고 실수 한 번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 멘탈 관리가 가장 중요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끈기가 필요해. 유튜브 공략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야.
The Witness
퍼즐 게임이지만, 단순한 퍼즐이 아니야. 주변 환경과 시각적인 단서를 통해 복잡한 퍼즐을 풀어야 하지. 게임 내에서 힌트를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니, 창의적인 사고와 끈기가 필요해. 낙담하지 말고, 꼼꼼하게 관찰하는 것이 답이다!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을 뭐라고 불러요?
게이머 (gamer), 즉 게임을 즐기는 사람을 지칭하며, 특히 하드코어 게이머는 다양한 게임을 깊이 있게 파고들고, 높은 수준의 숙련도를 보이는 경험자를 의미합니다. 원래는 롤플레잉 게임이나 밀리터리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을 지칭했지만, 현재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사람을 포괄합니다. 게이머는 새로운 하위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e스포츠의 인정을 받으면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2013년, 키버스포츠의 인정 이후 게이머는 더욱 폭넓게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하드코어 게이머는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 게임의 깊은 곳까지 탐구하고, 공략법을 공유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칩니다.
가장 어려운 게임은 무엇인가요?
가장 어려운 게임? 솔직히 말해서, 랭킹은 의미 없을 수 있지만, 몇몇 게임들은 확실히 지옥을 맛보게 해.
Crash Bandicoot N. Sane Trilogy (2018): 옛날 게임 리메이크인데, 정확한 컨트롤이 생명이야. 특히 시간 제한 있는 스테이지들은… 끔찍하지.
Celeste (2018): 플랫포머인데, 컨트롤이 정교해야 하고, 죽음이 잦아. 맵 디자인도 악랄하고. 정신력 싸움이야.
Sekiro: Shadows Die Twice (2019):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이라니… 말 다했지. 방어, 반격, 타이밍, 이 모든 것이 중요해. 보스전은 예술이고, 고통이지.
Remnant: From the Ashes (2020): 소울라이크에 슈터를 섞었어. 협동 플레이가 필수적이고, 보스 패턴을 파악하는 게 핵심.
Ghostrunner (2020-2023): 사이버펑크 스타일 파쿠르 액션. 한 방에 죽는 게 기본이고, 반응 속도가 생명이야. 쾌감도 있지만, 빡침도 상당해.
Open Hexagon (2021): 리듬 게임인데, 엄청나게 빠른 반응 속도가 필요해. 패턴을 외우는 것도 중요하고. 눈도 아플 수 있어.
Metroid Dread (2021): 메트로이드 시리즈인데, 액션이 빠르고, 생존이 어려워. 숨겨진 요소 찾기도 힘들고. 정신 집중해야 해.
Sifu (2022): 쿵푸 액션 게임. 죽으면 늙어지고, 다시 도전해야 해. 콤보, 회피, 타이밍, 이 모든 걸 마스터해야 해. 멘탈 관리도 중요하고.
통과 보너스가 뭐예요?
보너스 획득 조건, 일명 롤오버(Roll Over)라고도 불리는 그 놈 말하는거 맞지? 쉽게 말해, 카지노에서 공짜로 돈을 주는데, 꽁돈 먹으려면 조건이 있다는 거다. 그냥 막 쓸 수 있는 돈이 아니라는 거지.
예를 들어, 100달러 보너스 받았는데 롤오버가 20배라고 쳐보자. 그럼 2000달러어치 게임을 해야한다는 뜻이다. 슬롯(Slot)만 돌려도 되고, 블랙잭(Blackjack)같은 테이블 게임도 가능한데, 게임 종류에 따라 베팅액 반영 비율이 다 다르다. 슬롯은 보통 100% 반영, 블랙잭은 10% 정도? 이런 건 약관 꼼꼼히 읽어봐야 한다.
롤오버 조건 다 채우면, 보너스로 얻은 돈 뿐만 아니라, 거기서 번 돈까지 다 출금할 수 있게 된다. 그러니까 롤오버는 돈을 뽑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셈이지. 여기서 팁 하나! 롤오버 조건 빨리 채우려고 무작정 베팅액 올리는 건 위험하다. 잃을 가능성도 커지니까, 자기 자본 관리하면서, 즐겜하는 게 답이다.
그리고, 보너스마다 유효기간도 있으니, 기간 안에 롤오버 다 못 채우면 보너스 다 날아간다. 시간도 잘 계산해야 한다. 고수의 길은 험난하다.
게임 플레이와 렛츠플레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Let’s Play (레츠 플레이)는 단순히 게임을 ‘깨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지. 물론 게임 진행 (게임 플레이, 통과) 자체도 포함하지만, 핵심은 바로 ‘나’라는 필터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과정을 보여주는 거야. 마치 친구랑 같이 게임하는 것처럼 말이지.
게임 공략이나 튜토리얼처럼 ‘어떻게’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전달에 집중하는 대신, Let’s Play는 ‘왜’ 내가 이 게임을 좋아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웃기고, 어떤 부분에서 답답한지, 그리고 ‘어떻게’ 즐기는지를 보여주는 거야. 내 개인적인 반응, 유머, 그리고 때로는 비판적인 시각까지, 모두 Let’s Play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들이지.
예를 들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나오는 당황스러움, 멋진 장면에서 내뱉는 감탄사, 그리고 어려운 보스를 깨고 느끼는 짜릿함 같은 것들 말이야. 이런 감정들이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지. 그래서 Let’s Play는 단순히 게임을 보는 것을 넘어, 마치 옆에서 함께 게임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는 거야.
게다가, Let’s Player들은 종종 게임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하고, 독특한 전략이나 플레이 방식을 보여주기도 해. 게임의 숨겨진 요소들을 발견하거나, 새로운 재미를 찾아내는 경우도 많고. 이러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기도 하고, 게임에 대한 흥미를 더욱 끌어올리는 역할을 해.
어떤 게임을 400일 안에 깰 수 있을까요?
자, 400일 컷 게임! 딱 떠오르는 거 있지? 바로 The Longing! 쌉고인물 게임이지. 시작부터 킹왕짱 옛날 왕이 힘 좀 채우겠다고 400일 동안 딥 슬립에 들어감. 문제는 그 동안 섀도우, 너, 400일 동안 뭐 할 거냐는 거지!
이 게임의 핵심은 바로 ‘시간’이야. 진짜 400일을 기다려야 해. ㅋㅋㅋ. 물론, 섀도우는 동굴 탐험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책도 읽고, 가구도 만들고, 할 수 있는 건 다 해. 400일 동안 뭐 하고 놀지 고민하는 맛이 쏠쏠하다 이거지.
근데 중요한 건, 그냥 400일 기다리는 게 아니야. 섀도우가 얼마나 지루함을 잘 견디고, 얼마나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느냐가 게임의 묘미라고 할 수 있지. 마지막에 왕 깨우면 “세상에서 가장 긴 휴가” 보상 받는 거 잊지 말고! 핵꿀잼 보장한다!
게임 중독을 뭐라고 불러요?
게임 의존증, 이걸 다르게 부르면 게임 중독, 도박 중독, 혹은 루도마니아라고 합니다. 다 같은 뿌리를 가진 현상이죠. 정신적인 질환으로, 게임에 대한 병적인 집착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질환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컴퓨터 게임에 몰두하여 현실 생활을 등한시하거나, 혹은 도박, 그러니까 돈을 거는 게임에 빠져들어 재산을 탕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게임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그 게임에 빠져 현실을 잊고 통제력을 잃는다는 점입니다.
더 깊이 들어가면, 게임 중독은 뇌의 보상 체계를 교란시켜 쾌락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게임을 하게 만들어요. 마치 약물 중독과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작용하는 거죠. 그러니, 게임을 즐기는 것과 중독되는 것 사이에는 아주 얇은 선이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18세 이상 게임을 하는 것이 합법인가요?
18세 게임, 합법이냐고? 일단, ESRB나 PEGI 같은 등급은 해당 연령 미만의 아이들이 플레이하면 안 된다는 걸 의미해. 소매상들은 이 등급을 준수해야 해. 18세 미만에게 게임을 팔거나 빌려주는 건 불법이지. 근데 말이야, 어른이 아이를 위해 게임을 사주거나, 아니면 그냥 같이 플레이하게 해주는 건 막을 수 없어.
사실, 게임을 사서 숨겨놓는 부모도 있잖아? ㅋㅋㅋ 근데 중요한 건, 게임 자체보다 콘텐츠야. 폭력적인 장면이나 성적인 묘사가 많으면, 아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 잊지 마. 부모로서, 아이가 어떤 게임을 하는지, 왜 하는지, 그리고 그 게임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항상 신경 써야 해. 그냥 게임 등급만 보고 판단하는 건 위험한 생각이야.
그리고, 요즘은 게임 내에서 소통하는 경우도 많잖아? 모르는 사람들과 온라인에서 만나서 대화하는 것도 조심해야 하고. 채팅이나 보이스챗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까. 그러니까 18세 게임이라도, 아이가 플레이할 때는 항상 옆에서 지켜보거나,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해.
솔직히 말해서, 18세 게임이라고 다 나쁜 건 아니야. 잘 만들어진 게임은 스토리도 좋고, 몰입도도 높아서 어른들도 즐길 수 있지. 하지만, 아이들은 아직 판단력이 부족하니까, 게임의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어. 그러니까 부모님들이 좀 더 신경 써서, 아이가 건강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해.
통과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보너스 게임을 완전히 끝내려면, 카지노에서 제공하는 보너스 금액을 가지고 얼마나 게임을 해야 하는지, 또는 얼마나 많은 판돈을 걸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해. 이건 일종의 숙제 같은 거지. 주어진 조건, 즉 롤링 요건을 충족해야만 보너스 게임으로 얻은 돈을 진짜 돈으로 바꿀 수 있어.
예를 들어, 보너스 100달러를 받았고 롤링 요건이 20배라고 하면, 총 2000달러를 게임에 걸어야 한다는 뜻이야. 이걸 다 채우기 전에 돈을 빼려고 하면 보너스랑 거기서 번 돈은 다 사라져. 하지만 롤링을 다 마치면, 그때부터는 모든 돈을 자유롭게 쓸 수 있어. 출금도 가능하고, 원하는 게임에 다시 쓸 수도 있고.
게임 종류에 따라 롤링 기여도가 다를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둬야 해. 슬롯 게임은 보통 100% 기여하지만, 블랙잭이나 바카라 같은 게임은 10%나 20%만 기여할 수도 있어. 그래서 롤링을 빨리 끝내고 싶다면, 어떤 게임이 유리한지 잘 따져봐야 해. 꼼꼼하게 따져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승리의 핵심이야.
레츠 플레이는 합법인가요?
렛츠 플레이의 법적 지위는 아직 명확하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저작권법은 게임 개발사나 퍼블리셔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죠.
만약 렛츠 플레이 제작자가 법적 분쟁에 휘말린다면, 공정한 사용(Fair Use)을 주장해야 해요. 하지만 이건 법정 싸움을 통해 입증해야 하고, 변호사 비용도 만만치 않죠.
아직까지 렛츠 플레이 때문에 소송이 벌어진 사례는 없어요. 법적으로는 모호한 상태인 거죠.
여기 몇 가지 추가 정보가 있어요:
- 게임 개발사와의 관계: 어떤 개발사들은 렛츠 플레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홍보에 활용하기도 해요. 하지만 모든 개발사가 같은 입장은 아니에요.
- 저작권 문제: 게임 내 음악, 이미지, 영상 등 저작권 보호를 받는 콘텐츠를 함부로 사용하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 수익 창출: 렛츠 플레이로 얻는 수익이 저작권 침해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공정한 사용 원칙을 벗어나지 않는다면 문제 없을 수도 있어요.
결론적으로, 렛츠 플레이는 아직 회색 지대에 놓여 있어요. 하지만, 지금껏 큰 문제는 없었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7.5% 보너스는 좋은 건가요?
7.5%는… 괜찮은 수준이네요. 사실, 최고의 보너스는 연봉의 10%에서 15% 정도죠.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5% 내외의 보너스를 받는 경우가 많아요.
보너스 규모를 결정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예를 들어:
- 회사의 수익성: 회사가 얼마나 돈을 벌었느냐에 따라 보너스 풀(pool)의 규모가 달라지죠. 게임 개발 업계는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요소에요.
- 개인의 성과: 얼마나 기여했는지도 중요해요. 핵심 기능을 구현했거나,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면 더 높은 보너스를 기대할 수 있죠.
- 직급 및 역할: 리더십 역할을 맡거나, 중요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은 더 많은 보너스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요.
- 업계 트렌드: 현재 시장 상황, 경쟁사의 보너스 수준도 영향을 미쳐요. 특히,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는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7.5%가 맘에 안든다면, 다음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 협상: 회사와 협상해서 더 높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지 시도해보세요. 자신의 성과를 구체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해요.
- 다른 회사: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이직 제안을 받으면, 현재 회사에서 더 높은 보너스를 제시할 수도 있어요.
- 장기적인 관점: 보너스 외에, 복지, 성장 기회 등 다른 요소들도 고려해서 전체적인 보상 패키지를 평가해보세요.
게임에서 ‘진행’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게임 ‘공략’이라는 건 말이지, 그냥 게임을 깰 수 있게 도와주는 ‘로드맵’ 같은 거야. 단순히 ‘어떻게 해야 깰 수 있나’를 알려주는 걸 넘어서, 진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꿀팁들이 잔뜩 들어있지. 특히 고인물들은 자기만의 노하우를 풀어놓으면서 게임을 더 깊이 이해하게 해줘.
공략의 종류는 다양해:
- 전체 공략: 게임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내용을 담고 있어서, 게임을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지.
- 구간 공략: 특정 챕터나 보스전에 대한 공략으로, 막히는 부분만 골라서 볼 수 있어서 효율적이야.
- 팁&테크닉: 게임 내 숨겨진 요소, 버그, 꼼수 같은 것들을 알려줘서, 게임을 더 깊이 파고들 수 있게 해줘.
이런 공략들을 보면, 단순히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의 숨겨진 재미를 발견하고,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개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거야. 예를 들어:
- 숨겨진 무기나 아이템을 찾는 방법
- 가장 효율적인 캐릭터 육성법
- 보스 패턴 공략
- 숨겨진 엔딩을 보는 방법
결론적으로, 게임 공략은 단순한 ‘공략집’을 넘어, 게임을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기는 데 필요한 필수 도구라고 할 수 있어.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공략을 참고해봐!